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송혜경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혜경
형태사항
26 cm: 144
일반주기
지도교수: 최성규
학위논문사항
특수교육학과 언어․청각장애아교육전공, 2010. 2, 대구대학교, 학위논문(박사)-
KDC
379
발행지
경산
언어
kor
출판년
2010
발행사항
대구대학교
주제어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
문법형태소
청각장애아동
참고문헌( 164)
유사주제 논문( 19,375)
교육학 14,718건
특수교육 4,633건
문법형태소 22건
청각장애아동 2건
인용/피인용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 ...
'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특수교육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
문법형태소
청각장애아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839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3
0.1%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
1
0
0.0%
문법형태소
23
0
0.0%
청각장애아동
3
0
0.0%
계
19,380
3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유아 문식성 지도를 위한 이론적 탐색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1995]
한글의 특성에 따른 한글 해독 지도 방법 탐색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2003]
한국어 통사론
권재일
[1992]
한국어 발달특성과 학령전기 문법형태소
배소영
[2006]
한국어 문법형태소 -었-의 의미에 관한 연구
아소요꼬
한국어 문법형태소 ??-었-??의 의미에 관한 연구
[2004]
박사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조사 교육 내용 비교 연구
이윤정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한국아동의 언어발달: 진단의 일차적 자료. 언어치료전문요원교육: 1995
배소영(So Yeong Pae)
[1995]
한국아동의 문법형태소 습득에 관한 연구: 조사 ‘가, 이,는, 도, 를
배소영
한국아동의 문법형태소 습득에 관한 연구: 조사 ‘가
[1997]
한국 아동이 이야기 산출 연구 1
배소영
[1996]
한국 아동의 언어 획득 연구: 책략 모형
조명환
한국아동의 언어획득 연구: 책략모형
[1982]
표준 국어문법론
남기심
[1986]
취침 전 책읽어주기 활동과 어머니 : 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문해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영애
취침 전 책 읽어주기 활동과 어머니-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문해 발달에 미치는 영향
[1998]
총체적 언어학습이 청각장애학생의 문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김미실
특수교육연구
[2003]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이념적 및 실천적 본질 탐구
석동일(Dong Il Seok)
언어치료연구
[2007]
박사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신순자
총체적 언어교육프로그램이 청각장애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1998]
박사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문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문향숙
[1995]
박사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구어 발달에 미치는 효과
이지순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사
총체적 언어 접근법과 발음중심 교수법을 병행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서윤정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초등학교 1-6학년 아동의 기초 어휘 이해 발달 상황
강충열 ( Choong Youl Kang )
[1999]
박사
초등 2학년 말 아동의 읽기능력
윤효진
[2004]
청각장애학생의 언어능력 향상을 위한 S-D-S모형 적용 효과
강창욱
[2001]
청각장애학생의 어미활용능력
석동일
난청과 언어장애
[1992]
청각장애학생의 문장의 “이음꼴” 지도를 위한 방안
우경순
[1995]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독서지도 모형
최성규
[2005]
청각장애학교 초등부 아동의 바람직한 미술교육 방향과 사례 연구
이재순
[1999]
청각장애유아의 조기 언어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강순옥
[1982]
청각장애유아의 언어발달 특성분석
석동일
[1999]
청각장애와 언어
[1984]
청각장애아의 조사오용에 관한 연구
이춘섭
[1978]
청각장애아의 심리
[1997]
박사
청각장애아의 미술교육의 현황과 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임정규
[2001]
박사
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김진식
[1990]
박사
청각장애아동의 문형발달에 관한 연구
장현숙
[1990]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이중문화와 이중언어 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최성규 ( Sung Kyu Choi )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이중문화와 이중 언어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2007]
박사
청각장애아동과 언어발달지체아동의 문법형태소 비교 연구
한효섭
[2003]
청각장애아동과 건청아동의 학년별 문자 이해력 비교 분석
성학기
최성규
청각장애아동과 건청 아동의 학년별 문자 이해력 비교 분석
[2003]
청각장애아동과 건청 아동의 이야기 쓰기에 나타난 인지적 활동들과 테스트 질 관계 비교
한효정
[2005]
