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을 활용한 국어 어휘 교육 방법 연구 =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of Korean Vocabulary Based on ‘Total Mental Dictionary’
윤천탁
2012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윤천탁
형태사항
vii, 245 p.: 26 cm
일반주기
지도교수 : 성낙수, 한국교원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참고문헌 : p.215-229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국어교육학과 국어교육전공,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2. 8
발행지
청원군
언어
kor
출판년
2012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국어교육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
어휘 교수
어휘교육
어휘학습
참고문헌( 226)
유사주제 논문( 320)
어휘교육 143건
어휘학습 93건
국어교육 78건
어휘 교수 6건
인용/피인용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을 활용한 국어 어휘 교육 ...
'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을 활용한 국어 어휘 교육 방법 연구 =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of Korean Vocabulary Based on ‘Total Mental Dictionar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국어교육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
어휘 교수
어휘교육
어휘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25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국어교육
79
0
0.0%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
1
0
0.0%
어휘 교수
7
0
0.0%
어휘교육
144
0
0.0%
어휘학습
94
0
0.0%
계
3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을 활용한 국어 어휘 교육 방법 연구 =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of Korean Vocabulary Based on ‘Total Mental Dictionary’'
의 참고문헌
박사
효율적인 어휘 지도 방안 연구
김현숙
석사학위논문
[1993]
효율적인 어휘 지도 방안
한철우
「교원교육」 제8권 제1호
[1992]
효율적인 고등학교 어휘 지도 방안 연구-읽기 자료와 어휘 지도 관점의 비교를 통하여
효율적인 고등학교 어휘 지도 방안 연구-읽기 자료와 어휘 지도 관점의 비교를 통하여
[2005]
효과적인 한국어 어휘 교육을 위한 자료 개발의 실제
서진숙 ( Jin Suk Seo )
이정희 ( Jung Hee Lee )
[2010]
박사
합성 명사의 지도에 대한 연구
최영환
박사학위논문
[1993]
할리데이 언어 이론의 국어교육학적 의미
주세형 ( Se Hyung Joo )
[2009]
한자의 특질을 통한 LBH 교수학습법 개발
전광진
[2006]
한자의 뿌리 2
김언종
[2001]
한자의 뿌리 1
김언종
[2001]
한자어의 의미 분석을 통한 어휘 지도 방안-고등학교 한문과 교육과정 개정안과 관련하여-
조영호
[2008]
한자어의 어휘형성론적 특성에 관한 연구
노명희
[1990]
한자어 지도를 통한 어휘력 신장 방안
방순영(Bang Soon-yeung)
「어문학교육」 제36집. 부산: 한국어문교육학회
[2008]
한자어 문법 단위와 한자어 교육
노명희(Noh Myung-Hee)
「국어국문학」 제142호
[2006]
