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Hotel Employees Customer Orientation on Rapport and Relationship Quality
박지홍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지홍
형태사항
26cm: 118 p.
일반주기
지도교수:차길수
학위논문사항
호텔경영학과, 2013. 2,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수원
언어
kor
출판년
2013
발행사항
경기대학교 일반대학원
주제어
고객지향성
관계의 질
라포
참고문헌( 146)
유사주제 논문( 854)
고객지향성 719건
관계의 질 95건
라포 40건
인용/피인용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
'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Hotel Employees Customer Orientation on Rapport and Relationship Quali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고객지향성
관계의 질
라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5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고객지향성
720
0
0.0%
관계의 질
96
0
0.0%
라포
41
0
0.0%
계
85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Hotel Employees Customer Orientation on Rapport and Relationship Quality'
의 참고문헌
호텔한식당 직원의 교육훈련에 대한 지각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순하
이애주
호텔한식당 직원의 교육훈련에 대한 지각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
[2006]
박사
호텔직원의 서비스접점상황,감정부조화,감정고갈 및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
신석호
신석호
호텔직원의 서비스접점상황
[2009]
호텔직원의 개인 성향에 따른 감정 조절 전략이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서울과 부산의 특 1 급 호텔을 중심으로-
민혜선
조은정
호텔 직원의 개인 성향에 따른 감정 조절전략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과 부산의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2009]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관한 연구
김창곤
[2007]
호텔종사원의 대인관계 성향에 따른 고객지향성에 관한 연구
안준수 ( Jun Soo Ahn )
『관광경영학연구』
[2004]
호텔종사원의 고용불안정성이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심리적 계약위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남수
호텔 종사원의 고용불안정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심리적계약 위반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2011]
호텔종사원의 경력관리와 직무만족, 직무몰입, 고객지향과의 영향관계연구
김석영
호텔종사원의 경력관리와 직무만족
[2010]
호텔종사원의 감정부조화와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에서 사회적 지원과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
강상묵
유양호
이미옥
[2009]
호텔종사원들의 고용형태가 조직시민행동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영조
[2008]
호텔조리종사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조직몰입, 고객지향성의 영향관계
변광인
오영섭
호텔조리종사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2008]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실증적 연구: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김영식
호텔기업의 서비스지향성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의 매개변수를 중심으로
[2008]
호텔 직원의 셀프리더십이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김영태
호텔 직원의 셀프리더십이 직무만족
[2010]
박사
호텔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의 영향관계에서 사회적 유능성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서광열
서광열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9]
호텔 내부마케팅 전략에 관한 실증연구-내부 시장지향성 및 내부 고객지향성의 성과 측정-
강종환
[2005]
현대마케팅론(제6판)
김용준
유필화
한상만
현대마케팅론』
[2006]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팀 내 친밀감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팀 -멤버교환관계와 팀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김순희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팀 내 친밀감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팀-멤버 교환관계와 팀몰입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2010]
박사
한국 여행사의 내부마케팅이 직무만족과 조직시민행동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병열
상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판매원의 고객지향지수 개발 및 판매원의 성과와의 상관관계분석
곽영식
박대현
유필화
[1996]
통계조사분석
원태연
[2001]
콜센터의 직무환경, 소진, 고객지향성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박완순
윤시내
콜센터의 직무환경
[2007]
박사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의 내부마케팅이 조직구성원의 태도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석준
한국해양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1]
박사
카지노 종업원의 조직 및 직무특성이 감정노동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개인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우영희
카지노 종업원의 조직 및 직무특성이 감정노동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개인특성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2008]
박사
카지노 종사원의 조직공정성지각과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
조규태
조규태
카지노 종사원의 조직공정성 지각과 고객지향성간의 관계
[2010]
카지노 기업의 내부마케팅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조직동 일시의 수준제고를 중심으로
강형철
카지노기업의 내부마케팅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조직동일시의 수준제고를 중심으로
[2010]
청소년수련관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이 고객만족과고객정서몰입에 미치는 영향
오창택
홍기랑
청소년수련관 서비스 직원의 고객지향성이 고객만족과 고객정서 몰입에 미치는 영향
[2006]
