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혜애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초등과학영재의 가설설정 능력과 메타인지와의 관계 분석
박미진 서혜애 대한조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학교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학생 및 교사의 인식 분석
박경희 서혜애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영재의 대수적 사고의 특징과 오류 유형
김경은 서혜애 김동화 한국영재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10~2015년 사회네트워크분석(SNA) 방법 활용 국내외 영재교육 연구동향 분석
김수진 윤진아 서혜애 韓國英才學會[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명영재교육 운영체제별 초등 발명영재 수업 내용 및 수업 활동분석
맹희주 서혜애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김봉석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 패 턴 분석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멘델의 과학적 사고과정 적용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교육원 생물반 중학생들의 특성: 자기조절학습능력에 따른 개인적 성향 및 학습선호도
서혜애 한국영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의 효율적 실천을 위한 행 재정 지원의 요구 분석
서혜애 한국영재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의 구성요소 탐색 연구
박경희 서혜애 한국영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교육 교사 교수방법 전문지식의 수준 분석
박경희 서혜애 박지은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와 이스라엘의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비교연구
서혜애 장진주 송방호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 계발 과학교육을 위한 한국-이스라엘 과학교사 연수프로그램의 효율성
권덕기 윤기순 송방호 서혜애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의 구성요소 탐색 연구
박경희 서혜애 韓國英才學會[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 교사연수의 교사전문성 신장에 대한 구조방 정식 모형
박경회 서혜애 한국영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진흥법에 대한 교육법적 쟁점
박창언 최호성 서혜애 韓國英才學會[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기관 교원자격에 관한 법 규정의 검토
박창언 서혜애 韓國英才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교육 교사 교수방법 전문지식 측정도구 개발
박경희 서혜애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과학영재교육 교사 전문성에 대한 질적 연구
박경희 서혜애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창의성과 과학영재교육의 방향
서혜애 韓國英才學會[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 교사연수의 교사 전문성 신장에 대한 구조방정식모형
박경희 서혜애 한국영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과학자 토마스 영(T. Young)의 빛의 간섭 이론 형성과정에서의 비유추론을 통한 문제해결과 과학창의성 교육적 함의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김원숙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수학 영재 의 다중지능,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개인성향의 차이
김동화 이상원 서혜애 박미진 남정희 김지나 김수진 한국영재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패턴 분석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발명영재 교수-학습에서 교사와 학생의 인식 차이 분석
맹희주 서혜애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 수업 모범사례 연구
서혜애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교육의 방향-창의적 지식 생산자 양성을 위한 영재교육
서혜애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