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교육과정 실행에 나타난 교육과정 변화의 내용과 요인에 대한 연구 : ‘창의성 증진을 위한 초등 수학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A Study on Contents and Factors of Curriculum Change in the Curriculum Implementation: Focusing on 'Elementary Math Curriculum Innovation Enhancing Creativity'
이경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배려대상 음악영재의 환경요인 특징 탐색
김성혜 이경진 한국영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배려대상 음악영재의 환경요인 특징 탐색
김성혜 이경진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음악영재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전문가 델파이 조사
이경진 최진영 최나영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음악영재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전문가 델파이 조사
이경진 최진영 최나영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사의 핵심역량 수준 및 교직경력별 핵심역량 수준 차이 분석
이경진 최진영 장신호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를 위한 통합교육과정 개발의 방향: Drake 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노일순 이경진 한국영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에 나타난 교육과정 변화의 내용에 대한 연구
이경진 한국초등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가 교육과정 실행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 연구
이경진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제강점기 초등교육의 본질: 교육과정 요소를 중심으로
김경자 이경진 김인전 김유진 김민경 한국초등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배려대상 음악영재의 환경요인 특징 탐색
김성혜 이경진 한국영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실행 변화 과정에 나타난 초등교사의 신념 변화와 그 요인에 관한 사례 연구
이경진 한국초등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술영재 교육과정 평가를 위한 기초연구: 예술영재 교육과정 평가모형 개발
이경진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행의 깊이에 따른 교사신념 및 지식과 교육과정 실행 간 의 관계: 초등 사회과 수행평가를 중심으로
이경진 최진영 한국교육과정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협력적 실천: 초등교사의 사례 를 중심으로
이경진 최진영 한국교육과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에 대한 종단적 사례 연구
이경진 최진영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행"을 중심으로 본 교육과정의 의미와 교사의 역할
이경진 한국교육과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제강점기 초등교육의 공적 성격에 대한 비판적 고찰
김경자 이경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영재 교육과정 평가를 위한 이론적 기초
김선아 이경진 韓國英才學會[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에 대한 종단적 사례 연구:학습과제 및 담화를 중심으로
이경진 최진영 한국교육과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교사의 교육과정 실행에 나타난 교육과정 변화의 내용에 대한 연구
이경진 한국초등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교사의 핵심역량 수준 및 교직경력별 핵심역량 수준 차이 분석
이경진 최진영 장신호 한국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교사의 핵심역량 탐색
김경자 최진영 장신호 이경진 안암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직경력에 따른 초등교사들의 신념과 사회과 교수실제의 관계
이경진 최진영 한국교원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영재 교육과정 평가준거 개발
강병직 최진영 이경진 김선아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과학 관점으로 본 레오나르도 다빈치 학습의 융합인재교육 (STEAM)에의 함의
이경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과학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영재교육과정 평가에 대한 교사 인식과 요구
이경진 최진영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재를 위한 통합교육과정 개발의 방향
노일순 이경진 韓國英才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과정 실행에 나타난 교육과정 변화의 내용과 요인에 대한 연구 : '창의성 증진을 위한 초등 수학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이경진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