직무만족과 조직시민행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백화점패션 제품 판매원을 중심으로
김성은
정명선
직무만족과 조직시민행동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백화점 패션제품 판매원을 중심으로
[2007]
박사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충성고객의 불평의도와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 충성도 유형의 조절효과 분석
정호선
[2007]
조직구성원간의 관계의 질이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성수
조직 구성원 간의 관계의 질이 조직몰입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009]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라포르가 감정노동, 직무만족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김성호 ( Sung Ho Kim )
양범선 ( Bum Sun Yang )
지성구 ( Seong Goo Ji )
의료서비스 제공자의 라포르가 감정노동
[2010]
박사
외식업체 직원의 공감적 요소가 감정부조화와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어윤선
외식경영연구
[2007]
박사
외식업주방종사자의 참여적 작업시스템과 셀프리더십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오영섭
영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외식업 직원이 인식하는 조직유효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김순하
[2006]
박사
외식기업 브랜드 개성과 종사원 자아일치가 종사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조상철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박사
여행사 종사원의 무형자산 지각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대한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여행사 무형자산과 고객지향성 간의 관계 연구
김영규
박대한
[2008]
스키학교 강사의 조직후원인식, 팀-종사원 교환관계와 고객지향성과의 구조적 관계: 조직신뢰와 동료신뢰, 직무만족, 조직몰입을 매개변수로
변경원 ( Kyung Won Byeon )
스키학교 강사의 조직후원인식
[2010]
서비스제공자와 고객 간 관계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국영보험을 중심으로
이순곤
서비스제공자와 고객 간 관계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국영보험을 중심으로
[2004]
서비스 종업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고객지향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상훈(Kim Sang-Hoon)
김유경(Kim Yu-Kyung)
서문식(Suh Mun-Shik)
관광학연구
[2007]
서비스 종사원의 역할모호성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강병서
김남재
유경환
[2002]
서비스 제공자의 고객지향성과 구매의도의 관계에 있어서 만족, 신뢰, 몰입의 역할
이민우
서비스 제공자의 고객지향성과 구매의도의 관계에 있어서 만족
[2003]
사회복지사의 고객지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내재적 요인에 관한 연구 : 내부마케팅, 사회복지사의 태도 및 고객지향성의 인과관계를 중심으로
김양수
사회복지사의 고객지향성에 영향을 미치는 내재적 요인에 관한 연구-내부마케팅
[2009]
사회과학 통계분석
강병서
[1998]
박사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인상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만기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인상형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2007]
목표관리 특성이 영업사원의 고객지향성과 목표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제약산업을 중심으로
한승수
[2010]
마케팅 신조류
박찬수
[1995]
레스토랑 직원의 서비스교육훈련과 조직공정성이 조직유효성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성혁(Kim Sung-Hyuk)
황수영(Hwang Soo-Young)
관광?레저연구
[2007]
기업의 서비스지향성과 조직시민행동이 종업원 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전현숙
마케팅논집
[2006]
박사
고성과작업시스템에 대한 구성원의 인지도가 구성원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 영역초월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손윤근
손윤근
고성과작업시스템에 대한 구성원의 인지도가 구성원 조직몰입 및 고객지향 영역초월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뢰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2011]
고객지향경영 & 고객지향마케팅
이철
[1995]
박사
고객센터 상담원의 정보시스템사용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고객센터 상담원의 정보시스템 사용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2006]
고객 서비스보증이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형 할인점을 중심으로-
송희원
[2007]
고객 서비스 보증의 속성이 종업원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종업원 의무감과 자신감의 매개역할
김립인
고객 서비스 보증의 속성이 종업원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종업원 의무감과 자신감의 매개역할-
[2006]
감정노동과 고객지향성의 관계에서 소진의 역할 : 항공사 직원을 중심으로
감정노동과 고객지향성의 관계에서 소진의 역할: 항공사 직원을 중심으로
[2009]
Upper Echelons: The Organization as a Reflection of its Top Managers
Hambrick
P.Mason
[1984]
Understanding the Value of a Relationship
S.Jantrani
Wilson
[1995]
Understanding relationship marketing outcomes: An integration of relational benefits and relationship quality
Dwayne
Kevin
Thurau-Henning
Understanding Relationship Marketing Outcomes: An Integration of Relational Benefits and Relationship Quality
[2002]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Service-Provider Relationships: An Analysis of Differences Across Service Types and Between Sexes
J.J.J.Cronin
Shemwell
[1995]
TheUseofPledgestoBuild andSustain Commitment in Distribution Channels
B.A.Weitz
erson
[1992]
TheInterOrganizationalNetwork asaPoliticalEconomy
Berry
The Interorganizational Network as a Political Economy
[1997]
The structure of commitment in exchange
Achrol,R.S.
Gundlach, G. T.
Mentzer, J. T
[1995]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in customer relationships.
