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교육연극의 변용학문적 특성 및 교육연극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오은정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오은정
형태사항
xiv, 218 p.: 삽화
일반주기
지도교수: 이성은, 참고문헌: p. 162-171
학위논문사항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초등교육학과, 2014. 2. 졸업, 학위논문(박사)-
DDC
300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4
발행사항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참고문헌( 154)
유사주제 논문( 312)
사회과학 312건
인용/피인용
교육연극의 변용학문적 특성 및 교육연극에 대한 교사 ...
' 교육연극의 변용학문적 특성 및 교육연극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사회과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3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사회과학
313
0
0.0%
계
313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교육연극의 변용학문적 특성 및 교육연극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의 참고문헌
홀리즘과 서양철학
이상오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 학술대회발표 논문집
[2009]
홀리즘 시각으로 본 언어·문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방향
오은정
이성은
홀리즘 시각으로 본 언어?문학 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방향
[2010]
홀리스틱 교육의 학문적 정체성과 발전방향 탐색
박성익
한국홀리스틱교육학회지. 7(1)
[2003]
현대 교육연극의 발전과 변화를 주도한 3인의 작은 거인들
김병주
[2007]
한국초등학교의 민주적 공동체 건설 방안
심성보
[2003]
박사
한국 교육극의 교육과정론적 고찰 : 국어과 교육을 중심으로
김영균
[2004]
한국 교실에 적합한 교육연극 모형의 개발과 적용
구민정
권재원
[2008]
한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한 해 살이 : 자서전적 성찰
정미화
한 초등학교 담임교사의 한 해 살이: 자서전적 성찰
[2011]
학습자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연극(Drama in Education)의 이해
황정현
학습자 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연극(Drama in Education)의 이해
[2001]
학문과 교육 . 상 , 학문이란 무엇인가
장상호
학문과 교육(상): 학문이란 무엇인가
[2003]
학문 이해의 역사와 존재해석학적 학문론
신승환
인간연구 11호
[2006]
학급공동체의 필요성과 성공적인 학급공동체의 특징: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김정섭
김지희
오은주
[2007]
학교에서 연극하자: 우리들끼리 대본 보며 연극하기
구민정
권재원
[2012]
학교 변화와 열린 행정
학교변화와 열린 행정
[1999]
포스트모던 패러다임과 교육학/교육과정 연구
김영천
포스트모던 패러다임과 교육학/교육과정연구
[2011]
통합교육과정
김재복
[2000]
통합 환경에서 드라마 활동이 장애아동에 대한 비장애아동의 태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이은영
[2012]
토론 교육
정영희
[2004]
초등학교 현장과 연극과의 만남
이명분
[2012]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Ⅰ~Ⅳ
교육과학기술부
[2007]
창의성 발달을 위한 교육연극 방법 연구
조경애
초등교육학연구. 12(2)
[2005]
창의력을 키우는 몸짓놀이
임효재
[1999]
질적/후기 실증주의 연구작업에서 고려해야 할 방법적 이슈들
김영천
질적/후기 실증주의 연구 작업에서 고려해야할 방법적 이슈들
[1996]
질적 연구 : 철학과 예술 그리고 교육
곽영순
질적연구: 철학과 예술 그리고 교육
[2009]
지식생태학
유영만
[2006]
지식생태계 연구 경향
오철호
유재미
[2011]
인지과학 : 학문 간 융합의 원리와 응용
이정모
인지과학: 학문 간 융합의 원리와 응용
[2009]
인본주의 심리학
최정훈
[1992]
인간관계론
송대영
[2007]
이렇게도 공부가 되네요 : 근대적 학습관에 틈내기
김주연
[2012]
융합학문, 어디로 가고 있나?