한자 자원 교육론
한은수
[2009]
한자 어휘 학습의 유용성
宋秉烈
[2010]
한국어에 나타나는 언어적 상상력 -중세 한국어를 중심으로-
구본관
[2007]
한국어 학습자의 어휘 학습 전략에 관한 연구
원미진(Won Mijin)
「한국사전학」 제15호
[2010]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어휘 학습용 워크북 개발 모형 연구-그림 어휘사전 워크북 개발 사례를 중심으로-
강현화
홍혜란
[2009]
한국어 학습자 말뭉치와 한국어 교육
남윤진
서상규
유현경
「한국어 교육」 13-1
[2002]
한국어 연어 정보의 분석 , 응용에 관한 연구
강범모
최호철
흥종선
한국어 연어 정보의 분석?응용에 관한 연구
[2000]
한국어 어휘형성론
최규일
[2009]
한국어 어휘체계의 특징
이용주
「국어교육」 제15호
[1969]
한국어 어휘의미망 『KorLex 1.5』의 구축
권혁철(Hyuk-Chul Kwon)
윤애선(Aesun Yoon)
이은령(Eunryoung Lee)
황순희(Soonhee Hwang)
[2009]
한국어 어휘망을 바탕으로 한 개념 지도 구축 방안에 대하여
시정곤 ( Chung Kon Shi )
[2005]
한국어 어휘기술 방법론과 어휘교육
박동호
「한국어 교육」 12
[2001]
한국어 어휘교육을 위한 어휘군 구축-[사람] 어휘를 대상으로-
나은미
[2010]
한국어 어휘교육 연구
[2000]
한국어 어휘 목록의 생성 유형고
마성식
「응용언어학」 제1호
[1983]
한국어 어휘 교육과 의미 사전
신현숙
「한국어 교육」 9-2
[1998]
한국어 어휘 교육 항목 선정을 위한 기초 연구
김지영
[2004]
한국어 식물이름의 연구
임소영
[1997]
한국어 문화적 어휘 교육 연구
임서연
[2005]
한국어 동소역순 한자어에 대한 일고찰
郭秋雯(Kuo Chiu-Wen)
[2010]
한국어 교육용 어휘 연구
이충우
[1994]
한국어 관용구 사전의 편찬에 대한 연구-문형 정보와 관련된 문제를 중심으로-
유현경
[2001]
한국 문화와 관용표현
심재기
「한국어 의미학」 13
[2003]
학습의 의미와 현상에 대한 소고
박성익
[1990]
학교 문법의 이해 -어휘와 의미-
이광호
[2008]
풀 이름, 꽃 이름을 얼마나 아시나요
전의식
풀 이름
[1996]
패러다임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영향
구본관
[2009]
틀 의미론을 통한 인지적 의미학습에 관한 연구
오주영
[2010]
통시적 관점의 어휘 교육 가능성 탐색
이기연
[2009]
토박이말로 여는 한국어 수업의 사상과 언어
염시열
[2010]
초등학생 글쓰기 어휘 조사 연구
김한샘
[2010]
초등학교의 어휘 지도 요소 선정 연구
박성배
[2002]
초등학교 한자어 지도방안-4학년 2학기 『읽기』교과서를 중심으로-
방순영
[2009]
초등학교 국어과 어휘 교육 평가의 개선 방향
이승왕(Lee, Seung-wang)
「어문학교육」 제41집
[2010]
초등학교 교과서 어휘 조사 연구
김한샘
[2009]
초·중·고등학생들의 문어 연구-이른바 통신 언어를 중심으로-
성낙수
초?중?고등학생들의 문어 연구-이른바 통신 언어를 중심으로
[2005]
초,중,고등학생들의 국어사용의 실태와 분석 - 국어 표기를 중심으로 -
성낙수 ( Nak Su Seong )
초?중?고등학생들의 국어사용의 실태와 분석-국어 표기를 중심으로
[2005]
철자 바꾸기(anagram)를 통한 어휘 교육
이창학 ( Chang Hak Lee )
[2007]
창작과 어휘의 선택
이대규
「국어교육」 제21호
[1973]
창의적인 어휘 사용 능력의 신장 방안
이종철
「국어교육」 제102호
[2000]
창의적 사고력과 국어교육
신헌재
[1991]
지적사고처리어(Academic Vocabulary)의 특성과 그 국어교육적 필요성에 대한 고찰
신명선
[2003]
박사
중학생의 어휘력 평가 연구
홍은주
석사학위논문
[2002]
박사
중학생의 어휘력 평가 도구에 관한 연구 : 지필 검사에 사용되는 평가 문항 중심으로
강지연
[2003]
중학교에서 어휘 교육 사례 연구
오정환 ( Jeung Hwan Oh )
중학교에서 어휘 교육 사례 연구
[2007]
중학교 국어 3-1
[2011]
중학교 국어 2-1
[2011]
중학교 국어 1-1
조동길
[2009]
