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송혜경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송혜경
형태사항
26 cm: 144
일반주기
지도교수: 최성규
학위논문사항
특수교육학과 언어․청각장애아교육전공, 2010. 2, 학위논문(박사)-, 대구대학교
KDC
379
발행지
경산
언어
kor
출판년
2010
발행사항
대구대학교
주제어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
문법형태소
청각장애아동
참고문헌( 164)
유사주제 논문( 19,375)
교육학 14,718건
특수교육 4,633건
문법형태소 22건
청각장애아동 2건
인용/피인용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 ...
'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특수교육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
문법형태소
청각장애아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839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3
0.1%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
1
0
0.0%
문법형태소
23
0
0.0%
청각장애아동
3
0
0.0%
계
19,380
3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효과적인 유아 문식성 지도를 위한 이론적 탐색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1995]
한글의 특성에 따른 한글 해독 지도 방법 탐색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2003]
한국어 통사론
권재일
[1992]
한국어 발달특성과 학령전기 문법형태소
배소영
[2006]
한국어 문법형태소 -었-의 의미에 관한 연구
아소요꼬
한국어 문법형태소 ??-었-??의 의미에 관한 연구
[2004]
박사
한국어 교재에 나타난 조사 교육 내용 비교 연구
이윤정
울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한국아동의 언어발달: 진단의 일차적 자료. 언어치료전문요원교육: 1995
배소영(So Yeong Pae)
[1995]
한국아동의 문법형태소 습득에 관한 연구: 조사 ‘가, 이,는, 도, 를
배소영
한국아동의 문법형태소 습득에 관한 연구: 조사 ‘가
[1997]
한국 아동이 이야기 산출 연구 1
배소영
[1996]
한국 아동의 언어 획득 연구: 책략 모형
조명환
한국아동의 언어획득 연구: 책략모형
[1982]
표준 국어문법론
남기심
[1986]
취침 전 책읽어주기 활동과 어머니 : 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문해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영애
취침 전 책 읽어주기 활동과 어머니-유아의 언어적 상호작용이 유아의 문해 발달에 미치는 영향
[1998]
총체적 언어학습이 청각장애학생의 문장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김미실
특수교육연구
[2003]
총체적 언어접근법의 이념적 및 실천적 본질 탐구
석동일(Dong Il Seok)
언어치료연구
[2007]
박사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신순자
총체적 언어교육프로그램이 청각장애유아의 언어발달에 미치는 효과
[1998]
박사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문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영향
문향숙
[1995]
박사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구어 발달에 미치는 효과
이지순
전북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사
총체적 언어 접근법과 발음중심 교수법을 병행한 언어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서윤정
배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초등학교 1-6학년 아동의 기초 어휘 이해 발달 상황
강충열 ( Choong Youl Kang )
[1999]
박사
초등 2학년 말 아동의 읽기능력
윤효진
[2004]
청각장애학생의 언어능력 향상을 위한 S-D-S모형 적용 효과
강창욱
[2001]
청각장애학생의 어미활용능력
석동일
난청과 언어장애
[1992]
청각장애학생의 문장의 “이음꼴” 지도를 위한 방안
우경순
[1995]
청각장애학생을 위한 독서지도 모형
최성규
[2005]
청각장애학교 초등부 아동의 바람직한 미술교육 방향과 사례 연구
이재순
[1999]
청각장애유아의 조기 언어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강순옥
[1982]
청각장애유아의 언어발달 특성분석
석동일
[1999]
청각장애와 언어
[1984]
청각장애아의 조사오용에 관한 연구
이춘섭
[1978]
청각장애아의 심리
[1997]
박사
청각장애아의 미술교육의 현황과 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임정규
[2001]
박사
청각장애아동의 언어발달
김진식
[1990]
박사
청각장애아동의 문형발달에 관한 연구
장현숙
[1990]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이중문화와 이중언어 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최성규 ( Sung Kyu Choi )
청각장애아동을 위한 이중문화와 이중 언어접근법에 대한 Vygotsky의 시각과 공헌
[2007]
박사
청각장애아동과 언어발달지체아동의 문법형태소 비교 연구
한효섭
[2003]
청각장애아동과 건청아동의 학년별 문자 이해력 비교 분석
성학기
최성규
청각장애아동과 건청 아동의 학년별 문자 이해력 비교 분석
[2003]
청각장애아동과 건청 아동의 이야기 쓰기에 나타난 인지적 활동들과 테스트 질 관계 비교
한효정
[2005]
청각장애아 언어교육방법론에 대한 패러다임 이동 -이중문화와 이중언어 접근의 타당성-
최성규
[1999]
박사
청각장애 학생 언어의 통사구조 분석
강창욱
