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유한소수의 나눗셈 알고리즘 정리와 관련 개념의 일반화에 관한 연구
김창수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창수
기타서명
A Study on the Division Algorithm Theorem for the Finite Decimal and the Generalization of Involved Concepts
형태사항
27 cm: x, 157 p.: 삽도
학위논문사항
경상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수학교육학과 수학교육, 2013.2
발행지
진주
언어
kor
출판년
2013
발행사항
경상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나눗셈
단위
배수
알고리즘 정리
약수
유한소수
일반화
측정
합동식
참고문헌( 107)
유사주제 논문( 35)
나눗셈 14건
단위 12건
측정 6건
일반화 3건
인용/피인용
유한소수의 나눗셈 알고리즘 정리와 관련 개념의 일반 ...
' 유한소수의 나눗셈 알고리즘 정리와 관련 개념의 일반화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나눗셈
단위
배수
알고리즘 정리
약수
유한소수
일반화
측정
합동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나눗셈
15
0
0.0%
단위
13
0
0.0%
배수
1
0
0.0%
알고리즘 정리
1
0
0.0%
약수
1
0
0.0%
유한소수
1
0
0.0%
일반화
4
0
0.0%
측정
7
0
0.0%
합동식
1
0
0.0%
계
4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유한소수의 나눗셈 알고리즘 정리와 관련 개념의 일반화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현대대수학 제 2판
김응태
박승안
[1989]
합동식과 그 응용
김유리
[2005]
학령 초의 활동주의적 수 개념 구성에 관한 연구
고정화(Ko Jung Hwa)
[2005]
학교수학의 교육적 기초
우정호
[1998]
초등학교 수학교과서에서의 양의 계산에 대한 연구
정은실
[2010]
초등학교 수학과 교재연구
김수환
[2009]
초등학교 수학 6-1 익힘책
교육과학기술부
[2012]
초등학교 수학 4-2
교육과학기술부
[2009]
초등학교 수학 3-2 교사용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2009]
초등학교 수학 3-2
교육과학기술부
초등학교 수학 3-2
[2009]
초등학교 수학 3-1
교육과학기술부
[2012]
초등학교 수학 2-2
교육과학기술부
[2008]
초등수학교육론
강완
[2003]
초등수학교실에서 알고리즘 지도 방안 탐색
백선수
[2002]
초등교사의 자연수 개념에 대한 교수학적 내용지식 분석
이명희 ( Myeong Hui Lee )
황우형
[2011]
초등 학교 수학에서의 개연적 추리에 대한 연구
정은실(Eun Sil Jeong)
[1997]
초등 수학 학습지도의 이해
강완
[1998]
철학사전
편저
[2009]
직관적 퍼지 합동식과 격자
장수연
[2005]
박사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일반화 능력 및 탐구 유형 분석
강지윤
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4]
중ㆍ고등학교 교과과정에서 합동식과 부정방정식에 대한 고찰
김효정
[2011]
조작활동을 통한 분수와 소수 개념의 연결 지도에 관한 연구
김용태
[2003]
정수론 제7판
김응태
박승안
[2008]
박사
자연수와 분수 연산에 대한 학생의 개념적 이해에 관한 연구
김경미
[2010]
일반화의 의미와 구성에 대한 이해
김남희(Kim Nam Hee)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1997]
일반화의 성격과 교육적 의미
한명희
[1980]
위치적 기수법을 본질로 하여 소수 지도 개념 지도 방안 연구
강흥규
[2011]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에서의 소수 도입에 대한 분석과 비판
강현영(Kang, Hyun-Young)
박교식(Park Kyo Sik)
박문환(Park Moon Hwan)
[2009]
우리나라 예비 초등 교사들의 분수 나눗셈의 의미 이해에 관한 연구
박교식
임재훈
[2004]
예비초등교사들이 분수 포함제의 몫과 나머지 구하기에서 범하는 오류에 대한 분석
권석일 ( Seok Il Kwon )
박교식 ( Kyo Sik Park )
[2011]
예비 초등 교사들의 분수 나눗셈에 대한 지식 분석
Ye Ping Li
방정숙 ( Jeong Suk Pang )
[2008]
영재수학교실 통신교재 교사 지침서, 2000-4
