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인애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21세기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방법
강인애 진선미 여현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의 개발을 위한 학습이론으로서 ‘전시물 기반 학습(Object-basedlearning)’에 대한 사례연구
강인애 설연경 韓國造形敎育學會[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상박물관 (Virtual Museum) 과 시각문화미 술교육의 통합적 접목에 대한 소고
강인애 韓國造形敎育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예술활동 기반 통합 수업의 학습효과
강인애 육지연 韓國造形敎育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ation)를 활용한 미술수업에서의 시각적 문해력 증진
강인애 이재경 김미수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수업 주체의자기성찰 중심 수업평가도구 개발
강윤주 이성아 강인애 한국교육방법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민문화예술교육 분석틀로서의 카니발 페다고지(Carnival Pedagogy) 탐색
강인애 이현민 윤혜진 한국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
강인애 김선자 한국교육공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꿈과 끼 함양을 위한 자유학기제 학생 선택프로그램 에 대한 모형 연구
강인애 손정은 한국교육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1세기 맥락에서 본 구성주의의 진화
강인애 장진혜 이현민 한국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플립트 뮤지엄(Flipped Museu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강인애 장진혜 구민경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Flipped PBL 과 Flipped Learning 간의 흥미도 및 학업성취도 비교 연구 - 대학교양수학수업 사례
강인애 허정필 최성경 한국교양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 교육을 위한 LMS의 특징:LMS 사례분석을 중 심으로
강인애 진선미 배희은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성찰도구로서 e-포트폴리오 활성화를 위한 연구: 경희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경 유승현 강인애 한국콘텐츠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교육에서 PBL과 GBS간의 환경 소양 비교 연구,”
강인애 이명순 한국환경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평 가 지표 개발연구
강인애 박정영 한국열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팀 구성방식에 따른 학습활동 만족도: 질적 자료 분석에 의한 사례연구
강인애 정은실 한국교육방법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에 나타난 학습의 재미요소 추출과 상호관계에 관 한 연구”
강인애 정준환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기반 어린이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의 학습 효과에 대한 비교연구-한방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사례를 중심으로-
강인애 민진아 한국조형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수업에서 학습자로서의 자기인식 변화에 대한 사례 연구
강인애 이정석 한국열린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ation)를 활용한 미술수업에서의 시각적 문해력 증진: 고등학교 사례연구
강인애 이재경 김미수 한국조형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각문화미술교육을 통한 청소년 진로교육사례 연구: 재외국민 고등학생의 포트폴리오 제작과정을 중심으로
강인애 이재경 한국조형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예술활동 기반 통합 수업의 학습효과 : 대학 교직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강인애 육지연 한국조형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시민문화예술교육 분석틀로서의 카니발 페다고지 (Carnival Pedagogy) 탐색
강인애 이현민 윤혜진 한국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다양성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프로그램 개발 및 적 용연구: 문화기반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강인애 남미진 구민경 한국문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연구에 대한 회고와 전망:국내?외 연구동향 비교
강인애 최정임 장경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부산하 비형식교육기관에서의 다문화교육프로그램개발을 위한 방향성 탐색 : Banks의 성찰적 학습전략을 바탕으로
강은성 남미진 강인애 한국비교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활동이론에 근거한 초등교사의 구성주의 교육실천 분석
강인애 설진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1세기 학습자의 핵심역량 제고를 위한 교육방법: e-PBL 의 가능성 탐색 연구”
강인애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박물관 교육에서의 카니발 페다고지 적용
강인애 이효정 이현민 한국문화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에 의한 박물관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경희대 학교 자연사박물관의 사례 연구
강인애 홍혜주 한국조형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온라인 박물관을 활용한 시각문화미술교육의 수업사 례: 맥락적 학습과 자기주도적 학습을 중심으로
강인애 이현민 김양수 한국조형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플립트 뮤지엄(Flipped Museu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강인애 장진혜 구민경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활동이론(Activity Theory)에 기반한 박물관 교육담당자의 구성주의 박물관교육 실천 활동에 관한 분석
강인애 최지혜 진선미 한국조형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복합수업모형으로서의 PBL(Problem-Based Learning): 대 학교양미술 수업사례를 중심으로
강인애 이현민 한국콘텐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와 박물관 연계 활성화를 위한 이론적 분석: STEAM교육과창의적 체험활동을 중심으로
강인애 한국박물관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메이커 페다고지(Maker Pedagogy)로서 TMSI 모형의 가능성 탐색: 고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강인애 황중원 최홍순 한국교육공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적 고찰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모델들의 특징과 차이점: 인지적 도제 이론, 상황적 학 습 이론, 인지적 유연성 이론을 중심으로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대립에서 대화로