강창욱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4]
청각장애 학생 언어에 대한 통사론적 접근방법의 분석
강창욱
특수교육학회지
[1993]
청각장애 유아를 위한 총체적 언어교육 프로그램 구안
박선희
난청과 언어장애연구
[2002]
청각장애 아동과 건청 아동의 접속표지 사용 특성
유경(Gyung Yoo)
정은희(Eun-Hee Jeong)
[2006]
조사 지도가 청각장애 학생의 문장력에 미치는 효과
이준호
[2000]
박사
전략적 영어 어휘 학습지도 방안 연구 : 단계별 지도 기술을 중심으로
송수정
[2006]
장애아동 언어지도
최성규
[2001]
입문기 기초 문식성에 지도 방안
한숙희
[2006]
박사
읽기전략 훈련이 청각장애 학생의 독해학습에 미치는 효과
최환호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일상적 개념지도와 과학적 개념지도가 청각장애학생의 과학교과 어휘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이종배(Jong-bae Lee)
최성규 ( Sung Kyu Choi )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09]
일기에 나타난 청각장애 학생의 문장 분석
손일수
[1989]
인공와우 이식 아동의 조사 사용 특성
류은정
[2005]
이해점검 읽기 지도와 어휘이해 읽기 지도가 농학생의 읽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원성옥
[2001]
박사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청각장애유아의 언어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혜연
[2004]
박사
의미구조형성 문장지도가 청각장애학생의 문법형태소 사용과 문해능력에 미치는 영향
박경란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유아의 읽기와 쓰기발달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정남미
유아교육연구. 20(4)
[2000]
유아의 읽기에 대한 음운처리과정,글자지식 및 언어능력의 영향력 분석
김선옥
조희숙
유아의 읽기에 대한 음운처리과정
[2005]
유아의 쓰기 지도에 관한 비판적 고찰
이차숙
유아교육연구
[1998]
유아어에서의 피동과 사동
李仁燮
[1977]
유아를 위한 언어교육
주영희
[1998]
박사
유아를 위한 문해 교수법의 효과 비교:균형잡힌 문해 교수법과 발음중심 교수법을 중심으로
엄윤재
유아를 위한 문해교수법의 효과비교; 균형잡힌 문해교수법과 발음중심 교수법을 중심으로
[2004]
유아기 때 효과적인 영어읽기를 위한 교수법 연구-스토리 파닉스 수업과 파닉스 수업 읽기 비교 분석-
김혜미
[2007]
원예치료가 정신지체학생의 생활기능 및 사회·심리·정서적 행동특성에 미치는 영향
신은정
원예치료가 정신지체학생의 생활기능 및 사회?심리?정서적 행동특성에 미치는 영향
[2007]
우리나라 청각장애학생 교육의 과제와 전망
최성규
제 15회 국제세미나 및 2008 청각학 세미나
[2008]
우리나라 청각장애아동의 문해능력 신장을 위한 이중언어접근법의 모형개발
최성규
특수교육연구
[2007]
박사
요리활동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유아의 읽기 능력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황혜영
[2002]
영화자료 개입이 농 대학생의 쓰기, 읽기 능력에 끼치는 효과
정인호
영화자료 개입이 농 대학생의 쓰기
[2006]
언어발달지도
[1996]
언어발달장애 아동의 문법형태소 산출
황민아
음성과학
[2003]
언어 습득의 책략과 발달 과정
이승복
새 국어 생활
[1997]
박사
어머니와 교사 개입에 의한 상호작용적 문해 프로그램이 유아의 초기 문해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유향선
어머니와 교사 개입에 의한 상호 작용적 문해 프로그램이 유아의 초기 문해 능력 발달에 미치는 효과
[1997]
아동을 위한 영어 어휘 지도방법
홍경선
초등교육연구
[2004]
박사
수화동화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이진숙
나사렛대학교 재활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수화-구화 이중언어 사용 청각장애 아동과 구화 사용 청각장애 아동의 격조사 사용 비교
송혜경
[2006]
수화 사용과 구화 사용 청각장애 아동간의 문장 이해 정도 및전략 비교
나권수
수화사용과 구화사용 청각장애아동 간의 문장이해 정도 및 전략비교
[2003]
소리내어 책읽기에서 나타나는 실수를 통한 유아의 읽기전략 분석
김정화
이문정
소리 내어 책읽기에서 나타나는 실수를 통한 유아의 읽기전략 분석
[2003]
새로운 외국어 교수법과 교재의 개발을 위한 연구
조항덕
Foreign Language Education
[1999]
삽화를 이용한 대체사고전략이 청각장애아동의 쓰기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언어치료연구
[2005]
보청기와 인공와우 사용 청각장애 유아의 초기 청능 및 어휘 발달에 관한 연구
박미혜
[2003]
발음중심 교수법과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병행한 언어교육프로그램의 효과
서윤정
이대균
발음중심 교수법과 총체적 언어접근법을 병행한 언어 교육 프로그램의 효과
[2005]
박사
반복측정자료의 분산분석
김유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반복 읽기 프로그램이 읽기장애아의 읽기 유창성과 읽기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박영미
[2007]
문장구성 훈련에 의한 문형학습이 청각장애학생의 문장표현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
정보인
[1992]
문장 따라 말하기에서 나타난 단순 언어장애 아동의 조사처리 능력
문장 따라 말하기에서 나타난 단순 언어장애 아동의 조사처리 능력
[2001]
멀티미디어 언어 학습 프로그램이 청각장애학생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길용
[2002]
박사
동화 읽기가 청각장애 초등학생의 문장력 향상에 미치는 영향
김선자
단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박사