한국과학재단
영재수학교실 통신교재 교사 지침서
[2001]
역 맥락에서 나타난 학생들의 분수 나눗셈 알고리즘 구성활동 분석
백수진
[2009]
양의 측정을 통한 자연수와 분수 지도의 교수학적 의의
강흥규
고정화
[2003]
시몬 스테빈의 십진 소수 체계
정원
[2009]
순환소수 지도에서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Lee, Kang-Sup
Uhm, Gyu-Yeon
엄규연
이강섭
[2007]
수학적 생각의 구체화
[1993]
수학교육학의 기초와 실제
한인기
[2006]
수학교육론
성현경
이용일
[1991]
수학교육교재론
김연식
김응태
[1992]
수학 학습 : 지도 원리와 방법
우정호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2000]
수학 및 수학교육 용어 사전
서성보
수학 및 수학교육 용어사전
[2000]
수 개념의 새로운 시각
박용범
[2001]
소수의 역사적 기원과 의의
강흥규
변희현
[2003]
소수연산에 관한 예비초등교사의 교수내용지식 분석
방정숙
송근영
[2008]
소수 나눗셈의 개념적 이해를 위한 지도 및 이해 과정 분석
권상임
[2010]
소수 나눗셈 대한 교사의 PCK와 실제 수업 분석
김방진
류성림
[2011]
소수 개념지도에 관한 연구
김용태(Yong-Tae Kim)
신봉숙(Bong-sook Shin)
안병곤(Byoung-gon Ahn)
임해경(Hae-kyung Rim)
[2001]
소수 개념의 교수학적 분석
변희현(Byun Hee Hyun)
우정호(Woo Jeong Ho)
[2005]
상황적 추상화 과정의 고찰 : 함수의 변화율을 중심으로 한사례연구
송정화
[2010]
박사
분수의 나눗셈에서 나타나는 오류 분석
민인영
부산교육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분수의 곱셈, 나눗셈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장애 요인 분석
송정화
분수의 곱셈 나눗셈 문제 해결 과정에서 나타난 장애 요인 분석
[2005]
반군에서의 합동식 저자명
곽태근
박영서
[1995]
맥락화를 통한 정수와 분수의 곱셈 나눗셈 지도
김명운
[2009]
박사
등식의 성질과 연산의 정의에 관한 연구
김종태
부산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0]
계산 기술자'에서 '네덜란드의 수학자'로 : 시몬 스테빈을 통해본 근대 초 네덜란드에서의 실용 수학과 수학자의 지위 상승
정원
[2009]
박사
學校數學에서 一般化에 관한 硏究
김동근
[2011]
Understanding in mathematics
Sierpinska, Anna
Understanding in mathematics
[1994]
Types of Generation in Institution
Davydov
[1990]
Three dimension
Treffers
[1987]
Theory of Didactical Situations in Mathematics
Brousseau
Theory of didactical situations in mathematics
[1997]
The role of abstraction and generalization in the development of mathematical knowledge
Mitchelmore
The role of abstraction and generalizationin the development of mathematical knowledge
[2002]
The role of Implicit models in solving verbal problems in multiplication and division
The roleof implicit models in solving verbal problems in multiplication anddivision
[1985]
The first explanation of decimal fractions andmeasures
Sarton
[1935]
The effect ofepistemic fidelity and accessibility on teaching with physical materials:A comparison of two models for teaching decimal numeration
Condon
Stacey
[2001]
The Psychology of Number and its Applications to Methods of Teaching Arithmetic
Dewey
McEllan
[1895]
Stevin의 <소수>의 수학사적 의의와 수학교육적 함의
장혜원(Chang Hye Won)
[2011]
Steering a Course between Vygotsky and Piaget
Confrey
[1991]
Revisiting mathematics education
Freudenthal H.
