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유아 음악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방은영
2008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방은영
형태사항
26cm: vi, 235 p.
일반주기
지도교수 :박찬옥
학위논문사항
유아교육, 2008. 8, 중앙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08
발행사항
중앙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유아
음악성
프로그램
참고문헌( 202)
유사주제 논문( 798)
유아 653건
프로그램 90건
음악성 55건
인용/피인용
유아 음악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 유아 음악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유아
음악성
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01
19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유아
654
0
0.0%
음악성
56
0
0.0%
프로그램
91
0
0.0%
계
80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9
닫기
' 유아 음악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의 참고문헌
현직교사를 위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이기숙 ( Ki Sook Lee )
장은주 ( Eun Ju Chang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현대 음악교육 이론을 통한 유아음악 교육방법에 대한 연구-달크로즈 이론을 중심으로-
유 진
[2005]
박사
합창학습활동이 음악적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차미희
[1998]
한국 초등학생의 음악적성과 음악환경에 대한 비교연구 1
정진원
조효임
최은식
한국 초등학생의 음악적성과 음악환경에 대한비교연구 1
[1997]
한국 어린이를 위한 표준 음악적성검사 도구개발
김갑수
장기범(KiBeom Jang)
조성기
[2003]
박사
학령기전 아동의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연구
윤소연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박사
포괄적 음악교육에 기초한 유아의 음악적 능력 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김광자
포괄적 음악교육에 기초한 유아의 음악적 능력증진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검증
[2004]
태도형성론
김대수
[1993]
박사
탐구중심 유아수학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 효과
한종화
탐구중심 유아수학교육 프로그램의 구성 및 적용효과
[2003]
탐구중심 수 활동에 의한 수학적 성향 변화 탐구
[2005]
코다이와 오르프의 교수방법을 토대로 한 유아기 리듬교육에관한 연구
추희주
[2006]
코다이식 음악지도가 유아의 음악능력에 미치는 효과
홍정순
[1994]
코다이 교수법을 적용한 음악개념학습 지도방법의 연구
배혜자
[2003]
칼오르프의 음악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 및 자아 개념에 미치는 영향
손경숙
[2003]
칼오르프 음악이 유아의 음악향상에 미치는 영향
안신자
[1995]
칼 오르프와 졸탄 코다이의 리듬학습에 고나한 비교 분석 연구
김현주
[2001]
칼 오르프와 졸탄 코다이의 리듬교육방법에 관한 연구
박승희
[2003]
초등학교 4학년 음악수업에의 코다이
박란희
[1997]
창작활동이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재은
[1996]
중학생의 문제 해결 활동이 과학 탐구 능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영향
[2005]
졸탄 코다이의 교수법을 적용한 삼분법 리듬지도방안
[2001]
졸탄 코다이와 칼 오르프의 리듬교육에 관한 연구
송원경
[2004]
음악적성검사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박경자
임충기
[2000]
음악적 재능과 음악성
한국음악용어연구소
음악과 민족. 4. 민족음악학회
[1992]
음악적 리듬감 체득과 독보력 습득에 관한 연구
우진숙
[2003]
음악적 능력’ 음악교육 2월호
장기범
[1989]
박사
음악적 개념에 기초한 통합적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성과 행동·동작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강은덕
음악적 개념에 기초한 통합적 음악활동이 유아의 음악성과 행동?동작?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2001]
음악재능검사의 표준화 제작을 위한 실험 연구
黃鷹淵
柳德熙
[1972]
음악성의 음악 교육적 의미
주대창
[2000]
음악성 검사에 관한 연구
[2001]
음악대사전
세광음악출판사사전편찬위원회
[1983]
음악교육학의 이해
함희주
음악과 민족
[1993]
음악교육의 현대적 접근
이홍수
[1990]
음악교육의 새로운 물결’ 음악교육 1월호
장기범
[1989]
음악교육의 본질화를 위한 수업 모형의 개발 방향
이홍수
음악교육
[1992]
음악교육의 기초
권덕원
[2008]
음악교육론
유덕희
[1983]
음악과 교육론
성경희
[1988]
음악개념 교육의 현장실태조사
최진숙
[1996]
음악 오디에이션의 초급측정과 중급측정
이헬렌
[2004]
음악 선생님을 위하여
이강숙
[1990]
음악 구성 요소의 감지력 측정 방안 탐색
송근후
음악교육연구. 제 10집
[1991]
음악 감상수업이 음악적 개념형성에 미치는 영향
송주승
주영은
[1998]
박사
유치원 음악교재의 분석연구
강훈경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2]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교육부
유치원 교육과정 해설
[1999]
유치원 교사의 음악교수 효능감에 관한 탐색
박찬옥 ( Chan Ok Park )
방은영 ( Eun Young Bang )
[2005]