독서지도가 청각장애 중학생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유정희
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농아동의 의사소통방법과 문어능력 비교연구
우장석
교육논총
[1990]
박사
그림이야기 언어검사(PSLT)에 의한 농학생의 문어능력
우장석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5]
박사
균형적 유아 읽기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효과
이숙희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박사
균형적 문해 프로그램이 읽기장애 위험아동의 읽기와 쓰기에 미치는 효과
조주현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균형있는 문해 프로그램에 대한 고찰
이옥섭
사회과학연구
[2001]
敍述語 中心 文型學習이 聽覺障碍 學生의 文解能力 向上에 미치는 效果
강창욱
윤창선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Yesterday and tomorrow: Development of early understanding of the terms
Harner
[1975]
Why whole language is today??s agenda in education
Goodman
[1992]
Whose agenda is this anyway?: A response to Mckenna,Robinson, and Miller
Edelsky
Whose agenda is this anyway?: A response to Mckenna
[1990]
Whole language what??s the difference? Portsmouth
Altwerger
Edelsky
Flores
[1991]
What??s whole in whole language? Portsmouth
Goodman
[1986]
To buh-e or not buh-e that is the question: Thinking aloud about phonic
Stahl
[1997]
The young child??s development of sentence comprehension: Influence of event probability, nonverbal context, syntactic form, and strategies
Nelson
Strohner
The young child??s development of sentence comprehension: Influence of event probability
[1974]
The whole language approach: Teachers between a rock and hard place
Mosenthal
[1989]
The use of miscue analysis with deaf readers
Chaleff
Ritter
[2001]
The prehistory of written language: In mind in society
Vygotsky
[1978]
The education of deaf
Brill
[1974]
The development of language. Columbus, OH: Charles E
Glean
The development of language. Columbus
[1985]
The association method for children with hearing loss and special education
Perigoe
Sullivan
[2004]
The acquisition of conjunction : A cross-linguistic study
Clancy
Jacobsen
Silva
[1976]
The acquisition of complex sentence
Bowerman
[1979]
The Stanford Achievement Test: National norming and performance standards for deaf and hard-of-hearing students(9th Ed.)
Traxler
[2000]
The Foundations of Literacy
Holdaway,Don
The foundations of literacy
[1979]
Teaching language to young learners
Cameron
[2001]
Teaching and learning reading: A researchperspective(focusonresearch)
Pearson
Teaching and learning reading: A research perspective(focus on research)
[1993]
Teachers?? guides to inclusive practices: Social relationships and peer support
Janney
Snell
[1999]
Teacher our children to read: The role of skills in a comprehensive reading program
Honig
[1996]
Teacher children to read
Cooter
Reutzel
[1996]
Strategy usage among deaf and hearing readers
Andrews
Mason
[1991]
Resolving the "Great Debate
Adams
Bruck
Resolving the Great Debate
[1995]
Research on "The great debate over whole languageapproaches to reading instruction
Foorman
Research on the great debate over whole language approaches to reading instruction
[1997]
Reading vocabulary knowledge and deafness
Paul
[1996]
Reading to, with and by children, New York: Richard C
Mooney
Reading to
[1990]
Reading practices with deaf learners
McAnally
Quigley
Rose
[1999]
Psycholinguistic and deafness
Moores
[1997]
Protecting deaf suspects?? right to understand criminal proceedings
Wood
[1984]
Print literacy: The acquisition of reading and writing skills. In Moores, D. F., & Martin, D. S. (Eds.)
