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내러티브에 基盤한 音樂科 敎育課程 開發 = The Development of Music Curriculum based on the Narrative
최윤경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윤경
형태사항
v, 229 p. ;: 26cm
일반주기
지도교수:강현석
학위논문사항
교육학과 교육과정 및 방법 전공,, 2008. 8, 경북대학교 대학원 :,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대구 :
언어
kor
출판년
2008
발행사항
경북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NARRATIVE
내러티브
음악교육
참고문헌( 203)
유사주제 논문( 814)
내러티브 762건
음악교육 51건
NARRATIVE 1건
인용/피인용
내러티브에 基盤한 音樂科 敎育課程 開發 = The Deve ...
' 내러티브에 基盤한 音樂科 敎育課程 開發 = The Development of Music Curriculum based on the Narrative'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NARRATIVE
내러티브
음악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1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NARRATIVE
2
0
0.0%
내러티브
763
0
0.0%
음악교육
52
0
0.0%
계
81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내러티브에 基盤한 音樂科 敎育課程 開發 = The Development of Music Curriculum based on the Narrative'
의 참고문헌
歷史學習에서 認知發達에 관한 몇가지 問題
梁豪煥(Yang Ho Hwan)
역사교육
[1995]
효과적인 음악사 지도방안 연구
이상희
[2006]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005]
한국음악사학의 이해
송방송
한국음악사학보
[1994]
한국음악사
장사훈
한국악기
송혜진
[2001]
한국문학총서 . 3 , 구비문학
서대석
[1997]
한국근현대사의 음악가 열전(Ⅰ)
문재숙
[1990]
한 교사의 열린교육 체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정광순
열린교육연구
[2004]
프뢰벨 생명교육
서석남
[2001]
박사
폴라니의 인식론에 근거한 과학교수의 내러티브적 성격 고찰
김만희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포스트모던의 조건
민승기
유정완
이삼출
[1992]
판소리 소사
박황
[1983]
쿠레레 방법의 도덕과 수업 적용에 관한 연구
정성아
[2006]
초등학교 전기문 지도 방안 연구
[1999]
초등학교 음악과 교수학습 방법 연구
이경연
[2002]
박사
초등학교 도덕과교육의 서사적 접근
이숙희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의 서사적 접근
[2004]
박사
초등학교 교실에서의 도덕공동체 형성 방안에 관한 연구
신우종
초등학교 교실에서의 도덕 공동체 형성 방안에 관한 연구
[2001]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음악 3~6
교육인적자원부
[2007]
초등학교 교과서 음악 3~6학년
교육인적자원부
[2008]
초등역사교육에서 내러티브 활용방안 연구
권태윤
[2005]
초등 예비 교사의 실습 체험에 대한 내러티브 연구
심영택
이경화
이혁규
교육인류학연구
[2003]
박사
초등 도덕 교육에서 내러티브 접근법의 적용 방안 연구
이수연
초등 도덕교육에서 내러티브 접근법의 적용 방안 연구
[2004]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2006]
질적/후기 실증주의 연구작업에서 고려해야 할 방법적 이슈들
김영천
질적?후기 실증주의 연구 작업에서 고려해야 할 방법적 이슈들
[1996]
질적 연구
조용환
[2005]
지식구조론의 재구성을 통한 교육과정 설계 원리의 구성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004]
지식 구조론 이후 Bruner의 교육과정이론 탐구
강현석
지식 구조론 이후 Bruner의 교육과정이론 탐구
[1998]
박사
즉흥 연주 능력 신장을 위한 음악 이야기 제재 개발 연구
정춘화
부산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중학생의 역사의식 발달단계의 조사와 그 지도방안
신동렬
역사교육론집
[1983]
중학교 음악 3
[2003]
중학교 음악 2
[2002]
조선창극사
정노식
[1938]
제7차교육과정의 현장 운영실태분석(Ⅰ)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03]
전래동화 교육론
최운식
전래동화 교육론
[2003]
박사
전기문의 서술적 특성에 따른 초등학생의 역사 이해
이순명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이야기식(Narrative) 역사교육의 의미
조현숙
[2003]
이야기를 활용한 음악 교과 즉흥 표현 지도 방안 연구
고유신
[2007]
박사
이야기를 활용한 도덕 수업 연구
권수경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이야기를 통한 영어교육
김영민
초등영어교육
[1996]
이야기 음악을 적용한 즉흥 연주 지도 방안 연구
한미영
[2007]
이야기 음악극 중심의 창작 활동 지도 방안 연구
황소령
[2003]
이야기 음악 만들기 활용을 통한 창의적 즉흥 연주 능력 신장
김희영
[2003]
박사
이야기 음악 만들기 활동을 통한 창의적 표현 능력 신장
이미정
대구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이야기 구조를 통한 이야기 글 지도 방안 연구
김순복