청각장애아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패러다임 이동 -이중문화와 이중언어 접근의 타당성-
최성규
[1999]
박사
청각장애 학생 언어의 통사구조 분석
강창욱
강창욱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4]
청각장애 학생 언어에 대한 통사론적 접근방법의 분석
강창욱
특수교육학회지
[1993]
청각장애 유아를 위한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 구안
박선희
난청과 언어장애연구
[2002]
청각장애 아동과 건청 아동의 접속표지 사용 특성
유경(Gyung Yoo)
정은희(Eun-Hee Jeong)
[2006]
조사 지도가 청각장애 학생의 문장력에 미치는 효과
이준호
[2000]
박사
전략적 영어 어휘 학습지도 방안 연구 : 단계별 지도 기술을 중심으로
송수정
[2006]
장애아동 언어지도
최성규
[2001]
입문기 기초 문식성에 지도 방안
한숙희
[2006]
박사
읽기전략 훈련이 청각장애 학생의 독해학습에 미치는 효과
최환호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일상적 개념지도와 과학적 개념지도가 청각장애학생의 과학교과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이종배(Jong-bae Lee)
최성규 ( Sung Kyu Choi )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09]
일기에 나타난 청각장애 학생의 문장 분석
손일수
[1989]
인공와우 이식 아동의 조사 사용 특성
류은정
[2005]
이해점검 읽기 지도와 어휘이해 읽기 지도가 농학생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원성옥
[2001]
박사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청각장애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혜연
[2004]
박사
의미구조형성 문장지도가 청각장애학생의 문법형태소 사용과 문해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경란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유아의 읽기와 쓰기발달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남미
유아교육연구. 20(4)
[2000]
유아의 읽기에 대한 음운처리과정,글자지식 및 언어능력의 영향력 분석
김선옥
조희숙
유아의 읽기에 대한 음운처리과정
[2005]
유아의 쓰기 지도에 관한 비판적 고찰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1998]
유아어에서의 피동과 사동
李仁燮
[1977]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주영희
[1998]
박사
유아를 위한 문해 교수법의 효과 비교:균형잡힌 문해 교수법과 발음중심 교수법을 중심으로
엄윤재
유아를 위한 문해교수법의 효과비교; 균형잡힌 문해교수법과 발음중심 교수법을 중심으로
[2004]
유아기 때 효과적인 영어읽기를 위한 교수법 연구-스토리 파닉스 수업과 파닉스 수업 읽기 비교 분석-
김혜미
[2007]
원예치료가 정신지체학생의 생활기능 및 사회·심리·정서적 행동특성에 미치는 영향
신은정
원예치료가 정신지체학생의 생활기능 및 사회?심리?정서적 행동특성에 미치는 영향
[2007]
우리나라 청각장애학생 교육의 과제와 전망
최성규
제 15회 국제세미나 및 2008 청각학 세미나
[2008]
우리나라 청각장애아동의 문해능력 신장을 위한 이중언어접근법의 모형개발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2007]
박사
요리활동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읽기 능력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황혜영
[2002]
영화자료 개입이 농 대학생의 쓰기, 읽기 능력에 끼치는 효과
정인호
영화자료 개입이 농 대학생의 쓰기
[2006]
언어발달지도
[1996]
언어발달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산출
황민아
음성과학
[2003]
언어 습득의 책략과 발달 과정
이승복
새 국어 생활
[1997]
박사
어머니와 교사 개입에 의한 상호작용적 문해 프로그램이 유아의 초기 문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유향선
어머니와 교사 개입에 의한 상호 작용적 문해 프로그램이 유아의 초기 문해 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1997]
아동을 위한 영어 어휘 지도방법
홍경선
초등교육연구
[2004]
박사
수화동화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이진숙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수화-구화 이중언어 사용 청각장애 아동과 구화 사용 청각장애 아동의 격조사 사용 비교
송혜경
[2006]
수화 사용과 구화 사용 청각장애 아동간의 문장 이해 정도 및전략 비교
나권수
수화사용과 구화사용 청각장애아동 간의 문장이해 정도 및 전략비교
[2003]
소리내어 책읽기에서 나타나는 실수를 통한 유아의 읽기전략 분석
김정화
이문정
소리 내어 책읽기에서 나타나는 실수를 통한 유아의 읽기전략 분석
[2003]
새로운 외국어 교수법과 교재의 개발을 위한 연구
조항덕
Foreign Language Education
[1999]
삽화를 이용한 대체사고전략이 청각장애아동의 쓰기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언어치료연구
[2005]
보청기와 인공와우 사용 청각장애 유아의 초기 청능 및 어휘 발달에 관한 연구
박미혜
[2003]
발음중심 교수법과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병행한 언어교육프로그램의 효과
서윤정
이대균
발음중심 교수법과 총체적 언어접근법을 병행한 언어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2005]
박사
반복측정자료의 분산분석
김유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반복 읽기 프로그램이 읽기장애아의 읽기 유창성과 읽기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박영미
[2007]
문장구성 훈련에 의한 문형학습이 청각장애학생의 문장표현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인
[1992]
문장 따라 말하기에서 나타난 단순 언어장애 아동의 조사처리 능력
문장 따라 말하기에서 나타난 단순 언어장애 아동의 조사처리 능력
[2001]
