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옥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학교현장실습과정에서 예비특수교사의 교수설계 경험과 성장에 대한 고찰
박경옥 전병운 서선진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의 수엽설계 실태에 근거한 교수설계모형 개발 연구
박경옥 서선진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체장애학교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의 과정과 어려움
박경옥 박은송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ㆍ중등 특수교사들의 수학 수업에 관한 지식의 차이 분석
박경옥 이병혁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적용 기대감과 실재감(Presence) 대한 예비 특수교사의 인식
박경옥 이양원 서선진 백종남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 전문성의 차이분석
박경옥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도 뇌성마비 아동의 비상징적 의사소통 능력 사정-종합적 사정 가설 모형 제안 -
박경옥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중도ㆍ중복장애 학생의 개별화교육계획 작성 및 구현: 특수교사 연구회 구성원의 인식 및 경험을 중심으로
박경옥 서선진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임 특수학급 교사들이 경험하는 수학과 지도의 어려움과 교사교육에 대한 인식
박경옥 이병혁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장애 학생을 대상으로 한 시각적 문식성 교육의 현황 및 방안 고찰
고진복 전병운 박경옥 권회연 한국통합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별화교육계획(IEP) 수립 및 실행의 질적 향상 방안:
강은영 서효정 박윤정 박경옥 한국특수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와 예비특수교사의 학생중심 교육철학과 TPACK 역량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박경옥 오정숙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교육기관에 재학 중인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참여 실태 및 지원요구- 문화예술영역을 중심으로 -
김재현 홍서린 이하영 신예이 박정민 박경옥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과 운영 방향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박경옥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교수효능감과 수학수업에 대한 인식
박경옥 이병혁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수적 수정을 한 통합 활동 프로그램이 중도 중복장애 유아의 사 회적 행동에 미친 영향
박경옥 단국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최중도 지체장애학생의 진로교육에 대한 학부모 인식
박경옥 박희찬 박은송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실습 중 경험한 수업설계 활동에 대한 예비특수교사의 인식 및 수행실태에 대한 연구
박경옥 서선진 한국학습장애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순회교육 운영실태 및 지원요구 분석
류재연 이동원 박경옥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의 수업설계활동에 대한 인식 및 실태
박경옥 오영석 서선진 박남수 국립특수교육원[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화상대자에 의한 의사소통 중재가 중도 중복장애 유아의 의사소통 기술 습득에 미치는 효과.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박경옥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