융합학문
[2011]
유치원 교사가 연극놀이를 만났을 때: 연극놀이 1차시
김희정
[2012]
왜 구성주의인가
왜 구성주의인가
[1997]
온몸으로 하는 학습 : 두뇌와 신체의 조화
김유미
[1998]
영·미 초·중등학교에서의 연극교육과 교육연극
허순자
[2002]
열린교육을 위한 주제탐구 표현활동
이순형
열린 교육을 위한 주제탐구 표현활동
[1999]
연극이란 무엇인가
양혜숙
[2002]
연극의 이해
민병욱
[2006]
연극놀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자아존감과 대인관계에 미치는 효과
김광수
조희성
[2012]
연극 연구: 드라마 속의 삶
김용수
[2008]
연구설계: 정성연구
강윤수
[2005]
연구방법론
성태제
[2006]
여행의 기술, 여행은 어떻게 예술이 되었나: <실크로드 프로젝트 Istanbul to London 정재철展
고충환
여행의 기술
[2011]
어플라이드 드라마 이해하기: 다층적 개념 및 특성에 관한 논의
황하영
[2009]
양적 방법과 질적 방법의 통합에 대하여
김미숙
교육사회학연구. 16(3)
[2006]
아동을 위한 총체적 언어교육
이성은
[2005]
아동문학교육
이성은
[2003]
수학 교육에서의 메타인지에 관한 고찰
[1994]
수업에 몰입하는 아동의 경험과 교사의 수업행동 특성에 관한 연구: 초등 과학수업을 중심으로
임현화
[2010]
박사
수업 중 '예측하지 못한 순간'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대응
우재경
미출판 박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소년원 학교 연극 어떻게 할 것인가
모미나
[2009]
세계화 시대의 한국연극
김창우
[2012]
생태여성주의 관점에 따른 초등 여교장의 상황적 지도성 연구
박희경
이성은
최지혜
[2008]
삶과 예술의 유기적 통일을 위한 철학적 정초: 경험으로서의 예술 해제
이재언
[2013]
사회과 교육의 통합적 구성과 교수-학습의 설계
전숙자
[2002]
비고츠키와 창의성: 마음의 생태학과 근접발달의 변증법
심광현
[2012]
브레히트의 연극이론
송윤엽
[2005]
민중연극론
민혜숙
아우구스또 보알
[1985]
미취학 빈곤아동을 위한 연극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성 연구: 언어표현력
신동인
[2010]
미취학 빈곤아동을 위한 연극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성 연구
신동인
[2010]
미래 정부를 위한 지식 플랫폼 구축방향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
문화예술교육가로 살아가기: 무엇이 변해야 하나?
김병주
[2009]
문학교육의 교육연극론적 연구
한귀은
[2001]
몸의 현상학과 연극비평
심재민
[2009]
몸의 연극과 관객의 몸을 위한 시론: 기와 흥에 관하여
김방옥
[2006]
몸의 세계
조광제
[2004]
말하기 교육
남청자
[2004]
마당 교육극을 활용한 창조적 표현활동 연구
강진우
[2011]
드라마 활동을 통한 초등 문학교육 방법 연구
신헌재
황정현
한국초등교육. 13(2)
[2002]
동화를 활용한 교육연극이 초등학생의 비판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김정섭(Jung-sub Kim)
윤경미(Kyung-mi Yun)
현귀선(Gue-sun Hyun)
사고개발. 5(1)
[2009]
뇌과학이론에 기반한 초등문학교육 모형 개발
우미라(Woo Mee Ra)
미출판 박사학위 논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뇌 과학이론으로 본 총체적 언어 교육의 재조명
우미라
이성은
한국초등국어교육 제 28집
[2005]
교육연극의 현황과 전망
민병욱
어문학교육. 제23집
[2001]
교육연극의 학습단계에 관한 고찰
심상교
한국초등국어교육. 제25집
[2004]
박사
교육연극의 이론적 기초와 실천적 적용에 관한 연구
성민정
미출판 박사학위 논문. 동국대학교 대학원
[2011]
박사
교육연극을 활용한 말하기 학습이 초등학생의 자기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김지성
교육과학연구. 35(2)
[2004]
박사
교육연극 수업이 초등학교 아동의 사회성과 학습 태도에 미치는 효과
김지영
초등교육학연구. 12(1)
[2005]
박사
교육연극 방법을 통한 동화의 감상과 창작 연계 방안 연구
문희경
어문학교육. 제40집
[2009]
과정 드라마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성찰지능에 미치는 영향 - Arts PROPEL 활용을 사례로 -
한희명
[2012]
박사
공부방 아이들의 문화예술교육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연극놀 이를 중심으로
김은영
[2012]
박사
가면극 연행 체험 교육 연구 : 인물에 대한 공감을 중심으로
오판진
오판진
[2012]
Who Shall Survive
Moreno
[1953]
Vygotzky and education: The instructional implications and applications of Sociohistorical psychology
Moll
[2009]
Variations on a blue guitar: The Lincoln Center Institute Lecture on Aesthetic education
Greene
[2001]
Variations on a blue guitar : the Lincoln Center Institute lectures on aesthetic education
Greene, Maxine
Variations on a Blue Guitar : The Lincoln Center Institute Lectures on Aesthetic Education
[2001]
Understanding curriculum as phenomenological and deconstructed text
[1992]
Understanding by Design: Expanded 2nd Edition
McTighe
Wiggins
[2005]
Theory into practice How do we link?
Bednar,A.K.
[1991]
Theatre arts in the elementary classroom: Grades 4-6
Salisbury
[1986]
The political mind: A cognitive scientists' guide to your rain and its politics
Goleman
[2007]
The origin of intelligence in children
Piaget, J.
