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시적 감성의 교육 내용 설계 연구 = A Study on Designing Educational Contents for Developing Readers Poetic Sensibility
이향근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향근
형태사항
26 cm: 삽도: vii, 222 p.
일반주기
지도교수 : 신헌재, 한국교원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참고문헌 : p.176-187
학위논문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2012. 8
DDC
372.6, 22
발행지
청원군
언어
kor
출판년
2012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감성
독서 입장
소통
시적 감성
시적 정서
작가로서 읽기
작독자
체현
표현
참고문헌( 181)
유사주제 논문( 1,398)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8건
감성 333건
체현 37건
시적 정서 4건
소통 3건
표현 3건
인용/피인용
시적 감성의 교육 내용 설계 연구 = A Study on Des ...
' 시적 감성의 교육 내용 설계 연구 = A Study on Designing Educational Contents for Developing Readers Poetic Sensibilit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감성
독서 입장
소통
시적 감성
시적 정서
작가로서 읽기
작독자
체현
표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0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9
0
0.0%
주제어
감성
334
0
0.0%
독서 입장
1
0
0.0%
소통
4
0
0.0%
시적 감성
1
0
0.0%
시적 정서
5
0
0.0%
작가로서 읽기
1
0
0.0%
작독자
1
0
0.0%
체현
38
0
0.0%
표현
4
0
0.0%
계
1,40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시적 감성의 교육 내용 설계 연구 = A Study on Designing Educational Contents for Developing Readers Poetic Sensibility'
의 참고문헌
현대시 교육론
[2006]
현대문학과 타자 개념
권택영
[1996]
해바라기 얼굴
어효선
[1987]
할아버지 요강
임길택
[1995]
한국현대시의 형상과 논리
유성호
[1997]
한국아동문학의 쟁점
원종찬
[2010]
한국명작동시
한국명작동시선정위원회
[2005]
한국근대시 정서체험의 텍스트조건 연구
최지현
[1997]
한국 문학교육론의 방법과 실천
김중신
[2003]
학교 속의 문맹자들
엄 훈
[2011]
학교 문학교육의 위상과 지향점
신헌재
『문학교육학』 제10호
[2002]
통합의 인문학
박이문
[2009]
탐구 1, 2
탐구 1
[2010]
콩, 너는 죽었다
김용택
콩
[2003]
콜링우드
김혜련
[2007]
칸트 ‘판단력비판
김상현
[2005]
칸트
하선규
[2007]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문어 연구-이른바 통신언어를 중심으로
성낙수
[2005]
초등학교 문학교육의 정의적 영역의 문제와 교육방법
황정현
『문학교육학』제12호
[2003]
초등 학습자의 시적 화자 이해 양상과 교육적 방향
신헌재
이향근
[2012]
초등 문학교육의 발전 방향
김상욱
『문학교육학』제12호
[2003]
초·중·고교에서의 문학교육
김은전
[1986]
철학적 탐구
Wittgenstein
이영철
[2006]
철학 vs 철학 : 동서양 철학의 모든 것
강신주
[2010]
처음 받은 상장
이상교
[2005]
차이와 타자
서동욱
[2000]
질적연구와 양적연구: 방법과 사례
조용환
[1999]
중학년 책가방 동시
김용택
[2008]
중용-인간의 맛
김용옥
중용
[2013]
중국 고전 시학의 이해
김진영
[1992]
제품 유형별 표출되는 감성어휘 비교
정상훈 ( Sang Hoon Jeong )
[2009]
정서의 본질과 구조
김대행
[1985]
재운이
윤동재
[1987]
장자(莊子): 타자와의 소통과 변형
강신주
[2003]
읽기교육의 원리와 방법
이경화
[2001]
일본근대문학의 기원
[1997]
박사
인지심리학
Matlin, Margaret W
서울: 학지사
[1974]
인지과학 패러다임 변화가 학문간 융합에 주는 시사
이정모
[2010]