중학교 교육용 어휘에 관한 연구
김희진
[1990]
좋은 국어 어휘 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이충우
[2006]
제6차 교육 과정에 나타난 국어 어휘 지도 방안 - 국민 학교 저학년 실험교과서를 중심으로-
곽재용
[1995]
접두사를 이용한 한국어 어휘 교육 연구-교육용 접두사 목록과 교수?학습 전략을 주로 하여-
조창규
[2007]
전래 순 우리말 사람 이름의 어원
최창렬
「선청어문」 제22집
[1994]
재일교포를 위한 국어 어휘지도 연구
박희숙
「국어교육」 제23-25호
[1975]
재미있는 한자여행 : 단어의 세계 . 1
정석원
[1994]
재미있는 속담<2> ‘계란에도 뼈가 있다'
조남호
[2008]
읽기와 어휘 지도에서 어휘사슬 활용방안
허선익
「배달말교육」 제29호
[2008]
읽기교육의 원리와 방법
이경화
[2001]
읽기 지도의 이해
박수자
읽기 지도의 이해
[2001]
읽기 능력 신장을 위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황미향(Hwang Mi-hyang)
「국어교육연구」 제37집
[2005]
인지의미론
임지룡
인지언어학적 관점에서 본 의미의 본질
임지룡(Lim Ji-ryong)
「한국어 의미학」 21
[2006]
인지 의미론의 연구 성과를 활용한 문법 교육 내용 개선 방안 연구
신명선 ( Myeong Seon Sin )
[2010]
이런 국어 수업 어때요
김미혜
유영희
정구향
[2002]
의미지도 그리기를 통한 어휘력 신장 방안 연구
김용현
[1997]
박사
의미자질분석법을 활용한 어휘 교수법 연구
주세형
석사학위논문
[1998]
의미범주화 글쓰기를 통한 초등학교 어휘 지도 연구
강정화
[2004]
의미교육의 학습 내용에 대하여-제7차 교육과정과 교과서를 중심으로
임지룡
[2006]
의미관계와 어휘사전
윤희수
임지룡
[2008]
의미 범주화를 통한 어휘 지도 방안 연구
강명희
[2000]
육류 명칭고 - 소고기와 돼지고기 명칭을 중심으로
조일영
육류 명칭고-소고기와 돼지고기 명칭을 중심으로
[2005]
유형별 어휘를 중심으로 한 어휘 교재 개발 방안 연구
송향근 ( Hyang Keun Song )
신은경 ( Eun Kyung Shin )
[2005]
유추를 통한 한국어 어휘 교육
나은미 ( Eun Mi Na )
[2008]
유추(類推)와 어휘습득(語彙習得)
하치근
[1983]
유의어 변별 능력과 국어적 사고력의 관계에 대한 연구-‘구분, 분류, 분석, 구별’을 중심으로-
신명선
유의어 변별 능력과 국어적 사고력의 관계에 대한 연구-‘구분
[2004]
유아의 어휘력을 높이기 위한 통합적인 언어프로그램-연극 놀이를 중심으로-
정동환
정원주
[2004]
유아를 위한 어휘지도 방법에 관한 탐색
이차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제7권 제1호
[2000]
유사관계 어휘정보를 활용한 어휘교육 방안
강현화
유현경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27
[2002]
유머가 이긴다
신상훈
[2010]
우리말의 화용적 양상과 지도 방법
이종철
[2002]
우리말의 문화 찾기
천소영
[2007]
우리말 한자어 속뜻사전
전광진
우리말 한자어 속뜻 사전
[2007]
우리말 필살기
공규택
[2010]
우리말 속담의 어원과 의미
최창렬
새국어교육 51
[1995]
외국의 국어지식 교육 쇄신 동향-‘언어 인식’을 중심으로
김은성
[2004]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지도 방안 연구-고유어 접사의 어원 및 뜻풀이를 중심으로-
권순희
[1999]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어휘 교수·학습 방안 제안-외국어로서의 독일어 교육의 사례를 중심으로
신형욱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을 위한 어휘 교수?학습 방안 제안-외국어로서의 독일어 교육의 사례를 중심으로
[2010]
외국어로서 한국어 어휘교육 방안 연구
신희삼 ( Hee Sam Shin )
[2004]
영어 어휘학습 책략의 유형과 사용
김익환(Ik-hwan Kim)
영어교육연구 제22호
[2001]
영어 어휘지도의 실제
