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웅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공영방송 저널리즘 발전을 위한 시론
이준웅 한국방송공사 방송문화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영방송 저널리즘의 정체성과 경쟁력 강화 방안 연구
이준웅 한국방송공사 방송문화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언론의 경향성과 이른바 ‘사실과 의견의 분리’ 문제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라이프 스타일과 매체 이용행위 간의 관계 연구: 다중매체 이용과 매체 간 장르추구를 중심으로
김은미 이준웅 심미선 한국언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론 체계와 신문의 가치 창출 :이른바 '신문 위기'에 대한 대안의 모색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의 프레이밍: 경제 뉴스 보도 기사의 정서반응유발 효과
김현석 이준웅 송현주 나은경 한국언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터넷 뉴스와 댓글의 뉴스 프레임 융합 효과 연구: 해석의 복잡성 및 태도의 극단성 분석을 중심으로
김혜미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레임 경쟁에 따른 언론의 보도 전략 : 언론의 기사 근거 제공과 익명 정보원 사용
이상률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적인 것, 정치적인 것, 그리고 불편한 것: 공영방송 위기론 고 찰
이준웅 한국방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읽기의 재발견 : 인터넷 토론 공간에서 커뮤니케이션의 효과
김은미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신문위기의 원인:뉴스 매체의 기능적 대체, 저가치 제공,그리고 공정성 위기
이준웅 최영재 한국언론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자본 형성의 커뮤니케이션 기초:대중 매체 이용이 신뢰,사회 연계망 활동 및 사회정치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김은미 이준웅 문태준 한국언론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숙의 민주주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의 구조적, 규제적 조건과 인터넷 토론의 양과 질: 제17대 총선 관련 인터넷 게시판 토론을 대상을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갈등적 사안에 대한 여론 변화를 설명하기 위한 프레이밍 모형 검증 연구 - 정부의 통일 정책에 대한 뉴스 프레임의 형성과 해석적 프레임의 구성을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매체 이용자의 성향적 동기: 다매체 환경에서 이용과 충족 이론의 확장
김은미 이준웅 심미선 한국언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텔레비전 시청패턴 연구: 일원자료를 근거로
김은미 이준웅 심미선 한국언론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터넷에서 의견추구성향과 정치참여변인과의 관 계연구,”
양승찬 황용석 이준웅 이원태 사이버 커뮤니케이션 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판적 담론 공중의 등장과 언론에 대한 공정성 요구: 공정한 담 론 규범 형성을 위하여
이준웅 한국방송공사 방송문화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형 방송 뉴스 도식의 발견: 뉴스의 내용적이 며 구성적 특성과 뉴스제작 시스템
이준웅 황유리 한국방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청자 프로그램 품질 평가가 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경쟁적 방송환경에서 공영방송 편성전략을 위한 이론적 모형 검증
이준웅 한국방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갈등적 이슈에 대한 뉴스 프레임 구성방식이 의견형성에 미치는 영향 : 내러티브 해석모형의 경험적 검증을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뉴스 틀짓기 연구의 두 개의 뿔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상파방송의 프로그램 품질 평가, 채널 브랜드 자산, 채널 충성도 간의 관계 연구
심미선 이준웅 방송문화진흥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론의 틀짓기 기능과 여론의 변화,”
이준웅 성곡언론문화재단[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레임 해석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효과
이준웅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상파방송의 프로그램 품질 평가, 채널 브랜드 자산, 채널 충성도 간의 관계 연구
심미선 이준웅 문화방송[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텔레비전 프로그램의 시청률과 품질의 상관관 계에 대한 연구
김은미 이준웅 심미선 한국언론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읽기의 재발견
김은미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통령 후보에 대한 정서적 반응의 형성과 정치적 효과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자본 형성의 커뮤니케이션 기초
김은미 이준웅 문태 한국언론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통령 후보 경선 여론조사보도에 대한인지평가와 정서 반응이 정치적 행동성향에 미치는 영향
김현석 이준웅 송현주 한국언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BC 허튼 위원회 사례를 통해 본 공영방송 저널리즘의 위기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청자 프로그램 품질 평가가 채널 브랜드 자산에 미 치는 영향
김은미 이준웅 심미선 한국방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적인 것,정치적인 것,그리고 불편한 것
이준웅 한국방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방송수용자의 프로그램 품질에 대한 이해와 평가
김은미 이준웅 심미선 한국방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터넷 공론장의 매개된 상호가시성과 담론 공중의 형성
이준웅 서울대학교 언론정보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김대중 정부의 통일정책에 대한 여론의 이중성:원칙과 정책에 대한의견의 괴리
이준웅 한국언론정보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뉴스 틀 짓기 연구의 두 개의 뿔
이준웅 한국언론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터넷 교류범위와 자기노출이 정치적 관용에 미치는 영향과 세대 효과
배영 정일권 이준웅 성곡언론문화재단[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영채널 브랜드 자산 결정요인으로서의 프로 그램 품질 연구
김은미 이준웅 김정현 한국PR학회(구 한국홍보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판적 담론공중의 등장과 언론에 대한 공정성 요구
이준웅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론의 공정성 규범과 실천
이준웅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