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희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체험학습과 교과의 관계
최경희 서울교육대학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우수아와 일반학생의 과학적 자기효능감의 원천과 창의적 인성의 관계 분석
김미영 최경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 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 적용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장학습을 통한 중학생들의 과학관 선호도 및 인식 변화
장현숙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과학교과서에 제시된 현장학습의 분석
장현숙 최경희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 교육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이현주 최경희 장현숙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문법 활용을 통한 중학생들의 일과 에너지 개념변화과정에 대한 탐색
이정인 최경희 이현주 한국물리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자기 관련 오개념 조사
장현숙 최경희 한국물리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기 관련 개념에 대한 학생들의 비유 개발 수업의 효과
최경희 한국물리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학독서를 통한 인성지도
최경희 한국국어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주제 중심의 초등과학 교육과정 내용구성-
Cho, Youn-Soon 최경희 조연순 서예원 Suh, Ye-Won Choi, Kyung-Hee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중학교 과학교육과정 연구:현행 교육과정과 수업현장 분석을 중심으로
Cho, Yon-Soon 최경희 조연순 조덕주 Choi, Kyung-Hee Choi, Duk-Joo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비유 분석 및 비교
류수경 최경희 이영애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핵물리 연구 참여 경험이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 탐구과정의 본성에 대한 인식과 진로탐색에 미치는 영향
김선화 한인식 최경희 이현주 이인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학수행평가 실태분석 및 평가방법 연구
최경희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초등 과학교육과정연구-현행교육과정,교과서,수업현장 분석
조덕주 최경희 조연순 한국초등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무용 교육내용 선정을 위한 기초연구
최경희 韓國舞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2기 중등학교 환경 부전공 자격연수 참여 교사들의 환경연수 및 환경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박종윤 최경희 이화여자대학교 환경문제연구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와 과학교육
조희형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의 윤리적 특성 교수-학습 방법
조희형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비유 분석 및 비교
류수경 최경희 이영애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학습을 통한 효율적인 환경교육 지도 방안
최경희 한국환경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의 윤리적 특성 교수-학습의 절차와 주제
조희형 최경희 한국생물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과 STS에 관한 중등 과학교사들의 인식 조사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등학생들의 과학-기술-사회(STS)에 관련된 문제와 STS교 육에 관한 인식 조사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과 부전공 자격연수 참여 교사들의 환경교육에 대한 인식 조사
박종윤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교과서 선정과 평가에 관련된 교사들의 인식조사와 과학 교과서 평가틀 개발에 관한 연구
김숙진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중학교 과학 교육과정 연구
조덕주 최경희 조연순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을 위한 중학교 과학 교육과정 개발
조연순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형성평가의 피드백 유형이 학생들의 과학 성취와 태도 , 교사 - 학생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남정희 최경희 이현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의 윤리적 특성교육이 중학생들의 과학과 관련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현 최경희 조희형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여학생에게 친근한 과학 학습 내용 및 방법을 적용한 수업이 여학생들의 과학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경미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과에서의 양성 평등 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및 자료개발 방안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 전시물의 분석을 통한 국내외 주요과학관의 STS교육실시 현황 파악
최경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 신장을 위한 시 쓰기 지도 방법
최경희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직업적 어려움에 관한 연구
김애자 최경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학 경험이 아동의 가치 형성에 미치는 영향
최경희 한국문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교사와 학생의 언어적 상호작용 분석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최경순 이기순 박종윤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직업인으로서의 과학기술자및 여성 과학기술자 그리고 역할모델에 대한 중·고등학생들의 인식조사
마경희 최경희 이혜숙 이재경 이기순 한국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개정 중·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글로벌 이슈 내용 및 STEAM 교육요소 분석
김세현 최경희 유효숙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수업에서 질문과 피드백을 활용한 교사-학생 상호작용 강화 수업 전략의 개발 및적용
남정희 최병순 최경희 정인화 박종윤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에 대한 중학교 과학교사들의 인식
이향연 최경희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 현장학습이 중학생들의 과학?기술?사회의 관계 인식에 미치는 영향
장현숙 최경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에서의 성별 차이 현황과 해결 방안
신동희 최경희 이향연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여성연구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핵물리 연구 참여 경험이 예비 과학교사의 과학 탐구과정의 본성에 대한 인식과 진로탐색에 미치는 영향
김선화 한인식 최경희 이현주 이인선 한국과학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사들의 실천적 지식 탐색을 통한 중학생의 학습양식 유형 분석
이현주 최규리 최경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청 영재 교육원 과학 담당 교사들의 영재성에 대한 인식
박선자 최경희 이현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무용교육 평가내용에 관한 연구
최경희 韓國舞踊敎育學會[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의 윤리적 특성에 대한 교수-학습의 모형과 전략
조희형 최경희 한국생명윤리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감성 신장을 위한 동화 지도 방법 연구
최경희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7 및 2009 개정 고등학교 과학과 교육과정에 제시된 지속가능발전 교육 내용 분석 및 비교
김성원 최경희 장지영 이현주 유효숙 오윤정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관련된 사회,윤리적 문제(SSI)의 맥락에 따른 중학생들의 인성적 태도와 가치관 분석
Joseph Krajcik 최경희 장지영 유호숙 문지영 김성원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 역할 및 교육에 대한 예비 과학교사와 예비 과학관 전문인력의 인식 분석
김진희 최경희 오윤정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래문제해결프로그램을 통한 과학영재들의 창의·인성 탐색
김세현 최규리 최경희 한국영재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원의 행동특성이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최경희 연세대학교 교육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S 수업방법과 전통적 수업방법에 의한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 성취도 및 과학과 관련된 태도 변화에 관한 연구
김추령 최경희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S 수업 방법과 전통적 수업 방법에 의한 중학교 학생들의 과학 성취도및 과학과 관련된 태도에 관한 연구
김추령 최경희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S 자료를 이용한 생물 학습이 학생들의 학습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순자 최경희 이정아 [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과에서의 양성평등을 위한 교수학습 전략 및자료개발방안
최경희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모형의 개발과 활용이 중학생들의 전기관련 개념의 이해에 미치는 효과
장현숙 최경희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무용 교육내용 선정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최경희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고력 신장을 위한 작문 지도
최경희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주의사회에서 상품공급의 경제적 내용
최경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등학생들의 과학- 기술- 사회에 관련된 문제와 ST S 교육에 관한인식 조사
최경희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교과서에 포함된 과학-기술-사회(STS) 내용
최경희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 교과서에 포함된 과학- 기술- 사회 내용, 활동 유형 및 포함정도 분석
최경희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해결 신장을 위한 과학교육과정 개발 연구
서예원 최경희 조연순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문제 해결을 위한 중학교 과학 교육과정 개발
조연순 최경희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일의 육아불안 및 유아스트레스의 최근 연구 동향
최경희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명공학의 윤리적 특성에 대한교육적 고찰 : STS 접근을 중심으로
최경희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화의 교육적 적용에 관한 연구
최경희 [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