멀티미디어 언어 학습 프로그램이 청각장애학생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길용
[2002]
박사
동화 읽기가 청각장애 초등학생의 문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선자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사
독서지도가 청각장애 중학생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유정희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농아동의 의사소통방법과 문어능력 비교연구
우장석
교육논총
[1990]
박사
그림이야기 언어검사(PSLT)에 의한 농학생의 문어능력
우장석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5]
박사
균형적 유아 읽기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효과
이숙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박사
균형적 문해 프로그램이 읽기장애 위험아동의 읽기와 쓰기에 미치는 효과
조주현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이옥섭
사회과학연구
[2001]
敍述語 中心 文型學習이 聽覺障碍 學生의 文解能力 向上에 미치는 效果
강창욱
윤창선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Yesterday and tomorrow: Development of early understanding of the terms
Harner
[1975]
Why whole language is today??s agenda in education
Goodman
[1992]
Whose agenda is this anyway?: A response to Mckenna,Robinson, and Miller
Edelsky
Whose agenda is this anyway?: A response to Mckenna
[1990]
Whole language what??s the difference? Portsmouth
Altwerger
Edelsky
Flores
[1991]
What??s whole in whole language? Portsmouth
Goodman
[1986]
To buh-e or not buh-e that is the question: Thinking aloud about phonic
Stahl
[1997]
The young child??s development of sentence comprehension: Influence of event probability, nonverbal context, syntactic form, and strategies
Nelson
Strohner
The young child??s development of sentence comprehension: Influence of event probability
[1974]
The whole language approach: Teachers between a rock and hard place
Mosenthal
[1989]
The use of miscue analysis with deaf readers
Chaleff
Ritter
[2001]
The prehistory of written language: In mind in society
Vygotsky
[1978]
The education of deaf
Brill
[1974]
The development of language. Columbus, OH: Charles E
Glean
The development of language. Columbus
[1985]
The association method for children with hearing loss and special education
Perigoe
Sullivan
[2004]
The acquisition of conjunction : A cross-linguistic study
Clancy
Jacobsen
Silva
[1976]
The acquisition of complex sentence
Bowerman
[1979]
The Stanford Achievement Test: National norming and performance standards for deaf and hard-of-hearing students(9th Ed.)
Traxler
[2000]
The Foundations of Literacy
Holdaway,Don
The foundations of literacy
[1979]
Teaching language to young learners
Cameron
[2001]
Teaching and learning reading: A researchperspective(focusonresearch)
Pearson
Teaching and learning reading: A research perspective(focus on research)
[1993]
Teachers?? guides to inclusive practices: Social relationships and peer support
Janney
Snell
[1999]
Teacher our children to read: The role of skills in a comprehensive reading program
Honig
[1996]
Teacher children to read
Cooter
Reutzel
[1996]
Strategy usage among deaf and hearing readers
Andrews
Mason
[1991]
Resolving the "Great Debate
Adams
Bruck
Resolving the Great Debate
[1995]
Research on "The great debate over whole languageapproaches to reading instruction
Foorman
Research on the great debate over whole language approaches to reading instruction
[1997]
Reading vocabulary knowledge and deafness
Paul
[1996]
Reading to, with and by children, New York: Richard C
Mooney
Reading to
[1990]
Reading practices with deaf learners
McAnally
Quigley
Rose
[1999]
Psycholinguistic and deafness
Moores
[1997]
Protecting deaf suspects?? right to understand criminal proceedings
Wood
[1984]
Print literacy: The acquisition of reading and writing skills. In Moores, D. F., & Martin, D. S. (Eds.)