강인애 한국교육공학연구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 또 하나의 구성주의적 교수-학습 모형”
강인애 대구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과 '성찰저널(reflective journal)'
강인애 한국산업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인학습환경으로서 PBL의 가능성
강인애 연세대학교 간호정책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교육에서의 학습자중심 교육의 학습원칙에 기반한 PBL 모형 개발
강인애 주현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 러닝'의 개념화와 교수학습전략 탐색 : 대학에서의 활용을 중심으로
강인애 임병노 박정영 한국교육방법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의 재미에 대한 개념적 탐색을 통한 재미발생구조 도출
강인애 정준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식기반사회에서 정보기술에 의한 학습환경의 변화
강인애 황승연 이인희 경희대학교 부설 교육문제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찰저널(ReflectiveJournal)’이 지닌 교육적 의미에 대한 탐구: 대학에서의 수업사례
강인애 정은실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상박물관을 활용한 다문화교육 수업사례 연구: 학습자의 다문화 인식 변화를 중심으로
강인애 서세민 한국초등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학습원리와 적용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객관주의와 구성주의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에 의한 수업설계와 적용: 초등 사회과 수업사례
강인애 김선자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연구에 대한 회고와 전망
강인애 최정임 장경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인지적 구성주의와 사회적 구성주의에 대한 간략한 고찰
강인애 한국교육공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교육에서의 학습자중심 교육의 학습원칙에 기반한 PBL 모형 개발”
강인애 주현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에 나타난 학습의 재미요소 추출과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강인애 정준환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에 나타난 학습의 재미요소 추출과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강인애 정준환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 수업의 학습성과 유형과 단계별 특성에 관한 질적 연구
강인애 김현우 한국교육방법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다양성 역량강화를 위한 연수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연구
강인애 남미진 구민경 한국문화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관점에서 드러난 PBL의 재미요소에 대한 질적연구
강인애 정준환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예술활동 기반 교육에서 미적경험이 주는 교육적 효과 분석을 위한 루브릭 개발
강인애 설연경 韓國造形敎育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활동이론에 근거한 초등교사의 구성주의 교육실천 분석
강인애 설진성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데이터 시각화(data visualization)를 활용한 미술수업에서의 시각적 문해력 증진
강인애 이재경 김미수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평가지표 개발연구
강인애 박정영 한국열린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등교사 대상 문화다양성 연수프로그램 시범적용 사례 분석
강인애 김현미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Defining The Diverse Notion of Learner-Centered Approaches
강인애 주현재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High Tech, 그 역설적 결합의 교육적 가능성, ONLINE EDUCA KOREA-정보통신공학을 활용한 산업교육과 학교교육의 리엔진니어링
강인애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과 성찰저널:삼성전자의 변화유도형 리더쉽 개발을 위한팀리더 과정
강인애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블로그를 활용한 교회교육 사례 연구
강인애 남선우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례기반학습
강인애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 과학관을 활용한 초등과학 수업이 학습자의 흥미와 만족도에미치는 효과
강연경 강인애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인학습에 대한 구성주의적 진단과 처방
강인애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교육의 방향성 및 특징의 탐색
강인애 배은희 박정영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 러닝 모형에 따른 대학 수업 설계안
강인애 주은진 손정은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 러닝의 개념적 구성과 교수학습전략 탐색
강인애 임병노 박정영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마트 러닝의 방향성 및 특징의 탐색
강인애 배희은 박정영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왜 구성주의여야 하는가?
강인애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교사의 역할
강인애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컴퓨터 네트워크와 구성주의: 교육적 의미와 효과
강인애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학습원리와 적용:조교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강인애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박물관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적용을 위한 방향성 및 요소
강인애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내?외 e-PBL 동향에 관한 비교분석. 석사학위논문
강인애 여현숙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화기반시설 담당자의 문화다양성 역량에 대한 소고, In 2012 제1회 문화다양성교육 심포지엄 자료집
강인애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시연계교육 활성화 방안
강인애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