현태덕
현대문법연구 39
[2005]
영어 어휘교육의 효과적인 지도방안 고찰
정승영
[2004]
영어 어휘 교육론
최천택
[2004]
연어를 이용한 어휘 교육 방안 연구
한송화
[2004]
연결망과 단어형성
이광호 ( Kwang Ho Lee )
[2005]
역사가 새겨진 우리말 이야기
[2006]
언어이론의 추상성 소고-언어능력(competence) 이론의 문제성
홍종선
[1981]
언어발달단계와 국어교육
이용주
국어교육 제59?60호
[1987]
언어능력에 대한 단계별 학습 과정과 어휘 적용 방안
정일영(JUNG Il-Young)
프랑스어문교육 제31집
[2009]
언어교육용 어휘사전 분석 연구-국외 및 국내의 어휘교육용 사전 분석을 중심으로-
강현화
최진희
[2009]
언어 심리학
조명한
[1985]
박사
어휘지도방법이 독해력에 미치는 영향
박선미
석사학위논문
[1997]
어휘적 접근법을 통한 한국어 교육 방안
Angela Lee-Smith
[2006]
어휘의미론 연구의 현황과 전망-어휘의미론 연구사를 중심으로
배도용
[2007]
어휘의 텍스트 형성 기능과 어휘 지도의 방향
황미향
언어과학연구 31
[2004]
어휘의 연결 방식과 패턴에 대한 연구
나은미 ( Eun Mi Na )
[2007]
어휘의 양상 분류
이광호
[2008]
어휘와 발상(1)-속담의 호랑이와 범을 중심으로-
마광호
[1998]
어휘연구의 실제와 응용
김광해
어휘 연구의 실제와 응용
[1995]
어휘분절구조와 어휘교육
김재봉
한국어 내용론 7- 한국어와 모국어 정신
[2000]
어휘부의 형태 / 통사론적 접근
성광수
[1993]
어휘부의 존재 방식과 단어 형성-연결주의(connectionism) 관점에서
나은미
[2006]
어휘부의 자기조직화
채현식 ( Hyun Sik Chae )
[2007]
어휘부의 구조와 기초어휘의 활용-외국인대상 교육용 및 실어증환자 진단용 어휘설정을 위해
성광수
어휘부의 구조와 기초어휘의 활용-외국인대상 교육용 및 실어증환자 진단용 어휘설정을 위해-
[1999]
어휘력의 재이해와 지도 방법
김명순
청람어문교육제27집
[2003]
어휘력과 어휘력의 평가
김광해
선청어문 제25집
[1997]
어휘력과 어휘 지도 -어휘력의 개념을 중심으로-
이영숙
[1997]
어휘력 평가의 평가 요소와 평가 유형에 대한 고찰
이기연 ( Ki Youn Yi )
[2011]
어휘력 신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초등학교 학생의 한자 지식을 중심으로
박영목
[2003]
어휘교육의 기본과제
이충우
국어교육 제71?72호
[1990]
박사
어휘 특성에 따른 어휘 지도 방법 연구
송기철
석사학위논문
[2003]
어휘 지도의 필요성에 대하여
이영희
배달말교육 제28호
[2007]
어휘 지도의 방법
이재승
[1996]
어휘 지도에 대한 논의
원훈의
[1985]
박사
어휘 지도가 내용 교과 학습에 미치는 영향
이선영
석사학위논문
[2002]
어휘 지도 - 낱말 수업, 광복 후의 국어 교육
이대규
어휘 지도 - 낱말 수업
[1992]
어휘 의미관계의 발현과 규범화에 대하여
이동혁
[2011]
어휘 능력의 성격을 통해 본 어휘에 대한 바람직한 관점 연구
신명선
선청어문 33
[2005]
어휘 교육의 이론과 실제
구본관(Koo, Bon-kwan)
[2011]
어휘 교육의 방법
김형철
교육이론과 실천(제7권 제2호). 경남: 경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1997]
어휘 교육의 목표와 의의
구본관
[2011]
어휘 교육의 목표로서의 어휘 능력(lexical competence)에 대한 연구
신명선 ( Sin Myeong Seon )
[2004]
어휘 교육의 과제
마광호
국어교육연구 제5집
[1998]
어휘 교육을 위한 전자사전의 활용 방안
박미영
이현희
[2009]
어휘 교육과 어휘의 특성
이충우
국어교육 제95호
[1997]
박사
어휘 교육 연구 : 중학교『생활 국어』를 중심으로
조안나
[2008]
어휘 교육 내용 체계화를 위한 어휘 의미의 가치 교육 연구
박재현
[2006]
어휘 교육 내용 설계를 위한 낯선 어휘의 의미 처리 양상 연구
이기연
[2006]
어휘 관련 요소의 지도 방안
양태식
[2004]