Revisiting Mathematics Education
[1991]
Research on whole number addition and subtraction
Fuson
[1992]
Real analysis 3rd ed
Royden
[1993]
Paper-and-pencil algorithms in acalculator-and-computer age
Usiskin
[1998]
On the Objective Origin ofthe Concept of Fractions
Davydov.V.V
Tsvetkovich
[1991]
On the Dual Nature of Mathematical Conceptions: Reflections on Processes and Objects as Different Sides of the Same Coin
Sfard
On the dual nature of mathematical conceptions :Reflections on processes and objects as different sides of the samecoin
[1991]
Number concepts in arithmetic texts of the United states from 1880 to 1966 with related Psychological andMathematical developments
Clason
[1968]
Multiplication and division as models of situations. In D. Grouws(Ed.)
Greer
Multiplication and Division as models of situations.In D. Grouws (ED.)
[1992]
Middle School Mathematics Teachers' Understanding of Division by Fractions
Young-Ok Kim(김영옥)
[2007]
Mathematics and plausible reasoning
Polya, George
[1954]
Mathematical, cognitive, and instructional analyses ofdecimal fractions
Hiebert
Mathematical
[1992]
Magnitudes and Rational Numbers : A DidacticalAnalysis
Steiner
[1960]
Learning and teaching withunderstanding. In D. A. Grouwa(Ed.)
Carpenter
Hiebert
[1992]
Knowing and teachingelementary mathematics
Ma.L
[1999]
Introduction : Capturing the majorthemes
Behr M
Hiebert J
[1988]
Integrated Mathematics
Illinois State Univer sity
[1998]
박사
Freudenthal의 수학화 학습-지도론 연구
정영옥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1997]
Fraction divisioninterpretations
Kolb
Mick
Sinicrope
[2002]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John
Experience and Education
[1998]
Evaluation of Mathematical concept : AnElementary study
Wilder
[1968]
Elementary algebra 6th ed:structure and use
Barnett
Kearns
[1994]
Didactical phenomenology of mathematicsstructures
Freudenthal
[1983]
Dewey의 지식론과 산술 교육론
강홍규(Heung-Gyu Kang)
[1997]
Dewey의 수학교육론에 대한 분석
이동일
[2000]
박사
Dewey의 경험주의 수학교육론 연구
강흥규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Dewey에게 있어서 수학적 지식의 구성의 의미
강흥규(Kang Heung kyu)
[2004]
Developing the Concept of Number by Means ofthe Relationship of Quantities
Minskaya
[1975]
Democracy and education : an introduction to the philosophy of education
Dewey, John
Democracy and Education : An Introduction to thePhilosophy of Education
[2002]
Connecting common fraction and decimal fractionconcept :A common fraction perspective
Drexel R.E
[1997]
Congruence Networks onRegular Semigroups Associated with V-Relation
Ying-Ying Feng
[2010]
Conceptual bases of arithmetic errors : The case ofdecimal fractions
Peled I
[1989]
Conceptual Change
Davis
[2007]
Algorithmic and RecursiveThinking: Current Beliefs and Their Implications for the Future
Richard M.G
Tabitha T.Y
[1998]
Advanced mathematical thinking
Tall, David Orme
[1991]
Advanced Mathematical Thinking Processes
Dreyfus
[1991]
A History of elementary mathematics with hints on methods of teaching
Cajori, Florian
[1924]
2차 합동식에 대한 상호법칙에 관한 연구
이일선
[1992]
0처리 오류의 기원 및 0의 지도
Kim, Soo-Mi
김수미
[2006]
0의 탄생과 기원
김원경
허양순
[2003]
' 유한소수의 나눗셈 알고리즘 정리와 관련 개념의 일반화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