유아의 창의성 증진을 위한 놀이중심 음악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효과
허순희
[1997]
유아의 음악적성과 음악환경 조사 연구 - E. Gordon 의 PMMA를 중심으로
김명희
유아의 음악적성과 음악환경 조사연구 : E Gordon의 PMMA를중심으로
[2001]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과 일반적 창의성의 관련성에 관한 이론적 기초
허순희
[1997]
유아의 음악듣기 프로그램 연구
박명숙
[2000]
유아의 음악교육
기 청
정세문
[1988]
유아의 신체활동을 통한 리듬감 개발에 관한 연구: 달크로즈 음악교수법을 중심으로
이주은
유아의 신체활동을 통한 리듬감개발에 관한 연구-달크로즈음악교수법을 중심으로
[2003]
유아음악학습지도에 있어서 개념학습의 의의와 지도방법 연구
임혜정
[1997]
유아음악능력 개발에 관한 연구
김경신
[2004]
유아음악교육의 과거
김영연
[1999]
박사
유아음악교육에 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교육환경과 교육의 실제
구미란
유아음악교육에 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교육환경과 교육의실제
[2005]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1996]
유아를 위한 음악 맥락화 실행연구
김지애
[2007]
유아를 위한 균형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윤현숙 ( Hyun Suk Yoon )
전남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유아기 피아노 교육의 효율적인 지도방법연구-달크로즈의 유리드믹스를 중심으로
서영란
[2005]
유아기 음악능력 증진을 위한 유아음악교육방안
김광자
[2004]
유아기 음악교육이 인간형성에 미치는 중요성
김정희
[1989]
유아기 음악교육 지도의 방향모색을 위한 연구
이주옥
[1982]
박사
유아기 가창지도를 위한 음악 환경조사 연구
백세일
[2005]
유아교육사전 : 용어편
한국유아교육학회
[1997]
유아교사 양성기관의 음악교과과정 비교연구
서효형
[2004]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현직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남소현
유아교사 양성과정의 유아음악교육에 대한 현직교사의 인식 및 개선방안
[2006]
유아교사 교육의 음악교과과정 실태조사
한기연
[1999]
박사
유아가창지도의 전통적 교수법과 코다이 교수법의 비교연구
임은혜
[2006]
유아 전통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 변화와 리듬감 발달에미치는 영향
정애경
[2003]
유아 음악적성 계발을 위한 기초 연구
이숙희
[1995]
유아 음악교육의 현장실태 연구
정현주
[2005]
유아 음악 교육 2000
김혜경
[2001]
유아 국악능력 검사도구
박형신
[2006]
박사
유리드믹스 교수법이 유아의 음악성 향상에 미치는 영향
권현진
권현진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오르프의 음악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천신현
[1998]
오르프의 음악교육론과 유아교육 현장에서의 적용
박미정
[2000]
오르프 교수법을 통한 음악적 개념이해 및 태도변화 연구
김영희
[2007]
오르프 ‘기초음악’의 개념과 활동방식을 이용한 창작하습지도방안
최진욱
[2005]
예능교육
유덕희
[1998]
에밀자크 달크로즈 음악교육을 통한 문제해결능력과 창의성 계발: 초등학생을 중심으로
곽혜정
[2006]
아동의 음악 이해에 관한 연구
신인숙 ( Sin In Sug )
열린유아교육연구. 5(2)p23~44
[2000]
아동의 연령과 적성 유형에 따라 음악 학습 프로그램이 유동 음악 적성에 미치는 효과
신인숙
효성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1995]
아동 발달과 음악교육
유덕희
[1983]
신체표현활동이 리듬개념 형성에 미치는 효과
신선자
[2005]
박사
시각자료를 활용한 음악적 창의성 신장방안
이은하
[2006]
수학교육 과정과 평가의 새로운 방향
구광조
류희찬
오병승
[1992]
박사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탐구능력.태도에 미치는 효과
이경민
상호작용적 교수법에 의한 과학교육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탐구능력? 태도에 미치는 효과
[2000]
리듬을 이용한 신체표현활동이 유아의 음악적성과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이여일
리듬을 이용한 신체표현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성과 창의성에미치는 영향
[2005]
박사
달크로즈 유리드믹스를 활용한 음악활동이 유아기 음악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최지원
공주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연구
안재신
음악교육연구
[2003]
구성주의와 교육
신옥순
서울 학지사.(1995년 원저 출판)
[1998]
교육대학 음악과 심화과정 학생들을 위한 음악적성검사 적용 가능성
석문주
현경실
국악과 교육
[1995]
고든의 음악학습이론을 토대로 한 유아의 리듬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
정희정
[2007]
고든의 음악학습이론에 기초한 오디에이션 활동이유아의 음악소질에 미치는 영향
백지혜 ( Jee Hea Baek )
[2002]
고든의 음악학습이론에 근거한 음악 감상활동이 유아의 음감과 리듬감에 미치는 영향
김현영
[2002]
고든의 음악학습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적 창의성에 미치는효과
박경진
[2000]
고든의 리듬학습이론을 적용한 리듬패턴 지도방안연구
[2003]
박사
고든과 오르프 교수법을 적용한 제 6차 유치원 교육과정에서의 흥미유발을 위한 음악지도안 연구
이주연
고든과 오르프교수법을 적용한 제 6차 유치원교육과정에서의 흥미유발을 위한 음악지도안 연구
[2006]
고든 학습 이론과 실제 수업에의 적용 방안
현경실
음악교육연구
[1994]
개념적 접근에 의한 음악 학습활동이 유아의 음감 청취력에 미치는영향
노원숙
개념적 접근에 의한 음악학습활동이 유아의 음감 청취력에 미치는 영향
[1998]
Your children need music
Greenberg, M.
