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호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고등학생의 물리 개념변화에 미치는 인지갈등, 학습동기와 학습전략의 영향
이경호 한국교원대학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기술 교과서의 외형 체제와 내용 제시 방식 분석
이경호 한국교원대학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해석학과 과학교육:개념변화이론에의 함의를 중 심으로
이경호 하상우 한국과학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수업에 대한 반성적 사고의 개념적 정의와 유형: 예비 과학교사를 중심으로
박미화 이진석 이경호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광학분야에서 학생 개념의 상황의존성:시각과 거울상을 중심으로
권경필 이성묵 이경호 방소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적 정신모형 이론에 기반한 4M 순환학습 수업모형의 효과: 고등학생의 원운동 관련 기초 개념과 정신모형의 발달 측면에서
박지연 이경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전공 역학 과정에서 학생이 경험하는 Curl이해의 어려움과 그 원인구조
이경호 정계삼 한국물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주간보고서에 나타난 전공역학 수강생들의 마찰력에 대한 어려움과 그 어려움의 원인 구조
이경호 하상우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이 물리학습에서 지각하는 어려움에 대한 새로운 이해: DSDM을 이용한 라그랑지 방정식 학습 사례를 중심으로
이경호 이승희 한국물리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이 패러데이 법칙과 관련된 문제를 풀 때 겪는 어려움에 대한 분석
이경호 최정호 전동렬 한국물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공역학강의에서 주간보고서를 활용한 조별 토론의 과정과 이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
이경호 하상우 한국물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 과학 교사가 뉴턴 제1법칙을 가르치면서 경험 하는 딜레마: 객관주의와 구성주의의 이분법적 사고
이경호 이종봉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사회의 대두와 시민교육의 과제
이경호 한국사회과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학습에서 불일치 상황에 대면한 초등학생의 인지갈등 측정 도구 개발
권재술 이경호 박상석 김정환 권혁구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관성개념에 대하여 자기의 생각과 불일치하는 상황의 유형에 따른 학생의 반응
권재술 이경호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지식 성취 수준 추이 분석을 위한 종단적 연구
권재술 최병순 이경호 양일호 김지나 권치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갈등상황 제시 유형에 따른 학생들의 물리 개념 변화 유형
권재술 이경호 김지나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갈등 상황 제시유형에 따른 고등학생들의 역학 개념 변화
권재술 이채은 이경호 김지나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과학교육에서 인지갈등 수업전략 활용 실태
권재술 이경호 서상오 박현주 김연수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갈등과 개념변화의 필요조건과 충분조건
권재술 이경호 김연수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적 갈등상황에 대면한 학생들의 행동 특성
이경호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House Model: 물리 문제풀이의 새로운 모형
변태진 이경호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의 물리개념변화에 미치는 인지갈등
이경호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각, 청각 자극 반응훈련프로그램(Q-TRAIMNER)이 ADHD성향아동의 주의집중력 및 과잉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종섭 이경호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갈등과 개념변화의 필요조건, 충분 조건
권재술 이경호 김연수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공 역학과정에서 대학생들이 경험하는 문제풀이의 어려움 탐색
변태진 전찬희 이경호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최근 일반물리학책의 역학 문제 풀이의 특징
변태진 이경호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