[1974]
The fourth generation evaluation
Guba E
Lincoln Y
[1989]
The Structure of scientific revolution
Kuhn, Thomas S
[1977]
The Rainbow of Desire
Boal
[1994]
The Mindful School: How to Integrate the Curricula
Forgarty,R
[1991]
The Dramatic Curriculum
Textbook Courtney
[1980]
The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1949]
Teaching elementary science through creative dramatics
Rice
Sisk
[1980]
Systemic Therapy: A Integrative Approach
Everett
Nicholes
[1986]
Structuring Drama Works: A Handbook of Available Forms in Theatre and Drama
Goode
Neelands J
[2000]
Structure and Spontaneity: The Process Drama of Cecily O'Neill
O'Neill
[2001]
Speculations about the Nature and Development of Metacognition In F
Flavell
[1987]
Social studies in elementary education
Jarolimek, John
[1971]
Scaffolding children's learning : Vygotsky and early childhood education
Berk, Laura E
Scaffolding Children's Learning: Vygotsky and early childhood education
[1995]
Remarks before the Global Forum
Wiesel
[1990]
Playing Their Part : Language and Learning in theclassroom
Nancy King
[1996]
Phenomenology
Liotard
[1954]
Pedagogy of the Oppressed
Freire, Paulo
[1972]
Observation on Communications to the readers of TRSE:25 years later
Cherryholmes
[1998]
Modern educational dance
Laban, Rudolf von
Modern Educational Dance
[1975]
Mind in Society
Vygotsky, Lev S.
[1978]
Metacognitive and cognitive monitoring: A new areen's of psycological inquiry
Flavell
[1978]
Learning through theatre
Jackson
[1980]
LCI 심미적 교육을 활용한 교과통합수업 지도방안 연구
강수연
[2012]
Inference of attitudes from nonverbal communication in two channels
Ferris
Mehrabian
Inference of attitudes from non-verbal communication in two channels
[1967]
Homo Ludens: A study of the play element in the culture
Huizinga
[1955]
Holistic education : pedagogy of universal love
Nava, Ramon Gallegos
[2001]
Holism에 대한 교육철학적 성찰
오인탁 ( In Tahk Oh )
[2009]
Games for actors and non-actors
Boal
[1992]
Ethnographic eyes: A teacher's guide to classroom observation
Frank
[1999]
Educational research: Quantitative, qualitative, and mixed approaches(2nd ed.)
Christensen
Jackson B
Educational research: Quantitative
[2004]
Dramatizing literature in whole language classroom
Buege
Stewig
[1994]
Dramatic Play in Childhood Rehearsal for Life
Dramatic play in childhood: rehearsal for life
[1987]
Drama worlds: A framework for Process Drama
O'Neill C
Drama worlds: a frame work for process drama
[1995]
Drama as experience: As a critical view
Bailin S
[1993]
Drama and intelligence : a cognitive theory
Courtney, Richard
[1990]
Drama and Curriculum: A Giant at the Door
Moore
O'Tool J
Stinson
[2009]
Drama Structure
Lambert
O'Neill C
[1982]
Drama Guideline
Lambert
O'Neill C
Warr-wood
[1977]
Dorothy Heathcote: Drama as a learning medium
Wagner
[1999]
Democracy and education : an introduction to the philosophy of education
Dewey, John
[2002]
Death of Discipline
Spivak
[2003]
Creative drama in the classroom
McCaslin, Nellie
[1990]
Creative drama for the classroom teacher
Heinig, Ruth Beall
Creative drama for the classroom teacher
[1981]
Creative Drama in Groupwork
Jennings
[1986]
Creating a role
Stanislavsky, Konstantin
[1961]
Consilience : the unity of knowledge
Wilson, Edward O
[1998]
Collected writings on education and drama(Eds.)
Heathcote
[1984]
Can Theatre Teach? : an historical and evaluative analysis of TIE
Redington
[1983]
Beyond Constructivism: Models and Modeling Perspectives on Mathematics Problem Solving
H.M
Lesh
[2003]
Art as an experience
Dewey.J
Art as an Experience
[1934]
Art and the social order
Gotshalk, Dilman Walter
[1962]
Anti-Oedipus : capitalism and schizophrenia
Deleuze, Gilles
[2009]
American alternative theatre
Shank, Theodore
[1988]
Acting in classroom drama : a critical analysis
Bolton, Gavin M
[1998]
A decade of transformation: A critical view of theatre for children and young people in South Korea between 1992 and 2002
Park
[2010]
A crash course in theatre
Graham
[1999]
A brief history of everything
Wilber, Ken
[2000]
A Post-modern perspective on curriculum
Doll, William E
[1993]
21세기 교육의 홀리스틱 패러다임: 통합교육과정과 전인교육
박영만
송민영
[2003]
21세기 교육연극의 정체성 모색을 위한 학제간 논의
한귀은(Han Gwi-eun)
[2002]
2009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실행을 위한 단계적 교육연극 프로그램 개발
이성은
이지은
[2012]
2009 개정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2009]
(우리 문화로 만나는) 연극놀이
연극놀이터 해마루
[2006]
' 교육연극의 변용학문적 특성 및 교육연극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