Your Children Need Music
[1979]
Where does it all begin?
Hendrick
[1992]
Weaving music into young minds
Miche>, Mary
Weaving music into young minds
[2002]
Valuing diversity: The primary years
MaCracken
[1993]
Transforming Curriculum in Music. sue Bredekamp and Teresa Rosegrant(Eds)
Andress
[1991]
To be intelligent
Abbott
[1997]
Thedevelopmentofmusicalabilities
Gembris
The development of musical abilities
[2002]
박사
The self-perceptions of inservice and preservice kindergarten teachers in Kaohsiung and Pingtung regions concerning the usefulness of the music content of their teacher training programs
Chen, Yi-Yuan
The self-perceptions of inservice and preservice Kindergarten teachers in Kaohsiung and Pingtung regions concerning the usefulness of the music content of their teacher training programs
[2000]
The scientist in the crib
Gopnik
Kuhl
Meltzoff
[1999]
The relationship between music student's attentional and interpersonal style and their academic achievement in mathematics and music
Watson
[1984]
The psychology of musical ability(2nd ed.)
Gabriel
Shuter-Dyson
The psychology of musical ability (2nd ed)
[1981]
The psychology of music
Seashore
[1938]
The integrated early childhood curriculum
Krogh, Suzanne
The Integrated Early Childhood Curriculum
[1990]
The importance of musical play centers for young children
Dorman
[1990]
The importance of music in early childhood
Levinowitz
[1998]
The effects of a music course student teaching experience on early years/elementary pre-service teacher’s orientations toward music and teaching
Morin
[1995]
The effect of specific tonal pattern training on singing and aural discrimination abilities of first grade children
Feierabend
[1984]
The effect of music training on child cognitive development
Bilhartz
Bruhn
Olson
[2000]
The effect of a training program on five-year-old's conservation of musical concepts
Dolber, C. C..
[1978]
The creative music classroom laboratory for creativity in life
[1985]
The Relationship of musical aptitude
Drennan
[1984]
The Relationship between rhythmic competency and academic performance in first grade children
Mitchel
[1994]
The Kod?ly Method
Choksy
[1986]
Successful strategies for music in early childhood
Daniels
[1990]
Start music young
Manins
[1990]
Socialization
Sturman
[1994]
Short-term musicinstruction and young children'sdevelopmental music aptitude
Flohr
[1981]
Seashore Measures of Musical Talent
Seashore
[1938]
Research on music in early children
Scott-Kassner
[1992]
Relationship among mathematical
Mason
[1986]
Psychology of music
Seashore, Carl E
[1938]
Psychological foundation of MusicalBehavior
Boyle
Radocy
Psychological foundation of Musical Behavior
[1979]
Primary Measures of Music Audiation
Gordon.E
Primary Measures of Music Audiation
[1986]
Prenatal auditory experience
Lecanuet
[1996]
Pre and perinatal growth and development: Implication of music benefits of premature infants
Standley
[1998]
Play and civilization
Erikson
[1972]
Pitch concept formation in preschool children
Scott.C.R
[1979]
Neural plasticity and development
Elbert
Heim
Rockstroh
[2001]
Musiceducationasameansforfostering youngchildren's knowledge of dual cultures
Ling
[2002]
Musicality
Hallam
[2006]
Musical characteristics of children
Zimmermann
[1971]
Musical Ability in Children
Bentley
[1996]
Music in the early childhood years : Atheoretical Framework
Comte
[1982]
Music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Perry
[1983]
Music in a double-bind: Instruction by non-specialists in elementary school
Bresler
[1993]
Music in Childhood
[1995]
Music as cognition : the development of thought in sound
Serafine, Mary Louise
[1988]
Music and young children
Aronoff, Frances Webber
[1969]
Music and education in the elementary music method class
Barry
[1992]
Multiple intelligence: The theory in practice
Gardner, H.
