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내러티브에 基盤한 初等學校 道德科 敎育課程 開發 = Development of the Curriculum for Moral education Based on Narrative in Elementary School
엄명자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엄명자
형태사항
삽화: 26 cm: iv, 207 p.
일반주기
지도교수: 강현석, 참고문헌 수록
학위논문사항
2013. 8, 교육학과 교육과정 및 방법, 학위논문 (박사)-, 경북대학교 대학원
DDC
372.19, 22
발행지
대구
언어
kor
출판년
2013
발행사항
경북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내러티브
도덕과 교육 과정
참고문헌( 115)
유사주제 논문( 1,582)
내러티브 762건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713건
도덕과 교육 과정 107건
인용/피인용
내러티브에 基盤한 初等學校 道德科 敎育課程 開發 = ...
' 내러티브에 基盤한 初等學校 道德科 敎育課程 開發 = Development of the Curriculum for Moral education Based on Narrative in Elementary Schoo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내러티브
도덕과 교육 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8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714
0
0.0%
주제어
내러티브
763
0
0.0%
도덕과 교육 과정
108
0
0.0%
계
1,58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내러티브에 基盤한 初等學校 道德科 敎育課程 開發 = Development of the Curriculum for Moral education Based on Narrative in Elementary School'
의 참고문헌
현대 교육과정 탐구
강현석
[2011]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005]
학생의 자기 문제화에 기초한 바른생활 단원 재구성 전략
박세원
한정희
[2011]
학교 도덕교육의 문제점과 대안적 방법론의 모색
장사형
교육철학
[2000]
통합연구방법론:질적 양적 접근방법의 통합
염시창
통합연구방법론-질적?양적 접근방법의 통합-
[2001]
쿠레레(Curere) 방법의 도덕과 수업 적용에 관한 연구
정성아
[2006]
초등학생의 도덕적 자기 정체성 형성을 돕는 성찰적 스토리텔링 활용 방법
박세원 ( Seo Woen Park )
[2006]
박사
초등학교 도덕과교육의 서사적 접근
이숙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초등학교 교육에서 도덕교과의 필요성과 과제: 이론적 근거와 조사연구들
김항인
[2010]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1992]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도덕 6
교육인적자원부
[2008]
박사
초등도덕과 교육에서 감성교육의 적용
김명희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초등 도덕교육에서의 내러티브 접근에 관한 연구
유병열 ( Byung Yul Yu )
[2009]
초등 도덕과에서의 정서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김세영
[2004]
박사
초등 도덕과에서 인성교육 실천 방안에 관한 연구
김은숙
제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초등 도덕 교육에서 내러티브 접근법의 적용 방안 연구
이수연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
[2009]
박사
책 읽어주기를 활용한 문학적 상상력 신장 방법 연구
박진호
광주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1]
차기 초등 도덕과 교육과정의 개선과 교과용 도서의 개발 방향
차우규
도덕윤리과교육
[2005]
질적 연구방법과 실제
질적 연구방법과 실제
[2011]
질적 연구
조용환
[2005]
중등학교 교사들의 교과 내용 재구성 실태와 그 활성화 방향
김평국
교육과정연구
[2005]
존재의 성장과 교육 : 과학·기술사회를 살아갈 아동을 위한 실존주의 도덕교육
박세원
[2009]
정서지능 교육프로그램 모형 구안 연구
곽윤정
[2005]
박사
이야기하기 활동을 통한 즐거운 바른생활 수업만들기
한정희
[2010]
이야기문학교육론
한명숙
이야기 문학교육론
[2007]
박사
이야기를 활용한 도덕 수업 연구
권수경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이야기, 가장 인간적인 소통의 형식
김민수
이야기
[2002]
이야기 문학 도덕교육
도홍찬
[2011]
우리의 삶을 이야기하는 서사적 접근의 도덕교육
고미숙
교육철학
[2000]
우리들 마음에 평화의 씨앗을 뿌려요
인천광역시교육청
[2012]
스토리텔링의 이해와 실제
송정란
[2006]
박사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초등사회과 교육과정 재구성 방안
김경향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문학 반응 활성화 지도방안
한금남
[2006]
스토리텔링을 통한 감성교육 프로그램 구안 방향 탐구
강현석
엄명자
[2013]
스토리텔링과 내러티브
최예정
[2005]
스토리텔링(Storytelling)을 활용한 인성지도 방법 연구
김해연
[2007]
스토리(story)가 있는 창의적 체험활동
경상북도교육청
[2012]
박사
서사적 접근의 초등 도덕과 교육 적용에 관한 연구
류효민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서사와 도덕교육
[2003]
서사교육론
우한용
[2001]
사회구성주의의 관점에서 본 내러티브와 아동의 인성교육
윤영돈 ( Young Don Yoon )
[2012]
백워드 설계모형을 적용한 이해중심 교육과정 개발
이지은
[2011]
리쾨르와 현대 도덕교육
이재호
[2010]
박사
도덕교육의 서사적 접근에 관한 연구
예정민
부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박사
도덕교육의 내러티브 접근과 적용 방안에 관한 연구
박호철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도덕교육방법으로서의 서사
정미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박사
도덕과 내용 영역별 내러티브 수업 방안 연구
최은규
서울교육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박사
도덕과 교육에서의 내러티브 적용 방안 연구
윤일선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내러티브의 교육과정적 의미 탐색
이흔정
한국교육학연구
[2004]
박사
내러티브를 활용한 도덕과 교육과정 설계 방안
박영훈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내러티브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006]
박사
내러티브(narrative) 도덕과 교육과정의 체계화 방안 연구
도홍찬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내러티브 활용을 통한 교과교육론 구성 방향의 탐색
강현석
유동희
이대일
이자현
한국교원교육연구
[2005]
내러티브 스토리텔링을 통한 초등도덕교육
김항인
초등도덕교육
[2001]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교육적 의미
한승희
교육과정연구
[1997]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탐색
김자영
김정효
한국교원교육연구
[2003]
박사
교사에 의한 내러티브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전략
전현정
경북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박사
공감함양을 위한 도덕교육의 방법으로 내러티브 연구
김미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고운말을 나누어요
인천광역시교육청
[2012]
What is a Text?
