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세기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방법
-
강인애
진선미
여현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학습이론으로서 ‘전시물 기반 학습(Object-basedlearning)’에 대한 사례연구
-
강인애
설연경
韓國造形敎育學會[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가상박물관 (Virtual Museum) 과 시각문화미 술교육의 통합적 접목에 대한 소고
-
강인애
韓國造形敎育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예술활동 기반 통합 수업의 학습효과
-
강인애
육지연
韓國造形敎育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ation)를 활용한 미술수업에서의 시각적 문해력 증진
-
강인애
이재경
김미수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이버대학 수업 주체의자기성찰 중심 수업평가도구 개발
-
강윤주
이성아
강인애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시민문화예술교육 분석틀로서의 카니발 페다고지(Carnival Pedagogy) 탐색
-
강인애
이현민
윤혜진
한국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
-
강인애
김선자
한국교육공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꿈과 끼 함양을 위한 자유학기제 학생 선택프로그램 에 대한 모형 연구
-
강인애
손정은
한국교육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1세기 맥락에서 본 구성주의의 진화
-
강인애
장진혜
이현민
한국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플립트 뮤지엄(Flipped Museu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
강인애
장진혜
구민경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Flipped PBL 과 Flipped Learning 간의 흥미도 및 학업성취도 비교 연구 - 대학교양수학수업 사례
-
강인애
허정필
최성경
한국교양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마트 교육을 위한 LMS의 특징:LMS 사례분석을 중 심으로
-
강인애
진선미
배희은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성찰도구로서 e-포트폴리오 활성화를 위한 연구: 경희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
강연경
유승현
강인애
한국콘텐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환경교육에서 PBL과 GBS간의 환경 소양 비교 연구,”
-
강인애
이명순
한국환경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평 가 지표 개발연구
-
강인애
박정영
한국열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팀 구성방식에 따른 학습활동 만족도: 질적 자료 분석에 의한 사례연구
-
강인애
정은실
한국교육방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에 나타난 학습의 재미요소 추출과 상호관계에 관 한 연구”
-
강인애
정준환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기반 어린이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에 대한 비교연구-한방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
강인애
민진아
한국조형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수업에서 학습자로서의 자기인식 변화에 대한 사례 연구
-
강인애
이정석
한국열린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ation)를 활용한 미술수업에서의 시각적 문해력 증진: 고등학교 사례연구
-
강인애
이재경
김미수
한국조형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시각문화미술교육을 통한 청소년 진로교육사례 연구: 재외국민 고등학생의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을 중심으로
-
강인애
이재경
한국조형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예술활동 기반 통합 수업의 학습효과 : 대학 교직수업사례를 중심으로
-
강인애
육지연
한국조형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시민문화예술교육 분석틀로서의 카니발 페다고지 (Carnival Pedagogy) 탐색
-
강인애
이현민
윤혜진
한국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다양성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개발 및 적 용연구: 문화기반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
강인애
남미진
구민경
한국문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연구에 대한 회고와 전망:국내?외 연구동향 비교
-
강인애
최정임
장경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정부산하 비형식교육기관에서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개발을 위한 방향성 탐색 : Banks의 성찰적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
강은성
남미진
강인애
한국비교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활동이론에 근거한 초등교사의 구성주의 교육실천 분석
-
강인애
설진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1세기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방법: e-PBL 의 가능성 탐색 연구”
-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박물관 교육에서의 카니발 페다고지 적용
-
강인애
이효정
이현민
한국문화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에 의한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경희대 학교 자연사박물관의 사례 연구
-
강인애
홍혜주
한국조형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온라인 박물관을 활용한 시각문화미술교육의 수업사 례: 맥락적 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을 중심으로
-
강인애
이현민
김양수
한국조형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플립트 뮤지엄(Flipped Museu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
강인애
장진혜
구민경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활동이론(Activity Theory)에 기반한 박물관 교육담당자의 구성주의 박물관교육 실천 활동에 관한 분석
-
강인애
최지혜
진선미
한국조형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융복합수업모형으로서의 PBL(Problem-Based Learning): 대 학교양미술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
강인애
이현민
한국콘텐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교와 박물관 연계 활성화를 위한 이론적 분석: STEAM교육과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
강인애