인성 교육을 위한 정서 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인성 교육을 위한 정서지능 개발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1999]
이야기 읽어주기 방법을 활용한 어휘력 향상 방안 연구
이향근
[2010]
이미지와 텍스트 관계의 감성 브랜딩 조화(調和)에 관한 연구 -식,음료 브랜드를 중심으로-
이미지와 텍스트 관계의 감성 브랜딩 조화(調和)에 관한 연구 -식
[2010]
응용언어학 사전
[2001]
윤동주전집
윤동주
[2004]
올바른 시 교육과 감성교육의 상관성
엄경희(Eum Kyoung-Hee)
한국언어문화 제34집
[2007]
옛이야기의 구술성과 교수학습 방안 모색
이향근
[2009]
연극을 통한 소설 읽기
엄해영
[2009]
언어유희 동시의 교육 방향 탐색
이향근
[2012]
아동의 상상력과 창조
[1999]
아동문학의 현실과 꿈
김제곤
[2003]
아동문학을 보는 시각
김이구
[2005]
아동문학과 비평정신
원종찬
아동문학 중심의 초등 국어과 교육 연구
신헌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제4집 1호
[2004]
신나는 동시 따 먹기
김미혜
[2011]
시텍스트의 서정적 체험 교육 연구
김남희
[2007]
박사
시텍스트 해석 모형의 구조와 작용에 관한 연구
김창원
박사학위논문
[1994]
박사
시적 형상성의 교육 내용 연구
정정순
박사학위논문
[2005]
시의 숲에서 세상을 읽다
김상욱
[2003]
시와 말과 사회사
유종호
[2009]
시와 교육
윤영천
[2009]
시론
김준오
[1992]
시교육과 텍스트 해석
김창원
[1995]
시교육과 상상력의 작용
이숭원
[2001]
시교육과 문화적 감수성
최지현
[2001]
박사
시 해석 교육 내용 연구
김정우
김정우
박사학위논문
[2004]
시 이해를 위한 시 창작교육의 방향과 내용
김정우
문학교육학19호
[2006]
시 감상에서 독자의 상상 작용 연구
구영산
[2001]
습관과 의미: C. S. 퍼스의 해석체 이론 연구
강미정 ( Mi Jung Kang )
[2009]
손바닥 편지
이화주
[2005]
소통 중심 문학 교수?학습 방안 연구
김인화
소통중심 문학 교수·학습 방안 연구
[2008]
선생님 시 읽어 주세요
[2011]
서정시의 이론
오성호
[2006]
박사
서사 텍스트의 심미적 체험의 구조와 유형에 관한 연구
김중신
박사학위논문
[1994]
상징적 표상법의 이론과 실제
이순영 ( Soon Young Lee )
[2008]
빼앗긴 이름 한 글자
김은영
[2003]
빛깔이 있는 현대시 교실
김상욱
[2007]
반응 중심 문학교육에 대한 비판적 고찰
류덕제(Ryu Duck-jee)
어문학 제90호
[2005]
미학 이론
Luka'sc
[1984]
미적 태도와 미적 대상, 가치, 경험의 관계
최경석
미적 태도와 미적 대상
[2007]
물도 꿈을 꾼다
권오삼
[1998]
문학적 정서 함양을 위한 시조 교육 연구
김선희
[2007]
문학이란 무엇인가
유종호
[2001]
문학의 개념과 문학 교육론
김대행
국어교육제59집
[1987]
문학을 통한 국어교육의 재개념화
김상욱
문학교육학구제19호
[2006]
문학을 통한 교육
박인기
[2005]
문학수업방법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2000]
박사
문학소통이론 연구- 문학텍스트의 소통구조와 교수법적 기능
권오현
문학 소통 이론 연구-문학 텍스트의 소통구조와 교수법적 기능
[1992]
문학사와 장르
김준오
[2000]
박사
문학비평 이론의 시교육적 적용에 관한 연구 : 신비평과 독자반응 이론을 중심으로
권혁준
권혁준
문학비평이론의 시교육적 적용에 관한 연구-신비평과 독자반응 이론을 중심으로
[1997]
문학교육의 정서 탐구
한명숙
청람어문교육제24집
[2002]
문학교육의 위상과 지향점
신헌재
[2001]
문학교육의 목표이자 내용으로서 문학능력의 개념, 교육 방향
우한용
문학교육의 목표이자 내용으로서 문학능력의 개념
[2010]
문학교육원론
김대행
[2000]
문학교육과정의 구조와 이론
박인기
[1996]
문학교육과정론
우한용
[r ]
문학교육과 자아
박인기
[2000]
문학교육과 문화론
우한용
[1997]
문학교육과 도덕성 발달의 의미망
우한용
문학교육학제14호
[2004]
문학감상교육의 교수학습모형 탐구
최지현
선청어문 제26집
[1998]
문학 작품을 보는 관점과 읽기의 두 가지 방향
이경화
청람어문학 제17집
[1997]
문학 능력과 교육과정, 그리고 매체, 교육과정 목표를 통해 본 문학 능력관과 매체의 수용
김창원
문학 능력과 교육과정
[2008]
문학 교육과정 내용 선정을 위한 대안적 연구 방향
신헌재
문학교육학 제19호
[2006]
몸의 세계, 세계의 몸
조광제
몸의 세계
[2005]
먼지야, 자니?