서울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음악학
홍정수
[2004]
음악평론에 대한 담론
서우석
[2000]
박사
음악적 사고의 개발을 위한 방안 탐색
김향정
음악교육연구
[1996]
박사
음악적 사고 개발을 위한 교사의 질문 연구
이희진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7]
음악예술의 이해
김진균
[2003]
음악여행
이홍수
[1994]
음악사전
[1990]
음악사는 왜 새롭게 기술되어져야 하는가
문옥배
한국음악사학보
[1997]
음악사 서술의 과학성·객관성에 대한 해석학적 비판
문옥배
음악사 서술의 과학성?객관성에 대한 해석학적 비판
[1998]
음악사 기술 방법론
조응순
[1991]
박사
음악비평의 역사와 실제
신설령
음악과 민족
[1992]
음악비평의 교육적 의의와 학습 방법 연구
박진홍
[2007]
박사
음악극을 활용한 즉흥 표현 능력 신장을 위한 연구
김희경
서울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1]
음악교육학에 있어 교수학과 교수법의 의미
민경훈
[2002]
음악교육의 현대적 접근
이홍수
[1990]
음악교육에서의 질적 연구
석문주 ( Moon Joo Seog )
[2007]
음악교과와 사회 교과를 통합한 서양 음악사 수업 모형에 대한 연구
박근영
[2005]
음악과교육과정에서 사회학적 접근의 필요성
함희주
[2006]
음악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음악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 보고서
성경희
[2005]
음악과 교육 목표 및 내용 체계 연구
양종모
[2001]
박사
음악 외 분야와의 통합을 통한 음악 요소 및 표현 원리 지도 방안 연구
이정근
한국교원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우리의 삶을 이야기하는 서사적 접근의 도덕교육
고미숙
교육철학
[2000]
왜 구성주의인가
왜 구성주의인가
[1997]
오태석과 박귀희의 가야금병창 중에서 ‘고고천변’ 비교 연구
이정주
[2002]
예술 철학
박이문
[2006]
열정의 교육 서사를 향한 시론: 예술가의 내러티브 탐구를 중심으로
김소희
[2002]
열린교육의 두 차원
장성모
[2000]
열린敎育과 初等道德科敎育
임병덕
교원교육
[1996]
역사학습에서의 역사 소설의 활용
신진균
[1998]
역사학습에서의 상상적 이해
[1994]
역사학 개론
이상신
[2007]
역사와 문학
차하순
[1981]
역사수업 도구로서 내러티브의 구성형식과 원리
김한종
사회과교육학연구
[1999]
역사서술의 주체와 관점 -역사교과서 읽기와 관련하여-
[1998]
역사교육의 이론과 방법
임병로
[2002]
역사교육과정과 교과서연구
김한종
[2006]
역사교과서의 서술양식과 학생의 역사이해
梁豪煥(Yang Ho Hwan)
역사 교과서의 서술 양식과 학생의 역사 이해
[1996]
역사교과 교육이론의 가능성과 문제점
[1993]
역사가의 사고과정이 드러나는 서술의 특징과 교재개발 방향
李美薇(Lee Mi-mi)
[2000]
박사
역사 교사의 설명방식으로서 내러티브와 유추-특성 및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조동근
역사 교사의 설명방식으로서 내러티브와 유추-특성 및 활용사례를 중심으로
[2000]
박사
심미적 음악 경험을 위한 교사의 질문 연구
정성룡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0]
성악지도에서 교사의 언어적 지도에 관한 연구
김선미
[2007]
설화에 나타난 한국인의 풍수의식
최운식
한국어문교육
[2001]
서울: 시사영어사
[1991]
서양 음악의 역사철학과 편사학(Ⅰ)
문옥배
[1992]
서사와 도덕교육
[2003]
서사와 교사의 지식, 그리고 교사 교육
신옥순
서사와 교사의 지식
[1996]
서사양식과 담론의 근대성
[1999]
서사교육론
우한용
[2001]
새타령’의 전승과 삽입가요로서의 수용 양상
김기형
[1993]
박사
새를 소재로 한 고시조 연구
전홍규
고려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2]
박사
새로운 역사서술체제로서의 내러티브와 대안 교과서 분석
변웅룡
연세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상호문화적 음악교육의 의미와 지도방법에 관한 연구
민경훈
음악과 민족
[2004]
비판적 역사 읽기와 역사 쓰기
金漢宗(Kim Han-Jong)
李英孝(Lee Young-Hyo)
비판적 역사 읽기와 역사 쓰기
[2002]
브루너와 지식의 구조. 문학과 교육
임병덕
[2001]
번스타인 청소년 음악회 설명방식
전유진
[2004]
발견하는 즐거움
김희봉
승영조
[2001]
박사
문화다양성 시대의 음악교육과정 방향에 관한 연구
임이숙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박사
문학작품을 활용한 중학교 국사수업의 방안과 실제
조정숙
경북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명창들의 시대
윤석달
[2006]
명인명창
정범태
[2002]
마음의 본질로서 의미 구성 방식에 관한 고찰
한승희
[2005]
마음과 교과
김광민
이홍우
이환기
[2000]
박사
도덕교육방법으로서의 서사
정미진
한국교원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다중지능이론을 적용한 초등학교 음악과 교육과정 개발과 실천
석문주
음악교육연구
[2002]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안재신
음악교육연구
[2003]
박사
내러티브를 활용한 도덕과 교육과정 설계 방안
박영훈
경북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박사
내러티브를 활용한 교과서 보완 교재 연구
박선희
서강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내러티브를 통한 교육과정 개발자로서의 교사 전문성의 재개념화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006]