Garbarino, E.,
Johnson, M.S.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1999]
The commitment-trust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Hunt,S.D
Morgan,R.M
[1994]
The SOCO scale : A measure of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 people
Sax
Weitz
The SOCO scale: A Measure of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people
[1982]
The Nature of Rapportand its Nonverbal Correlates
R.Rosenthal
Tickle
[1990]
The Nature of Customer Relationships in Services
Liljander
[1995]
The Judgment of Rapport: A Cross-Cultural Comparison Between Americans and Greeks
Bernieri
J.S.Gillis
[1995]
The Influence of Salesperson's Customer on Buyer-Seller Relationship Development
Williams
[1998]
The Impact of Interpersonal Relationships on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to the Service Provider
Guenzi
Pelloni
[2004]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Gerbing
[1988]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and regression: Guidelines for research practice
Boudreau
Gefen
Straub
[2000]
Strategic Supplier Selection: Understanding Long-team Buyer Relationships
Speckman
[1988]
Service Loyalty: Antecedents,Components,and Outcomes
Gremler
W.S.Brown
Service Loyalty: Antecedents
[1998]
Selling : building partnerships
Weitz, Barton A
[1992]
SERVPERF versus SERVQUAL: Reconciling Performance Based and Perception Based - Minus Expectation - Measurements of Service Quality
Cronin
J.Joseph
S.A.Taylor
[1994]
Rethinking Service Recovery Strategies: The Effect of Rapport on Consumer Responses to Service Failure
DeWitt
M.K.Brady
[2003]
Response determinants in satisfaction judgements
Oliver
W.S.Desarbon
[1988]
Research Methods for Leisure and Tourism A Practical Guide
Veal
[2011]
Relationships between Providers and Users of Market Research: The Dynamics of Trust within and between Organisations
G.ZaltMan
Moorman
R.Deshpande
[1992]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Crosby
D.Cowles
K.Evans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s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1990]
Relational Exchanges in Services: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On-going Customer Service-Provider Relationships
J.Cronin
Shemwell
W.Bullard
[1994]
Relational Communication and Organizational Customer Loyalty (Customer Loyalty), Doctoral Dissertation
Dell
Relational Communication and Organizational Customer Loyalty (Customer Loyalty)
[1991]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The Customer's Perspective
Bitner,M.J.
Gremler,D.D.
Gwinner Kevin P.
[1998]
Rediscovering the Marketing Concept
Webster
[1988]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for the social sciences
Berg, Bruce Lawrence
Qualitative Research Methods for the Social Sciences
[1995]
Police Attitudes and Beliefs toward Rape
Ledoux
R.R.Hazelwood
[1985]
Perceived Control and the Service Encounter
Bateson
[1985]
Organizationalcommitmen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among psychiatric technicians
Bolian
Steers
Organizational Commitment
[1974]
Narrative Analysis of a Marketing Relationship: The Customer’s Perspective
E.J.Arnould
J.C.Thompson
Stern
[1998]
ModelSearchwithTERRAD IIandLISREL
[1989]
Memory-Enhancing Techniques for Investigative Interviewing:
Fisher
R.E.Geiselman
[1992]
Measuring theworking alliance in counselor supervision
Efstation
Kardash
Patton
[1990]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Richard L.Oliver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Satisfaction Processes in Retail Settings
[1981]
Meaningful relationships : talking, sense, and relating
Duck, Steve
Meaningful Relationships: Talking
[1994]
Marketing Intangible Products and Product Intangibles
Levitt
[1981]
Marketin g ' s Int er actionwith Other F un ction al Unit s
Orv ille C.Walker
Ru ekert
[1987]
Market Orientation: The Construct, Research Propositions and Managerial Implications
B.J.Jaworski
Kohli
Market Orientation: The Construct
[1990]
LMX와 임파워먼트, 직무만족,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에 관한 연구 - 서울시 특급호텔 조리종사원을 중심으로
김태희(Kim Tae-Hee)
손은영(Son Eun-Young)
신준호(Shin Joon-Ho)
LMX와 임파워먼트
[2007]
Investigative interviewing : psychology and practice
Milne, Rebecca
[1999]
Interview Rapport: Demise of a Concept
Goudy
H.R.Potter
[1976]
Internal Benefits of Service Worker Customer Orientation: Job Satisfaction,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Citizenship Behaviors
Donovan
John C.Mowen
Internal Benefits of Service Workercustomer Orientation: Job Satisfaction
[2004]
Interactive selling: a dynamic framework for services
Tam
Y.H.Wong
[2001]
Influences on ExchangeProcesses: Buyers Preconceptions of a Seller's Trustworthiness andBargaining Toughness
J.L.Ozanne
Suhurr
[1985]
Implementing aCustomerOrientation:Extension ofTheory and Application
J.R.Goolsby
Kennedy
Implementing a Customer Orientation: Extension of Theory and Application
[2003]
How industrial sales people gaincustomer trust
Silva
Swan
How Industrial Salespeople Gain Customer Trust
[1985]
Group Rapport and Nonverbal Behavior
R.Rosenthal
Tickle-Degnen
[1987]
Going to Extremes: Managing Service Encounters and Assessing Provider Performance
Price
Tierney
Going to Extremes: Managing Service Encounters and Assessing Provider Performance
[1995]
FactorsAffectingTrustin MarketResearch Relationships
Moorman
Factors Affecting Trust in Market Research Relationships
[1993]
Factors Influencing the Effectiveness of Relationship Marketing: A Meta-Analysis
Robert W.Palmatier
[2006]
Examining the Antecedents of Trust and Rapport in Services: Discovering New Interrelationships
Macintosh
[2009]
Encounter Satisfaction vs. Overall Service Satisfaction vs. Service Quality: The Customer’s Voice
Bitner
[1994]
Employee-Organizational Linkage
L.M.Porter
Mowday
R.M.Steers
[1982]
EffectsofRelationshipMarketingonSatisfaction,Retention,andPricesintheLifeInsuranceIndustry
McGee
Effects of Relationship Marketing on Satisfaction
[1987]
Does competitive environment moderate the market orientation-performance relationship
John C.Narver
Stanley F.Narver
Does Competitive Environment Moderate the Market Orientation-Performance Relationship?
