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스키마를 이용한 수학학습에서 학생의 수학적 개념 구성 과정에 대한 연구
김화수
200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화수
참고문헌( 53)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스키마를 이용한 수학학습에서 학생의 수학적 개념 구 ...
' 스키마를 이용한 수학학습에서 학생의 수학적 개념 구성 과정에 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해법수학 올림피아드
천재교육
[2003]
한 수학영재아의 수학적 사고 특성에 관한 사례연구
김지원(Kim Ji Won)
송상헌(Song, Sang Hun)
[2004]
패턴과 일반화를 강조한 대수 접근법 고찰
김성준(Kim Sung Joon)
학교수학
[2003]
파스칼세계대백과사전
파스칼ㆍ세계대백과사전
[2002]
초등학교 수학교육실제의 이해- 교수?
나귀수
최승현
[2003]
초등학교 수학 영재 및 일반 아동의 정의적 특성 비교 연구
강신포(Kang Shin-Po)
김판수(Kim Pan Soo)
유화전(Yoo Hwa Jeon)
학교수학
[2003]
초등학교 교육과정해설 (IV) : 수학
교육부
[1998]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업 관행과 학생들의 학습 환경 인식과의 관계
오영열(Young youl Oh)
학교수학
[2002]
초등수학 5학년
김영기
이용재
이재효
[2000]
박사
정보처리 양식에 따른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과 문장제 해결능력과의 관계
박선욱
학교수학
[2001]
재미있는 수학여행 1
김용운
[1991]
음수의 본질과 형식적 접근에 의한 음수지도에 관한관찰
우정호(Woo Jeong Ho)
최병철
[2002]
어떻게 풀 것인가 : 수학적 사고방법
우정호
[1997]
약수의 관계적 이해에 관한 내용연구-스키마중심으로-
이상덕
[2004]
스키마식 수업이 초등 수학교육 과정에 미치는 영향
이상덕
[2003]
수학학습심리학
[2000]
수학적 탐구력 신장을 위한 테크놀로지의 활용의 효과
고상숙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2003]
수학의 산책
이규봉
[2003]
수학에 대한 자신감 증진 :가상학습교구를 통한 분수개념 이해의결과
[2004]
수학교육학개론
김응태
[2004]
수학 학습에서의 관계적 이해를 위한 스키마 구성에 관한 연구
[1999]
수학 학습 : 지도 원리와 방법
우정호
수학 학습-지도 원리와 방법
[2000]
수학 문제해결 과정에서의 직관과 메타인지
이대현(Lee Dae-hyun)
이봉주(Lee Bong-ju)
수학교육학연구
[2002]
소수의 관계적 이해를 위한 스키마식 수업이학습자에게 미치는 영향
Kim, Hwa-Su
Kim, Seong-Suk
Lee, Sang-Deok
김성숙
김화수
이상덕
[2003]
생활속의 수학
이규봉
[2002]
생활 속의 수학문제가 대학교 1학년 수학학습부진학생의 수학화 과정에 미치는 영향
김성숙
김화수
[2001]
생각하는 수학산책
구광조
[2000]
상황학습 이론에 따른 학습내용의 구성?교사의역할?
최정임
[1997]
박사
비고츠키 이론의 수학교육적 적용에 관한 연구
조윤동
수학교육학연구
[2002]
대수적 사고와 대수 기호에 관한 고찰
김성준(Kim Sung Joon)
수학교육학연구
[2002]
yearbook (pp. 69-75)
mathematics in the 1990s
[1990]
Using children`s mathematical knowledge in education
[1993]
The psychology of learning mathematics
Skemp, Richard R
[1971]
Th e Psychology of Adv anced Math em atical Thinkin g
Tall
The psychology of advanced mathematical thinking
[1991]
Teacher thinking : a study of practical knowledge
Elbaz, Freema
Teacher thinking : A study of practical knowledge
[1983]
Teacher learning in a social context: Integratingcollaborative and institutional processes with the study of teacher change
Brown
Stein
[1997]
Structuralism
Piaget, Jean
[1970]
Situated cognition and the culture of learning
Situated cognition and theculture of learning
[1989]
Relational understanding and instrumentalunderstanding
Skemp
[1976]
Radical constructivism and mathematicseducation
Kierin
Steffe
[1994]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 choosing among five traditions
Creswell, John W
[1998]
Professional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CTM
[1991]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2000]
On teaching problem solving and solving theproblems of teaching
Shulman
[1985]
Mathematics as communication: Using a language-experience approach inthe elementary grade
Curio
[1990]
Knowing and teaching elementary mathematics: Teachers'understanding offundamentalmathematicsin China and the United States
Ma
[1999]
Intelligence
Wikipedia
[2009]
Inconsistency between a begging elementary teacher` mathematicsbeliefs and teaching practice
Raymond
[1997]
How to solve it : Vol. 2. New York: Doubleday
Polya
[1957]
Constructivism and first-gradearithmetic
Kamii,C.
Lewis
[1990]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Fishbein
I.Ajzen
Belief attitude
[1975]
Approaches to teaching mathematics: Mapping the domainsof Knowledge
Ball
Kuhs
[1986]
(중학교) 수학 . 8-가
황석근
[2002]
' 스키마를 이용한 수학학습에서 학생의 수학적 개념 구성 과정에 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