박사
내러티브 탐구 학습을 위한 과학 교수 연구
신혜진
단국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4]
박사
내러티브 접근법을 통한 통일의식 함양방안에 관한 연구
김혜영
춘천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박사
내러티브 역사 교재의 개발과 적용
안정애
전남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7]
내러티브 양식의 역사서술체제 개발
이영효
사회과교육
[2003]
내러티브 스토리텔링을 통한 초등도덕교육
김항인
초등도덕교육
[2001]
박사
내러티브 서술 방식 적용을 통한 역사적 사고력 신장에 관한 연구
정지향
전주교육대학교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내러티브 사고의 과학교육적 함의
김만희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2]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교육적 의미
한승희
교육과정연구
[1997]
교육학의 새로운 지표로서 내러티브
한승희
교육학 연구
[2000]
고등학교 음악교과서의 음악사 내용 비교 연구
강동식
[1995]
고등학교 국사교과서의 문화사 인식 및 서술방식 검토-한국사 교과서의 희망을 찾아서
강옹천
[2003]
가야금의 효율적 기초 지도 방안
이영옥
[2000]
Writing a woman's life
Helliburn
[1988]
Women's psychological development: Implications for psychotherapy
Gilligan
[1991]
Why narrative? Which narrative? Our struggle with time and place in teacher education
Conle
[1999]
Truth and method
Pellergrin
Truth and method
[1973]
The storytelling handbook for primary teachers
Gail E.S
The storytelling handbook for primary teachers
[1991]
The process of education
Bruner, Jerome S
The Process of education
[1960]
The history of western education
Boyd, William
[1950]
The Story of ourselves: Teaching history through children's literature
Ammon
Tunnel M.O
[1993]
The Revival of narrative: Reflections on a new old history
Stone
[1979]
The Reflective turn : case studies in and on educational practice
Schon, Donald A
The Reflective turn: Case studies in and on educational practice
[1991]
The Narrative nature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H. McEwan & K. Egan (Eds.), Narrative in teaching, learning and research
Gudmudsdottir
The Narrative nature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In H. McEwan & K. Egan (Eds.)
[1995]
The Narrative construction of reality. in H. Beilin, & Pufall (Eds.)
Bruner
The Narrative construction of reality. in H. Beilin
[1992]
The Music-음악의 역사
이수영
[2006]
The Mental development of the child
Buller
[1930]
The Discourse of history, comparative criticism; A Yearbook
Barthes
The Discourse of history
[1981]
The Culture of Education
The Culture of education
[1996]
The Chalice and the blade: Our history, our future
Eisler
The Chalice and the blade: Our history
[1987]
The Aesthetics of self-making sense of how beginning teachers come to know
Crites
[1979]
Teaching as Storytelling
Egan
[1986]
Teacher as curriculum planers. : Narrative of experience
Clandinin
Connelly
[1988]
Storytelling, imagination and fanciful elaboration in children's historical reconstruction
Brophy
VanSledright
Storytelling
[1992]
Story and discourse: Narrative structure in fictiion and flim. 이야기와 담론-영화 소설의 서사구조
Chatman
김경수
[1980]
Stories, metaphors and objectives, Teaching as story telling
Egan
Stories
[1988]
Stories told and lessons learned: Toward a narrative approach to moral development and moral education
Brown
Tappen
Stories told and lessons learned: Toward a narrative approach to moral development and moral education
[1989]
Stories or source?