수업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및 교과별 내용 교수법(PCK) 개발 연구-2006 KICE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을 중심으로
이화진
수업 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및 교과별 내용 교수법(PCK) 개발 연구-2006 KICE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을 중심으로-
[2006]
생태학적 언어관에 의한 국어 어휘 교육
채영희
배달말 33
[2003]
살아있는 우리말의 역사
홍윤표
[2009]
사용자 중심의 국어 사전
주세형
한국어 의미학 7
[2000]
사고 , 지식 , 어휘의 교육적 함의
박수자
사고
[1998]
박사
비유어 지도 방법 연구
김은주
석사학위논문
[2000]
민속대사전
민족문화사 편집부
[2000]
문학 교육과 어휘 교육
김해옥
[2005]
문법교육에서 추구하는 교육적 인간상에 관한 연구
신명선
[2007]
문법교육에 적용한 개념도 활용의 교육적 효과
엄미리(Eom Mi-ri)
국어교육연구 제43집
[2008]
문법교과서의 내용 개발을 위한 연구-중학교 <생활 국어> 음운과 음절 단원을 중심으로
정주리
[2006]
문법> 교과서 의미 단원의 교육내용 연구
김은성
김호정
박재현
[2008]
문법 영역의 평가 방법-형성 평가를 중심으로-
이도영
[2007]
문법 교육상의문제점과 해결 방법 연구
마성식
새국어교육 제60호
[2000]
문법 교육론
임지룡
문법교육론
[2010]
말뭉치와 학습자 오류를 이용한, 외국인 학습자를 위한 한국어 어휘 사전의 의미 기술
한송화
말뭉치와 학습자 오류를 이용한
[2001]
등재소 설정 기준에 대한 연구
시정곤
한국어학 22
[2004]
독해력 신장을 위한 어휘 교육에서의 문맥 이용 방안
성숙자
우리말 연구 제12집
[2002]
단어형성법의 분류기준에 대하여
이호승(Lee Ho-seung)
어문학 제85집
[2004]
단어의 의미 확장과 어휘 체계
최경봉
언어학 8-2
[2000]
박사
단어 형성법을 통한 어휘력 신장 지도
홍부남
초등국어교육 제13호
[2002]
박사
단어 의미에 관한 이론적 고찰
정혜승
석사학위논문
[1998]
내재 어휘사전에 관한 연구
이동호
영미어문학연구 제13집
[1997]
박사
낱말지도에 관한 연구
최문경
모국어교육 제10호
[1991]
낱말 수업의 목표와 방법
이대규
국어교육 제71?72호
[1990]
국어학과 인지과학
시정곤
어문논집 37
[1998]
국어의 어휘부 사전에 대한 연구
시정곤
언어연구 17-1
[2001]
국어교육의 이념과 어휘 교육의 방향
이문규
배달말 32
[2003]
박사
국어과 지도 대상 어휘의 선정 원리에 관한 연구
이영숙
석사학위논문
[1996]
국어과 어휘 지도의 내용 및 방법
손영애
국어교육 103
[2000]
국어과 어휘 교육의 발전 방향
주세형(Joo Se-hyung)
독서연구 제14호. 서울: 한국독서학회
[2005]
국어 의미 연구의 발전 과정
심재기
한국어 의미학 1
[1997]
국어 언어 영역의 오용 경향과 그 지도 방법
김영근
계명어문학 제8집
[1993]
국어 어휘의 특성에 대하여
심재기
국어생활 22
[1990]
국어 어휘사의 시대 구분에 대하여
민현식
국어학 25
[1995]
국어 어휘교육의 과제와 방향
임지룡(Lim Ji-ryong)
한국어 의미학 33
[2010]
국어 어휘 의미 연구에서 인지이론의 수용 양상과 전망
최경봉
한국언어문학 제41집
[1998]
국어 어휘 교육의 위상
이충우(Choong Wu Lee)
국어교육학연구 제13집
[2001]
박사
국어 순화 자료집
최용기
(국립국어연구원 1999-1-4) 서울: 국립국어연구원
[2003]
박사
국어 사고도구어 교육 연구
신명선
박사학위논문
[2004]
관용적 어휘소의 사용 양상과 지도 방법
이종철
「국어교육」 제104호
[2001]
고유어 접두사 설정의 기준
박형우
「청람어문교육」 제28집
[2004]
고등학교 국어과 어휘 지도 방안
김소영
「우리말연구」 17
[2005]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타난 한자어 학습 용어 이해 연구 - 국어, 영어, 공통수학, 공통사회, 공통과학을 중심으로
유경순
고등학교 교과서에 나타난 한자어 학습 용어 이해 연구 - 국어
[1999]