이상교
[2007]
마주 선 나무
유경환
[2002]
박사
롤랑 바르트의 후기구조주의 텍스트 이론 연구
유영석
석사학위 논문
[2004]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
정현종
[1993]
박사
독자가 구성하는 이야기 구조 교육에 관한 연구
한명숙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박사
대화적 관점에서의 소설교육 연구
선주원
박사학위논문
[2003]
네트워킹 읽기의 교육 방향 탐색
김도남(Kim Do-Nam)
독서연구 제26호
[2011]
국어과 교육에서 정의교육의 향방과 재개념화
박인기
국어교육학연구 제11집
[2000]
교육의 관점에서 본 시의 대중성
김정우(Kim Jung-woo)
한국시학연구13호. 서울: 한국시학회
[2007]
교실 친화적 국어과 교육과정의 문서 체제 방향성 연구
이향근
한국초등교육』제21호
[2010]
고학년 책가방 동시
김용택
[2008]
고학년 동요 동시집
한국아동문학학회 편
[2008]
고또래 그만큼
김동극
[1975]
겨레아동문학연구회편,『엄마야누나야
겨레아동문학연구회편
[1999]
게임기의 감성디자인 전략에 관한 비교 연구
구지회 ( Jee Hoi Ku )
김재범 ( Jai Beom Kim )
안호성 ( Ho Sung Ahn )
[2009]
감성의 홀로주체성
김상봉 ( Sang Bong Kim )
[2003]
감성의 개념 및 어휘 체계 정립을 통한 공감각 디자인 평가 방법에 관한 연구
정현원
[2008]
감성 척도 맵 개발 및 패션 브랜드의 감성이미지 비교 연구 -브랜드 이미지와 브랜드 웹사이트 배색 이미지를 중심으로-
유지헌
[2010]
감성 신장을 위한 동화 지도 방법 연구
최경희
한국초등교육』 제23호
[2003]
감성 소통을 위한 문학교육의 방향
신헌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08]
辭說時調의 詩的 視線 類型과 그 變貌
김흥규
[1992]
박사
技巧主義 論爭에 대한 文學疏通理論的 硏究
남민우
석사학위논문
[1998]
What if Phenomenoloty? and Other Essays, 『현상학이란 무엇인가
Th?venaz
What if Phenomenoloty? and Other Essays
[1962]
Universe of the Mind , 『문화 기호학
Rotman
유재천
Universe of the Mind
[1990]
Thought and language
Vygotskii, L. S
[1962]
The Social Animal: The Hidden Sources of Love, Character and Achievement
Brooks
The Social Animal: The Hidden Sources of Love
[2011]
The Reader, The Text, The Poem, 『독자, 텍스트, 시
Rosenblatt
엄해영
The Reader
[1978]
The Other Tradition: Populist Perspectives on Teaching Poetry
Dressman Mark
Faust
[2009]
The New Princeton Encyclopedia of Poetry and Poetics
Brogen T.V.F
Priminger
[1993]
The Effects of Stance and Age Level on Children's Literary Response
Many
[1991]
The Effect of Reader Stance on Student's Personal Understanding of Literature In P. B. Ruddell & N. J. Unrau(Eds.)
Many
[2004]
The Discovery of Grounded Theory
Glaser, B. G.
The Discovery of Grounded Theory
[1967]
The Development of Peirce's Theory of Sings” in The Cambridge Companion to Peirce, Cherly Misak(Eds.)
T.L.Short
The Development of Peirce's Theory of Sings” in The Cambridge Companion to Peirce
[2004]
The Body in the Mind, 마음 속의 몸
Johnson
노양진
The Body in the Mind
[1987]
The Aims of Education and Other Essays, 『교육의 목적
Whitehead
유재덕
The Aims of Education and Other Essays
[1929]
The Act of Reading
Iser
[1978]
Textsoziologie, 『텍스트 사회학이란 무엇인가
Zima
허창훈
Textsoziologie
[2001]
Text Comprehension Instruction for Development of Children's Reading Education in Korea: Text Talk and QtA
Lee
[2008]
Taking Lyrics Literally: Teaching Poetry in a Prose Culture
Altieri
[2001]
Situation Reader Stance Within and Beyoun the Efferent-Aesthetic Continumm”, Literacy Research and Instructions 49
Paulson
Sonya L.Armstrong
Situation Reader Stance Within and Beyoun the Efferent-Aesthetic Continumm”
[2010]
Sensation & perception(7th edition) 감각과 지각(제7판)
Goldstein
김정오
[2007]
Semiotics of Poetry, 시의 기호학
Riffaterre
유재천
Semiotics of Poetry
[1978]
Questioning the Author: An Aproach for Enhancing Student Engagement with Text
Beck
Hamilton
Kucan
[1997]
Qualitative research and case study application in education
Merriam, S. B.
