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균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국민학교 1학년 아동에 대한 소집단 활동중심 교수방법의 적용과 효과
이대균 中央大學校[199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만 5세 유아를 위한 화목한 생활습관 교육 프로그램이유아의 정서지능과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은지 이대균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행복한 삶을 위한 관계지향 유아교 육의 방향
나성식 이병래 이대균 박용석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직장어린이집 교사의 어려움과 바람
변윤지 이대균 한국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유아교사의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PBL교수학 습모형의 개발 및 효과
김선구 이대균 한국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조교사를 경험한 초임교사들의 담임교사 되어가 기
박지선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선택활동 상황에서 발현되는 만 5세 유아의 또래집단놀이 참여전략 - 쌓기영역과 역할영역을 중심으로
이대균 임자영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원감 자기평가척도 개발
이대균 이선정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립유치원 원장의 고충과 보람. 그리고 희망
이대균 최서영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중심 교육철학에 기초한 세 가지 교수방법의 비교연구
이대균 열린유아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D-ROM타이틀과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한 유아교육 프로그램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유구종 이대균 열린유아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기관 평가체제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이대균 주혜영 열린유아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5세 조기취학 아동의 적응도 연구
이기우 현은자 이대균 한국유아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D - ROM 과 CD - I , 인터넷 매체 활용 교육활동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유아 수행평가 비교 연구
유구종 이대균 한국유아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1990 년대 유아교육 관련 주요 법안의 분석적 고찰
이대균 중앙유아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 주관의 유아교육 및 보육기관 평가 모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이대균 중앙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건축의 안전성, 편리성, 쾌적성 실태에관한 연구
김주영 이대균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기관의 남자 원장이 느끼는 어려움과 기쁨
서석원 이대균 미래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만 5세 학급 이야기 나누기 시간의 유아 주도적 소집단 토의 운영을 위한 실행연구
이대균 임자영 한국생태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유아교사들의 첫 모의수업에 나타난 수업의 특징과 마이크로티칭을 활 용한 반성적 수업분석의 의미
이대균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집 만 1세 학급에서 보이는 영아들의 정서표현 탐색
오영란 이대균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ASSURE 모형에 기초한 예비유아교사의 모의수업분석
이대균 조희정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평가를 위한 영역별 준비
이대균 한국교원대학교교육연구원[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부 주관 유치원 평가에 대한 분석적 고 찰
김선구 최희숙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1990년대 전 후반기 유아교육관련 학위논문의 동향 분 석
백경순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립유치원 원감의 애환과 보람 그리고 희망
이대균 정서영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육시설과 유치원 기관평가 상호 비춰보기
이대균 이진희 (토론자) 이삼범 (토론자)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주기 보육시설 및 유치원 평가제도 개선을 위한 논의
이대균 이선구 배재대학교인문과학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마이크로티칭을 통한 반성적 수업분석의 경험이 예비유아 교사의 음악교수능력 향상에 주는 의미
이대균 조희정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기관 평가 체제의 비교 분석
이대균 한국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만 2세반 영아의 또래 및 교사와의 언어 상호작용 변화과정
오영란 이대균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집 학부모가 교사와의 관계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요구
송유진 이대균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유아교사 모의수업의 의미
이대균 조희정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CTV와 함께 생활하는 유아교사 이야기
이대균 임수정 이일랑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육시설과 유치원 평가제도의 개선을 위한 논의
김선구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팀티칭 경험이 어린이집 초임교사에게 주는 의미
이대균 임자영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수 및 동료 예비유아교사 간 상호작용을 활성화한 “유아과학교육” 교과목 수강 경험의 의미
김선구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집 교사의 장학 경험과 그 의미
이대균 임현주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평가 준비과정에서 경험하는 교사의 어려움과 조력을 통한 교사 및 유치원의 변화
이대균 최희숙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장의 수업 멘토링을 통한 교사의 자기수업평가 경험과 의미
이대균 임현주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팀티칭 경험이 어린이집 영아반 경력교사에게 주는 의미
김효정 임자영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학생보조교사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박지선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육과의 연계 교육을 위한 초등학교 저학년 열린 공간 구성에 관한 연구
송정원 이대균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역대학의 유아교육관련학과 중심 지역교육지원청 관내 유치 원 컨설팅 모형 개발과 적용
이대균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민간 전문 단체 주관이 유아교육 및 보육기관 평가 모형개발을 위한기초연구
이기우 이대균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 교육기관 평가에 대한 논의
이대균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유아교사를 지도하는 담임교사들의 이야기
박지선 이대균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선택활동 상황에서 발현되는 만5세 유아의 또래 집단 놀이 참여전략 -쌓기놀이와 역할영역을 중심으로-
이대균 임자영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1학년 아동에 대한 소집단 활동중심 교수방법의 적용과 효과
이대균 [199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회주관 유치원 및 보육시설 인준 체제개발의 방향. 21세기 유아교육평가의 실제
이대균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