Hake
Hayden
[1995]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Stories of experience and narrative inquiry
[1990]
Someone like a life wrote it: The Effects of a visible author on high school students
Paxton
[1997]
Romantic understanding : the development of rationality and imagination, ages 8-15
Egan, Kieran
Romantic understanding: The Development of rationality and imagination
[1990]
Research on teacher's knowledge: The evolution of a discourse
Elbaz
Research on teacher's knowledge: The Evolution of a discourse
[1991]
Releasing the imagination : essays on education, the arts, and social change
Greene, Maxine
Releasing the imagination: Essays on education
[1995]
Principles and processes of education
Haack
Tait
[1984]
Overview of discipline-based music education
Patchen
[1996]
On the place of narrative in teaching. In H. McEwan & K. Egan (Eds.)
Jackson
[1995]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vonna S
Naturalistic inquiry
[1985]
Narrative truth and historical truth: Meaning and interpretation in psychoanalysis
Spence
[1982]
Narrative reflection and curriculum
Conle
Nicholson
[1991]
Narrative knowing and the human science
Polkinghorne,D
[1988]
Narrative inquiry :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Clandinin, D. Jean
Narrative inquiry: Exper 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2000]
Narrative form as a cognitive instrument. Historical Understanding
Mink
[1987]
Narrative constructions: Cultural frames for history
Linda S.L
[1995]
Narrative and paradigmatic models of thought, in Eisner(ed.), Learning and teaching the ways of knowing: NSSE
Bruner
Narrative and paradigmatic models of thought
[1985]
Music Matters
Elliotte, D. J.
[1995]
Life as narrative
[1987]
Learning culture and embracing contraries: Narrative inquiry through stories of acculturation
Conle
[1993]
Learning and teaching. 오크쇼트 교육론: 학습과 교수(상)
Okaeshott
차미란
[1962]
Layers of historical understanding
Egan
[1989]
Language, narrative and anti-narrative. W. J. T. Mitchell (Ed.)
Scholes
Language
[1981]
Integrating Learning Through Story: The Narrative Curriculum.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2007]
Images of change in narrative inquiry
Conle
[1997]
Historical narrative: Towards a coherent structure
Topolsky
[1987]
Historical narrative and the young reader
Linda S.L
[1989]
Hermeneutics and moral development
Tappan
[1990]
Giving a text voice improve student's understanding
Beck
McKeown
Worthy
[1995]
Forms of curriculm inquiry
Short
[1991]
Exploring the development of historical understanding
Levstik
Pappas
[1987]
Developing an aesthetic vocabulary
Ball
[1988]
DBME에 의한 음악과 교육과정의 비판적 분석과 발전 방향 모색
강현석
최윤경
[2006]
Curriculum and cognition reconsidered. 인지와 교육과정
Eisner
[1994]
Awakenings
Sacks, Oliver W
[1976]
Arts & humanities in the social studies
Selwyon
[1995]
An Investigation on the use of verbal communication and vocal performance during university-level applied studio voice lessons
Albrecht
[1991]
An Anatomy of narrative curricular
Conle
Conle, C
[2003]
An Analysis of sequential patterns of instruction in piano lessons
Speer
[1994]
After virtue : a study in moral theory
MacIntyre, Alasdair C
After virtue : A Study in moral theory
[1984]
Actual Minds Possible World
Bruner
Actual minds
[1986]
Acts of meaning
Bruner, Jerome S
Acts of meaning
[1990]
Accumulating history
Egan
[1983]
A Post-modern perspective on curriculum. New York: Teachers College Press. (1997). 교육과정과 포스트모더니즘의 시각
Doll
[1993]
A Discipline-based music education handbook
Patchen
[1994]
A Dictionary of narrotology. 서사론 사전
Prince
김기우
김용재
[1987]
2월호, 76-77
2월호
[2008]
21세기 한국의 교육학
한기언
[2001]
(증보)한국음악통사
송방송
[2010]
(재미있는)우리 국악 이야기
이성재
[2006]
(음악적 성장을 위한)음악과 교수-학습 지도
석문주
음악적 성장을 위한 음악과 교수 학습 지도
[1997]
(에피소드로 보는) 서양음악사
양일용
[2006]
(강동렬의) 국악이야기
강동렬
[2001]
' 내러티브에 基盤한 音樂科 敎育課程 開發 = The Development of Music Curriculum based on the Narrative'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