Multiple intelligence : The theory in practice
[1993]
Measurement and evaluation of musical experience
Boyle, J.
[1987]
Long-range program goals
McDonald
[1993]
Let's sing it again: Creation music with young children
Wolf
[1992]
Learning sequence in music
Gordon
Learning sequence in music
[2003]
Leading young children to music (5thed.)
Gerber
Haines
Leading young children to music (5th ed)
[1996]
박사
Jaques-Dalcroze 이론을 토대로 한 유아음악 학습활동에 관한 연구
윤사라
윤사라
[2005]
Introduction to educational psychology
Thornburg, Hershel D.
[1984]
Integrating into the elementary classroom(7th ed)
Anderson
Lawrence
[2006]
Inside the brain: Revolutionary Discoveries of How the Mind Works
Kotulak
[1997]
Handbook of research on music teaching and learning
Colwell, Richard
[1992]
Gordon의 교육방법에 기초한 음악학습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 적성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06]
Gordon 음악학습이론에 기초한 유아음악과 동작의 통합 활동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효과 탐색
윤은미
[2006]
From research to practice : Preschool children and theirmovement responses to music
Andress
김영희
이은화
From research to practice : Preschool children and their movement responses to music
[1991]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Gardner
Frames of mind-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1983]
Experience and attitude of kindergarten teachers toward implementing music in their classrooms in the kaohsiung and pintung regions of Taiwan
Wu
[1999]
Evaluation of music ability
Boyle
[1992]
Ethical inclination of future public relations practitioners
McLaughlin
Prart
[1988]
Emilie Jaques-Dalcroze 교수법을 적용한 유아음악 지도방안-6,7세 유아를 중심으로-
신효정
Emilie Jaques-Dalcroze 교수법을 적용한 유아음악 지도방안-6
[2003]
Effective music lesson for young children: Some problems and contradictions
Bridges
[1989]
Educational psychology for teachers
Woolfolk, Anita
[1984]
E J. Dalcroze 음악교수법에 관한 연구
한소현
[2002]
Discrimination of tonal direction on verbal and nonverbal tasks by first-grade children
Hair
Discrimination of Tonal Direction on Verbal and Nonverbal Tasks by First-grade Children
[1977]
Developmentally Appropriate Music Practice
Neelly
[2001]
Developing teachers for early childhoodprograms
Scott-Kassner
Developing teachers for early childhood programs
[1999]
Designing objective research of music education
Gordon
[1986]
Dalcroze와 Orff의 리듬지도방법의 효과
Dalcroze 와 Orff의 리듬지도방법의 효과
[2002]
Creativity in musical composition: How does the composer work?
Isaacs
[1979]
Creative in music and early childhood
Hibrats
[1998]
Creative activities for string student
Stabley
[2001]
Construction of musical ability Bulletin of the Council
Hallam
Shaw
[2002]
Construction of Musical Ability
Jackie
Susan
[2002]
Constructing knowledge
Abbot
Ryan
[1999]
Conservation-Type responses of children to musical stimuli
Phlederer
Sechrest
[1968]
Computer inclination of student and their teachers in the context of computer literacy education
Ben-chaim
Zoller
[1996]
Children's ability to demonstrate music conceptdiscriminations in listening and singing
Sims
[1995]
박사
Carl Orff의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류숙희
총신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9]
박사
Carl Orff 교수법에 의한 전통음악교육이 유아의 음악적 태도와 리듬감 발달에 미치는 영향
정혜영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Attitude-behavior relations: A theoretical analysis andreview of empirical research
Ajzen
Fishbein
[1980]
An objective psychology of music(2nd ed)
Lundin
An objective psychology of music 2nd. ed
[1967]
An investigative study on developing divergent thinking responses in children using a cognitive approach in music education
Holliger
[1978]
An investigation of the stability of musical aptitude among primary- age children
DeYarman
[1975]
An investigation of preschool children'scomparative capability to sing songs with and without words
Levinowitz
[1989]
An introduction to music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2006]
An exploratory study of kindergarten teachers'beliefs about music in their classroom
Longoria
[2005]
A study of efficiency of general intelligence and musical aptitude test battery
Gordon
[1968]
A philosophy of music education(2nd ed.)
Reimer
[1982]
A philosophy of music education
Reimer, Bennett
A Philosophy of music education
[1989]
A personalperspective
Lehman
A personal perspective
[2002]
A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Rev. Ed.)
Gordon
A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Rev ed)
[1997]
A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
Gordon, Edwin E.
A music learning theory for newborn and young children
[2003]
(유아를 위한)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명순
유아를 위한 음악교육의 이론과 실제
[1997]
' 유아 음악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구성 및 적용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