Ricoeur.P
[1990]
Time and narrative
Ricoeur
[c198]
The story of the eight-year study
Aiken
[1942]
The research act(2nd ed.)
Denzin
[1978]
The moral child: nurturing children's natural moral growth 아동 도덕 발달과 열린교육
Damon,W.
조강모
[1997]
The Place of Narrative in the Early Year Curriculum. 내러티브 유아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2012]
The Narrative as a Root Metaphor for psychology
Sarbin
[1986]
The Narrative Nature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Gudmundstrottir
[1995]
The Education Mind: How Cognitive Tools Shave Our Understanding
Egan
[1997]
The Education Imagination: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교육적 상상력
Eisner
이해명
[1979]
The Culture of Education 『교육의 문화
Bruner
강현석
이자현
The Culture of Education
[2005]
Teaching as Storytelling
Egan
Teaching as Storytelling
[1986]
Teachers' professional knowledge landscapes
Clandinin, D. Jean
[1995]
Teachers as curriculumplanners: Narratives of experience, 교사와 교육과정: 교사들의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1988]
Stories told and lessons learned: Toward a narrative approach to moral development and moral education
Brown
Tappen
Stories told and lessons learned
[1989]
Stages of Moral Development as a Basis for MoralEducation
Kohlberg
Stages of Moral Development as a Basis for Moral Education
[1971]
STS 저널 쓰기를 통한 초등학생의 도덕적 성장 이야기
박세원
[2006]
Public education
Cremin, Lawrence Arthur
[1976]
Psychoanalytic Life History: Is Coherence, Continuity, and Aesthetic Appeal Necessary
Loewenstein
Psychoanalytic Life History: Is Coherence
[1991]
Personal knowledge
Polanyi, Michael
[1964]
Parents as Moral Educators
Lickona
[1985]
PISA(2009) 나타난 도덕교육 현황과 의미
박장호
[2009]
Narrative, Language and Moral Experience
Tappen
Narrative
[1991]
Narrative and story in teacher education
Clandinin
[1992]
Narrative and paradigmatic models of thought
Bruner
[1985]
Narrative Schooling: Experiential Learning and the Transformation of American Education. 내러티브,학교교육을 다시 디자인하다
Narrative Schooling: Experiential Learning and the Transformation of American Education. 내러티브
[2013]
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내러티브 탐구: 교육에서의 질적 연구의 경험과 사례
[2007]
Narrative Based Evaluation
Harrison
[2002]
Moral Education in the Zone of Proxomal Development
Tappan
[1998]
Making Stories: Law, Literature, Life, 이야기 만들기
Bruner
강현석
김경수
Making Stories: Law
[2010]
Life as narrative
[1987]
Introduction: entering the field of qualitative research
Denzin
Lincoln
[1994]
Introducing Bruner: A guide for practitioners and students in early years education
Smidt
[2011]
Integrating Learning Through Story: The Narrative Curriculum.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2007]
In a different voice : psychological theory and women's development
Gilligan, Carol
In a Different Voice: Psychological Theory and Women's Development
[1993]
Form of curriculum inquiry
Short,E.C.
[1991]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John
Experience and Education
[1998]
Ethnography and qualitative design in educational research
Goetz, Judith Preissle
Ethnography and qualitative design in educational research
[1984]
Elements of episodic memory
Tulving, Endel
[1983]
Egan의 이야기 형식 모형에 기반한 교육과정 개발 및 적용
전현정
[2009]
Egan의 스토리텔링 모형에 근거한 국어과 교수모형 구안
강용운
[2011]
Design the School Curriculum. 학교 교육과정 설계론의 새 지평
[2006]
Curriculum development and design(2nd ed.)교육과정 개발과 설계
[1993]
Curriculum : principles and foundations
Zais, Robert S
Curriculum: Principles and foundations
[1976]
Caring : a feminine approach to ethics & moral education
Noddings, Nel
Caring: A Feminine Approach To Ethics & Moral Education
[1984]
Bruner의 문화주의 교육이론과 학습: 내러티브 사고를 중심으로
강현석
최영수
[2012]
Bruner의 내러티브 사고양식과 교육
이흔정(Lee Heun-Jeong)
[2004]
Bruner의 교육과정 이론에서 지식의 재해석: 지식의 구조와 내러티브의 관계
강현석
[2009]
Bruner 내러티브 이론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통합 탐색
강현석
최영수
[2011]
Art as experience
Dewey, John
Art as Experience
[1980]
After virtue : a study in moral theory
MacIntyre, Alasdair C
After Virtue: A study in Moral Theory
[1984]
Actual Mind, Possible Words
Bruner
Actual Mind
[1986]
Acts of meaning
Bruner, Jerome S
Acts of meaning
[1990]
A Post-Modern Perspective on Curriculum 『교육과정과 포스트모더니즘의 시각』
Doll
김복영
[1993]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도덕 . 3-1
교육과학기술부
[2013]
' 내러티브에 基盤한 初等學校 道德科 敎育課程 開發 = Development of the Curriculum for Moral education Based on Narrative in Elementary School'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