[1994]
Dimensions of organizational taskenvironments
Beard
Dess
[1984]
Development of an Instrument to Measure Rapport between College Roommates
Carey
G.Shanklin
[1986]
Developing customer orientation among service employees
Kelly
Developing Customer Orientation among Service Employees
[1992]
Developing Buyer-SellerRelationships
Dwyer
Dwyer, F. R.
Dwyer, F. Robert
S.Oh
[1987]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Shanker Ganesan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1994]
CustomerLoyalty:Towards an IntegratedFramework
Dick
[1994]
Customer-Employee Rapport in Service Relationship
Gremler
[2000]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employees- Toward a conceptual framework of a key relationshipmarketing construct
Henning-Thurau
Thurau
[2003]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Employees: Its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Commitment and Retention
Thurau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Employees: Its Impact on Customer Satisfaction
[2004]
Customer Orientation of Service Employees and Rapport: Influences on Service-Outcome Variables in Full-Service Restaurants
Kim
[2010]
Customer Evaluations of Service Complaint Experiences :Implications for Relationship Marketing
Tax
Customer Evaluations of Service Complaint Experiences: Implications for Relationship Marketing
[1998]
Creating Customer-Oriented Employees: The Case in Home Health Care
Hoffman
T.N.Ingram
[1991]
Coordinated Movement and Rapport in Teacher-Student Interactions
Bernieri F.J
[1988]
Consumer Satisfaction: An Affirmation of Possibilities
Westbrook
[1988]
Communality as a Dimension of Service Relationships
Goodwin
[1996]
Commercial Friendships: Service Provider Client Relationships in Context
E.J.Arnoul
Price
Commercial Friendships: Service Provider-Client Relationships in Context
[1999]
Coming to See Ourselves: Social Sources of Self-Appraisals
Felson
[1992]
Causal Analysis: Assumptions, Models, and Data, SAGE:
J.M.Brett
James
Causal Analysis: Assumptions
[1982]
Cats, Rats, and Ears: Making the Case for Ethnographic Accounting Research
Jonsson
Cats
[1997]
Can we trust trust ?
Gambetta
Can We Trust Trust?
[1988]
Building Strong Brands
Arker
[1996]
Building Rapport in Electronic Mail Using Accommodation Theory
Crook
[1997]
Building Customer Trust in the Industrial Salesperson: Process and Outcomes
Swan
[1987]
Birger Wernerfelt
Hauser
Simester I.D
[1996]
AntecedentstoCustomerExpectationsforServiceRecovery
Kim
Antecedents to Customer Expectations for Service Recovery
[2002]
Anexaminationofthenatureoftrustin buyerseller relationships
P.M.Doney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1997]
An Attitude-Behavior Model of Salesperson's Customer Orientation
Stock
W.D.Hoyer
[2005]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 Meta-analysis of Antecedents, Correlates,and Consequences
Stanley
Topolnytsky
Affective
[2002]
Advertiser Perceptions of Fair Compensation, Confidentiality, and Rapport
LaBahn
Advertiser Perceptions of Fair Compensation
[1996]
A NationalConsumerSatisfaction Barometer :TheSwedishExperience
Fornell
A National Consumer Satisfaction Barometer; The Swedish Experience
[1992]
A Dual Perspective of Customer Orientation: A Modification, Extension and Application of the SOCO Scale
D.N.Darby
Daniel
A Dual Perspective of Customer Orientation: A Modification
[1997]
A ConceptualModelofServiceQualityandServiceSatisfaction:Compatible Goals,DifferentConcepts
Oliver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Service Satisfaction: Compatible Goals
[1993]
"Corporate Culture, Customer Orientation, and Innovativeness in Japanese Firms: A Quadrad Analysis,"
Deshpande,R.
Farley,J.U.
Webster,F.E.
Corporate Culture
[1993]
' 관광호텔 종사원의 고객지향성이 라포 및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The Effect of Hotel Employees Customer Orientation on Rapport and Relationship Quality'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