Moores
Print literacy: The acquisition of reading and writing skills. In Moores
[2006]
Preparing the classroom environment to promote literacy during play
Morrow
Preparing the classroom environment to promote literacy during play
[1990]
Phonological processing skills and the reading recovery program
Inversen
Inversen,S
Tunmer
[1992]
Phonological awareness: One key to the reading proficiency of deaf children
Luetke-Stahlman
Nielsen
[2002]
On the nature of talk to children. In E. H. Lenneberg & E. Lenneberg & E. Lenneberg(Eds.)
Slobin
[1975]
On the acquisition of the meaning of before and after
Clark
[1971]
Morphological deficits of children with specific language impairment: Evaluation of number marking and agreement
Oetting
Rice
[1993]
More about whole language methods of reading instruction for students at lisk for early reading failure
Pressley
Rankin
[1994]
Maternal input and lexical development: The case of deaf pre-schooler
Farran
Jackson
Lederberg
[2009]
Learning to read and write in one elementary school
Juel
[1994]
Learning how to mean. In E. Lenneberg & E. Lenneberg(Eds.)
Halliday
[1975]
Language development and mild-to-moderate hearing loss: Does language normalize with age?
Delage
Tuller
[2007]
Language and thinking in school. New York, NY: Richard C
Language and thinking in school. New York
[1987]
Language and literacy learning in the early years : an integrated approach
Neuman, Susan B
[1993]
Language and deafness
King, C. M
[1985]
Korean grammar for international learners
임호빈
[1988]
Introduction to audiologic rehabilitation(3rd ed.)
Nerbonne
Schow
[1996]
Handbook of art therapy
Malchiodi,Cathy A.
[2003]
Effective reading instruction: The case for balanced teaching
Pressley,M.
Effective reading instruction: The case for balanced teaching
[1998]
Easy Korean Grammar
라혜민
우인혜
[2005]
Early childhood curriculum : developmental bases for learning and teaching
Wortham, Sue Clark
Early childhood curriculum: Developmental bases for learning and teaching
[2002]
Does phonemic awareness trainign in kindergarten make a difference in early word recognition and developnent spelling?
Ball
Blanchman
[1991]
Developing thinking and problem-solving skills with children??s books
Brown
[1986]
Derivational complexity and order of acquisition. In J. R. Hayes(Ed.)
Brown
Hanlon
[1970]
Deaf and hearing students?? morphological knowledge applied to printed English
[2002]
Considerations in the identification, assessment, and intervention process for deaf and hard of hearing students with reading difficulties
Ferre
Gilbertson
Considerations in the identification
[2008]
Comprehension strategies: Interactions between world knowledge and the development of sentence comprehension
Paul
[1990]
Complex sentences: Acquisition of syntactic connectives and the semantic relations they encode
[1980]
Comparision of three approach to supplementary reading instruction for low-achieving second-grade readers
Berninger, V. W
[2003]
Cognitive processes in early reading development: A model of acquisition and individual differences
Share
Stanovich
[1995]
Cognitive prerequisites for the acquisition of grammar. In C. A. Ferguson & D. I. Slobin(Eds.)
Slobin
[1973]
Changing the perceptions of students toward their peers with disabilities
Russell, K. D.
[1993]
Causal coherence in deaf and hearing students?? written narratives
Barbara A
Pietro B
[2006]
Beginning to read : thinking and learning about print
Adams, Marilyn Jager
Beginning to read: Thinking and learning about print
[1994]
Balanced strategicreading instruction for upper-elementary and middle schoolstudents with reading disabilities: a comparative study of twoapproaches
Manset-Willianson
Nelson
Balanced
[2005]
Balanced instruction: Insights and considerations
Dahl
Freppon
[1998]
Attitudes of primary school children toward the physical appearance and labels associated with Down Syndrome
Graffi
Minnes
[1988]
A comparison of the type-token ratio spoken and written language of deaf and hearing children
Simmons
[1962]
A First language : the early stages
Brown, Roger
[1973]
2~5세 유아의 복문 발달에 관한 연구
권도하
정분선
[1999]
박사
2-5세 정상 아동의 연결어미 발달
서희선
언어청각장애연구
[1998]
2-5세 아동의 조사 발달 연구
권도하
정분선
[2000]
박사
2-4세 유아의 격조사 발달에 관한 연구: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이은경
[1999]
' 균형 있는 문해 프로그램이 청각장애아동의 문법형태소 사용 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