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주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및 양육태도와 유아의 자아개념과의 관계
이현주 우석대학교 대학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경도장애아동의 자기결정기술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 연구
이현주 단국대학교[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의 진로인식 향상을 위한 교과연계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이현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과학영재의 온·오프라인 학습태도 유형에 따른 인터넷 사용 행태와 자기조절학습의 차이
도승이 이현주 이정규 한국영재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오프라인 학습자 특성 및 온라인 학습태도의 수준과 구조적 관계 비교
이현주 한국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직이수 대학생의 교직희망동기와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귀인유형의 조절효과
이현주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자력 발전 관련 사회쟁점에의 비형식적 추론에서 가치 상반된 자료에 대한 대학생들의 응답 유형 분석
이수정 이현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직이수 대학생의 교직희망동기와 교사효능감의 관계에서 귀인유형의 조절효과
이현주 韓國敎員大學校 敎育硏究院[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의 양육태도가 자녀의 창의성과 논리적 사고력, 자기주도성과 사회정서에 미치는 영향"
도승이 이현주 이정규 한국영재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기술 관련 사회쟁점 교육을 위한 교과교육학적 지식(SSI-PCK) 요소에 대한 탐색
이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명공학과 관련된 사회적 쟁점에 대한 중학생들의 가치판단 및 의사결정 과정에서 드러난 가치 적용 방식 유형
이현주 주인애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 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정영란 이현주 우애자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진로동기를 매개변인으로 한 고등학생의 완벽주의성향이 진로미 결정에 미치는 영향
이현주 한국교원대학교교육연구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수 학습 목적 및 과정에 따른 발문 유형 분석: 과학교사 사례 연구
김성원 조미영 장지영 이현주 유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 교육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이현주 최경희 장현숙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자력 발전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를 다룬 웹기반 수업에서 드러난 예비과학교사들의 근거 활용 방식
이현주 장현숙 한국물리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련 사회쟁점 수업에서 과학교사의 교수활동에 대한분석: 문화역사적 활동이론의 관점에서
이현주 정가윤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문법 활용을 통한 중학생들의 일과 에너지 개념변화과정에 대한 탐색
이정인 최경희 이현주 한국물리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련 사회쟁점 수업이 초등학생의 인성 및 가치관 함 양에 미치는 영향
고연주 이현주 김재덕 한국초등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핵물리 연구 참여 경험이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 탐구과정의 본성에 대한 인식과 진로탐색에 미치는 영향
김선화 한인식 최경희 이현주 이인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진로미결정과 정신건강과의 관계 분석
이현주 한국교육심리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심리 사회적 특성과 진로탐색활동의 인과관계 연구
이현주 한국교육심리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형성평가의 피드백 유형이 학생들의 과학 성취와 태도 , 교사 - 학생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남정희 최경희 이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여중생의 진로태도와 진로포부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분석
이현주 한국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상담현황과 학교상담가 역할에 대한 교사와 학생의 지각에 관한 연구
이현주 한국교육심리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합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래영 이현주 이종원 이정민 신동희 김정우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관련된 사회적,윤리적 문제에 대한 예비 과학교사들의 의사결정 유형
이현주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핵물리 연구 참여 경험이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 탐구과정의 본성에 대한 인식과 진로탐색에 미치는 영향
김선화 한인식 최경희 이현주 이인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사들의 실천적 지식 탐색을 통한 중학생의 학습양식 유형 분석
이현주 최규리 최경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청 영재 교육원 과학 담당 교사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
박선자 최경희 이현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7 및 2009 개정 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지속가능발전 교육 내용 분석 및 비교
김성원 최경희 장지영 이현주 유효숙 오윤정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문제(SSI) 교육 프로그램이 예비 과학 교사들의 SSI 교수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현주 장현숙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주제 교수에 대한 과학, 사회, 윤리교사들의 인식
유정숙 최성연 이현주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문제(SSI) 교육 프로그램이 예비 과학 교사들의 SSI 교수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이현주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합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래영 이현주 이종원 이정민 신동희 김정우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생의 진로결정 수준에 따른 인지양식 차이
이현주 한국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문제에 대한 예비 과학교사들의 의사결정유형
이현주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관련된 사회적·윤리적 문제 도입 측면에서의 미국 주별 과학과 교육과정과 중등 과학교사의 인식 탐색
이현주 장현숙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혼모의 스트레스-대처-적응 모형 검증 및 아기 장래 결정에 따른 집단간 비교 연구
이현주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진로의사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분석
이현주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he effect of parental supporting styles on student academic motivations over years
이현주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