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윤옥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고립아동의 사회적 기술훈련을 통한 또래수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윤옥 중앙대학교[198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교육과 인성교육의 통합적 적용 사례 연구
유수경 이준 이윤옥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중점 고등학교의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류성창 최기호 이윤옥 한국문화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교육과정 고등학교 과학교과서의 STS요소 및 핵심역량 요소 반영수준 분석
김동호 이윤옥 이순하 양은희 류성창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음악중점학교 운영 현황에 관한 연구
류성창 이은하 이윤옥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중점학교 운영 현황에 관한 사례연구
류성창 이윤옥 윤 진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음악중점학교 운영 현황에 관한 연구
류성창 이은하 이윤옥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감기반 학습모형 개발연구
유숙경 이준 이윤옥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연·영상중점학교 운영 현황 및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류성창 홍연화 이윤옥 한국문화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감기반 학습모형을 적용한 중학교 도덕과 수업의 효과 분석
유숙경 이준 이윤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감기반 학습모형 개발연구
유숙경 이준 이윤옥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교육과 인성교육의 통합적 적용 사례 연구
유숙경 이준 이윤옥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표준수업시수제 도입에 관한 교원의 인식 연구
강태훈 정제영 이윤옥 이병욱 류성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학생의 『학교생활 공감척도』개발 및 타당화
유숙경 이준 이윤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교사가 교육실습 과정에서 겪는 인성교육 경험에 관한 근거 이론적 접근
이윤옥 이준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교 신입생 대상 진로교육 교과목 운영의 효과 : K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윤옥한 이의용 이윤옥 중앙대학교 한국교육문제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감교육 교사연수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유숙경 이윤옥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사회적 행동 척도 타당화 연구
김병선 이윤옥 김정현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또래 튜터링 질문생성이 학업성취와 비판적사고 성향에 미치는 효과
이윤옥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또래 튜터링 질문생성의 특징 및 모델에 관한 모색
이윤옥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간 질문생성이 언어적 상호작용과 개념구조화 수준에 미치는 효과
이윤옥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내용 질문 생성과 사전지식 질문 생성이 정보 이해와 언어적 상호작용 수준에 미치는 효과
이윤옥 장언효 한국교육심리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윤옥 서원대학교 학생생활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세 유아의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구성 및 효과 연구
고희남 이윤옥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197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념지도의 특성 및 적용
이윤옥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국 공립유아원 Head Start 프로그램의 개별화교육방안에 대한 고찰
이윤옥 서원대학교 교육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또래수용도와 또래집단 가입행동 유형간의 관계성
이윤옥 서원대학교 교육연구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인성 함양을 위한 협력학습 활동 프로그램의 평가 연구
이윤옥 서원대학교 교육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를 위한 통합적 창의성 개념 모형 탐색
이윤옥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양식별 또래 튜터링 질문수업이 학습에 미치는 효과
이윤옥 한국초등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사회적 능력 향상을 위한 또래문제해결 프로그램 모형 구안
이윤옥 중앙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명화를 활용한 유아 사회,정서 통합 프로그램 모형 구안
이윤옥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질문생성 훈련이 정보이해와 개념구조화 수준에 미치는 효과
이윤옥 한국교육개발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에 관한 연구 검토 및 실행요소 분석
이윤옥 고려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누리과정 교육연수 참여경험과 근무기관 형태에 따른 5세 누리과정의 영역별 목표와 세부내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과 적용
이윤옥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세 유아의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구성 및 효과 연구-짧은 이야기 활동을 통한 접근 측면에서-
고희남 이윤옥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세 유아의 창의성 증진 프로그램 및 효과 연구
고희남 이윤옥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또래관계 기술 지도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의 사회성 증진 연구
이윤옥 [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과정에서 학습자간 질문 생성 전략이 학습에 미치는영향
이윤옥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과정에서 학습자간 질문 생성 전략이 학습에 미치는 효과
이윤옥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규칙지키기
이윤옥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간 질문생성 전략의 적용
이윤옥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