Moores
Print literacy: The acquisition of reading and writing skills. In Moores
[2006]
Preparing the classroom environment to promote literacy during play
Morrow
Preparing the classroom environment to promote literacy during play
[1990]
Phonological processing skills and the reading recovery program
Inversen
Inversen,S
Tunmer
[1992]
Phonological awareness: One key to the reading proficiency of deaf children
Luetke-Stahlman
Nielsen
[2002]
On the nature of talk to children. In E. H. Lenneberg & E. Lenneberg & E. Lenneberg(Eds.)
Slobin
[1975]
On the acquisition of the meaning of before and after
Clark
[1971]
Morphological deficits of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Evaluation of number marking and agreement
Oetting
Rice
[1993]
More about whole language methods of reading instruction for students at lisk for early reading failure
Pressley
Rankin
[1994]
Maternal input and lexical development: The case of deaf pre-schooler
Farran
Jackson
Lederberg
[2009]
Learning to read and write in one elementary school
Juel
[1994]
Learning how to mean. In E. Lenneberg & E. Lenneberg(Eds.)
Halliday
[1975]
Language development and mild-to-moderate hearing loss: Does language normalize with age?
Delage
Tuller
[2007]
Language and thinking in school. New York, NY: Richard C
Language and thinking in school. New York
[1987]
Language and literacy learning in the early years : an integrated approach
Neuman, Susan B
[1993]
Language and deafness
King, C. M
[1985]
Korean grammar for international learners
임호빈
[1988]
Introduction to audiologic rehabilitation(3rd ed.)
Nerbonne
Schow
[1996]
Handbook of art therapy
Malchiodi,Cathy A.
[2003]
Effective reading instruction: The case for balanced teaching
Pressley,M.
Effective reading instruction: The case for balanced teaching
[1998]
Easy Korean Grammar
라혜민
우인혜
[2005]
Early childhood curriculum : developmental bases for learning and teaching
Wortham, Sue Clark
Early childhood curriculum: Developmental bases for learning and teaching
[2002]
Does phonemic awareness trainign in kindergarten make a difference in early word recognition and developnent spelling?
Ball
Blanchman
[1991]
Developing thinking and problem-solving skills with children??s books
Brown
[1986]
Derivational complexity and order of acquisition. In J. R. Hayes(Ed.)
Brown
Hanlon
[1970]
Deaf and hearing students?? morphological knowledge applied to printed English
[2002]
Considerations in the identification, assessment, and intervention process for deaf and hard of hearing students with reading difficulties
Ferre
Gilbertson
Considerations in the identification
[2008]
Comprehension strategies: Interactions between world knowledge and the development of sentence comprehension
Paul
[1990]
Complex sentences: Acquisition of syntactic connectives and the semantic relations they encode
[1980]
Comparision of three approach to supplementary reading instruction for low-achieving second-grade readers
Berninger, V. W
[2003]
Cognitive processes in early reading development: A model of acquisition and individual differences
Share
Stanovich
[1995]
Cognitive prerequisites for the acquisition of grammar. In C. A. Ferguson & D. I. Slobin(Eds.)
Slobin
[1973]
Changing the perceptions of students toward their peers with disabilities
Russell, K. D.
[1993]
Causal coherence in deaf and hearing students?? written narratives
Barbara A
Pietro B
[2006]
Beginning to read : thinking and learning about print
Adams, Marilyn Jager
Beginning to read: Thinking and learning about print
[1994]
Balanced strategicreading instruction for upper-elementary and middle school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a comparative study of twoapproaches
Manset-Willianson
Nelson
Balanced
[2005]
Balanced instruction: Insights and considerations
Dahl
Freppon
[1998]
Attitudes of primary school children toward the physical appearance and labels associated with Down Syndrome
Graffi
Minnes
[1988]
A comparison of the type-token ratio spoken and written language of deaf and hearing children
Simmons
[1962]
A First language : the early stages
Brown, Roger
[1973]
2~5세 유아의 복문 발달에 관한 연구
권도하
정분선
[1999]
박사
2-5세 정상 아동의 연결어미 발달
서희선
언어청각장애연구
[1998]
2-5세 아동의 조사 발달 연구
권도하
정분선
[2000]
박사
2-4세 유아의 격조사 발달에 관한 연구: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이은경
[1999]
'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