[1998]
Principle of Arts, 『상상과 표현
Collingwood
김혜련
Principle of Arts
[1937]
Poetry Top 10: a Foolproof Formula for Teaching Poetry
Linaberger
[2005]
Mimesis as Make-believe: On the Foundations of the Representation Arts, Mass
Walton
Mimesis as Make-believe: On the Foundations of the Representation Arts
[1990]
Metaphors we live by
Lakoff, George
[1980]
Looking for Spinoza: Joy, Sorrow, and theFeeling Brain
Damasio
Looking for Spinoza:Joy
[2003]
Literature as Exploration, 『탐구로서의 문학
Rosenblatt
엄해영
Literature as Exploration
[1938]
Literature as Experience or Looking for facts: Stance in the Classroom
Galda
Liang L.A
[2003]
Literacy Theory: In Instruction, 『문학 이론 입문
Eaglton
김현수
Literacy Theory: In Instruction
[1996]
Literacy & Learning in the Content Areas
Kane
[2007]
Le Plaisir du Texte, 『텍스트의 즐거움
Barthes
김희영
Le Plaisir du Texte
[1973]
Is Emotion a Natural Kind?
Griffiths
[2004]
Inventing the Child : Clture, Ideology, and the Story of Childhood, 『만들어진 아동
Zornado
구은혜
Inventing the Child : Clture
[2011]
Interpretanting Peirce's Interpretant: A Response To Lalor, Liszka, and Meyers
T.L.Short
Interpretanting Peirce's Interpretant: A Response To Lalor
[2004]
Imagination & The Distorting Power of EmotionIn G. Colombett i& E. Thompson(Eds.)
P.Goldie
[2005]
Grouded Theory Methodology: An Overview In N. K. Denzin and Y. S. Lincoln(eds.)
Corbin
Strauss A.L
[1994]
Grenzagange der Astjetik , 미학의 경계를 넘어
Wolfgan
김혜련
Grenzagange der Astjetik
[1996]
Feminist Fiction: Feminist Uses of Generic Fiction. Cambridge
Cranny-Fancis
[1990]
Feminism and the Politics of Reading
Pearce
[1997]
Emotion” In Robert C. Solomon(Ed)
Robinson
[2004]
Emotions as natural and normative kinds
Griffiths
[2004]
Emotions and Evaluative Feelings
Helm
[2009]
Emotional intelligence: Key Readings on the Mayer and Salovey Model
Brackett
Mayer
Salovey
[2004]
EQ 생활태도검사의 타당화 연구
강민수
문용린
최경아
[2004]
Dictionary of the history of ideas
Wiener.P.P
[1978]
Curriculum Development and Design, 『교육과정 개발과 설계
Print
강현석
Curriculum Development and Design
[1993]
Chales Sanders Pierce(1839∼1914)in The Cambridge Companion to Peirce, Cherly, Misak(Eds.)
Misak
Chales Sanders Pierce(1839∼1914)in The Cambridge Companion to Peirce
[2004]
CBIR을 이용한 감성기반 영상검색
[2008]
Aesthetics from classical Greece to the present,『미학사
Beardsley
안원현
이성훈
Aesthetics from classical Greece to the present
[2005]
Adult Literacy Education And Functional Illiteracy Problems in Korea
Han, Zunsang
[1991]
A Longitudinal Study for the Spectator Stance as a Factional of Age and Genre
Galda
[1990]
6학년 동시 읽기
박두순
[2005]
2011 국어과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시안 개발 연구
민현식
[2011]
2007년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 내용의 상세화 원리 체계화 연구
김혜선
이경화 ( Kyong Hwa Lee )
2007년 개정 국어과교육과정 내용의 상세화 원리 체계화 연구
[2008]
06.22.) 서울
[2012]
(La)Poesie Moderne et la Structure D'horizon ,『현대시와 지평구조
Collot
(La)Poesie Moderne et la Structure D'horizon
[2003]
' 시적 감성의 교육 내용 설계 연구 = A Study on Designing Educational Contents for Developing Readers Poetic Sensibility'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