한국박물관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메이커 페다고지(Maker Pedagogy)로서 TMSI 모형의 가능성 탐색: 고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
강인애
황중원
최홍순
한국교육공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적 고찰
-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모델들의 특징과 차이점: 인지적 도제 이론, 상황적 학 습 이론, 인지적 유연성 이론을 중심으로
-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대립에서 대화로
-
강인애
한국교육공학연구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중심학습 또 하나의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
-
강인애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과 '성찰저널(reflective journal)'
-
강인애
한국산업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인학습환경으로서 PBL의 가능성
-
강인애
연세대학교 간호정책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교육에서의 학습자중심 교육의 학습원칙에 기반한 PBL 모형 개발
-
강인애
주현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마트 러닝'의 개념화와 교수학습전략 탐색 : 대학에서의 활용을 중심으로
-
강인애
임병노
박정영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의 재미에 대한 개념적 탐색을 통한 재미발생구조 도출
-
강인애
정준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지식기반사회에서 정보기술에 의한 학습환경의 변화
-
강인애
황승연
이인희
경희대학교 부설 교육문제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찰저널(ReflectiveJournal)’이 지닌 교육적 의미에 대한 탐구: 대학에서의 수업사례
-
강인애
정은실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가상박물관을 활용한 다문화교육 수업사례 연구: 학습자의 다문화 인식 변화를 중심으로
-
강인애
서세민
한국초등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학습원리와 적용
-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 초등 사회과 수업사례
-
강인애
김선자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연구에 대한 회고와 전망
-
강인애
최정임
장경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한 고찰
-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고등교육에서의 학습자중심 교육의 학습원칙에 기반한 PBL 모형 개발”
-
강인애
주현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에 나타난 학습의 재미요소 추출과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
강인애
정준환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에 나타난 학습의 재미요소 추출과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
강인애
정준환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 수업의 학습성과 유형과 단계별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
강인애
김현우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다양성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
강인애
남미진
구민경
한국문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습자의 관점에서 드러난 PBL의 재미요소에 대한 질적연구
-
강인애
정준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예술활동 기반 교육에서 미적경험이 주는 교육적 효과 분석을 위한 루브릭 개발
-
강인애
설연경
韓國造形敎育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활동이론에 근거한 초등교사의 구성주의 교육실천 분석
-
강인애
설진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ation)를 활용한 미술수업에서의 시각적 문해력 증진
-
강인애
이재경
김미수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평가지표 개발연구
-
강인애
박정영
한국열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중등교사 대상 문화다양성 연수프로그램 시범적용 사례 분석
-
강인애
김현미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Defining The Diverse Notion of Learner-Centered Approaches
-
강인애
주현재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High Tech, 그 역설적 결합의 교육적 가능성, ONLINE EDUCA KOREA-정보통신공학을 활용한 산업교육과 학교교육의 리엔진니어링
-
강인애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BL과 성찰저널:삼성전자의 변화유도형 리더쉽 개발을 위한팀리더 과정
-
강인애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블로그를 활용한 교회교육 사례 연구
-
강인애
남선우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례기반학습
-
강인애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사이버 과학관을 활용한 초등과학 수업이 학습자의 흥미와 만족도에미치는 효과
-
강연경
강인애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성인학습에 대한 구성주의적 진단과 처방
-
강인애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마트교육의 방향성 및 특징의 탐색
-
강인애
배은희
박정영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마트 러닝 모형에 따른 대학 수업 설계안
-
강인애
주은진
손정은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마트 러닝의 개념적 구성과 교수학습전략 탐색
-
강인애
임병노
박정영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마트 러닝의 방향성 및 특징의 탐색
-
강인애
배희은
박정영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왜 구성주의여야 하는가?
-
강인애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
-
강인애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컴퓨터 네트워크와 구성주의: 교육적 의미와 효과
-
강인애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학습원리와 적용:조교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
강인애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위한 방향성 및 요소
-
강인애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국내?외 e-PBL 동향에 관한 비교분석. 석사학위논문
-
강인애
여현숙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화기반시설 담당자의 문화다양성 역량에 대한 소고, In 2012 제1회 문화다양성교육 심포지엄 자료집
-
강인애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전시연계교육 활성화 방안
-
강인애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