개정 국어과 교육과정의 문법 교육 내용에 대한 고찰
신명선 ( Myeong Seon Sin )
[2008]
간판과 도로의 이름에 대하여
성낙수 ( Nak Su Sung )
[2007]
가치 중심 한국어 교육 연구
조현용 ( Hyun Yong Cho )
[2008]
語彙에 관한 메타언어 활동의 意義에 대한 연구 -類義語들의 意味 辨別 活動을 중심으로-
신명선 ( Sin Myeong Seon )
[2004]
語彙敎育의 학문적 체계화를 위한 基礎 硏究-語彙敎育의 주요 問題와 이에 대한 認識 調査
申明善
신명선
[2003]
文法敎育의 本有的 경험 구조에 대한 一考-文法認識 經驗의 세 차원(現像, 知識, 學習)을 중심으로-
남가영
文法敎育의 本有的 경험 구조에 대한 一考-文法認識 經驗의 세 차원(現像
[2007]
國語 敎科 지도와 漢字語 교육
김왕규(Kim Wang-kyu)
어문연구 제33권 제4호
[2005]
古典의 通路로서 漢字와 國語敎育의 확충
배수찬
[2008]
『문법』 교과서 ‘어휘’ 대단원의 비판적 검토
신승용(Shin, Seung-yong)
[2006]
Words in the Mind(3rd) 「언어와 마음
Aitchison
홍우평
[2004]
Words Words Words(First edition), 「우리가 몰랐던 영어단어이야기
David Crystal
김은영
민수진
Words Words Words(First edition)
[2010]
Vocabulary(Second edition)
John Morgan
Mario Rinvolucri
[2003]
Vocabulary in Action
Taylor
[1992]
Vocabulary and language teaching
McCarthy
Ronald
[1988]
Thinking Styles, 「사고양식
Robert J.Sternberg
김인선
이종승
Thinking Styles
[2004]
The Science of Words 언어의 과학
김성도
The Science of Words
[1998]
Teaching and learning vocabulary
Taylor
Teaching and Learning Vocabulary
[1990]
Nonviolent Communication : A Language of Life, 「비폭력 대화
Marshall B.Rosenberg
캐서린 한
Nonviolent Communication : A Language of Life
[2004]
Mental Lexicon과 어휘교육
이창학
[2001]
Learning strategies in second language acquisition
O’Malley,J.M
[1990]
Language learning strategies : what every teacher should know
Oxford, Rebecca L
Language Learning Strategies: What Every Teacher Should Know
[1990]
Language Teaching: Vocabulary, 「옥스포드 언어교육 지침서 : 어휘
McCarthy
김지홍
Language Teaching: Vocabulary
[2003]
Grammar and Vocabulary : A resource book for students
Howard Jackson
[2002]
21세기 국어 어휘 의미 연구의 방향
임지룡
[1997]
(핫도그를 먹을까 핫덕을 먹을까) 외래어 표기법
박용찬
[2007]
(연결주의 관점에서 본)어휘부와 단어 형성
나은미
[2009]
(과정 중심) 독서 지도
한철우
[2005]
(고등학교) 국어 . 상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2007]
(개정판) 정말 궁금한 우리말 100가지
조항범
[2009]
박사
'어휘소 확장 활동'을 통한 국어 인식 교육 연구
윤방실
[2010]
"공정한 어휘" 사용의 생활화를 위한 어휘 교육 방안
윤천탁 ( Cheon Tak Youn )
[2011]
' ‘머릿속 어휘 지식 사전’을 활용한 국어 어휘 교육 방법 연구 = A Study on the Teaching Method of Korean Vocabulary Based on ‘Total Mental Dictionary’'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