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비유아교사교육 관련 국내연구 동향 분석: 유치원교사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
박지희 ( Ji Hee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염지숙 ( Jl Sook Yeom )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유아교사가 PBL 기반 교직윤리 교육에서 경험한 윤리적 딜레마해결 과정의 의미탐색
-
김미래 ( Mi Rae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윤리 인식에 관한 연구
-
류혜숙 ( Hye Sook Ryu )
조형숙 ( Hyung Sook Cho )
박은주 ( Eun Ju Park )
미래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 환경교육의 연구 동향
-
김설한 ( Sul Han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교사의 교직윤리 의식 함양을 위한 교육과정 모형 개발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친화 교육 활동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교수 행동 분석
-
김지혜 ( Ji Hye Kim )
허윤정 ( Yun Jeong Hur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치원 생활에서 나타난 만 3세 유아의 정서적 요구
-
김영희 ( Young Hee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거주지역 환경 특성 및 부모의 환경소양과 유아의 환경에 대한 태도의 관계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허윤정 ( Yun Jeong Hur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물을 활용한 수학놀이 구성하기 활동이 유아의 수학문제해결력과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
김정주 ( Jung Ju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 놀이공간 구성하기에서 나타난 유아 놀이의 교육적 의미
-
김민정 ( Min Jung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김현주 ( Hyun Ju Kim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태 그림책을 활용한 자연친화교육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와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
박성혜 ( Seong Hye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만 3, 4, 5세 유아의 과학적 질문에 관한 연구
-
김민정 ( Min Jung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박은주 ( Eun Ju Park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동작을 통한 수학교육 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과 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박경난 ( Kyung Nan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페미니즘 과학교육론에 기초한 유아 교사교육 모형 개발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한국 유아교육의 질(質) 제고를 위한 정책 방향 탐색
-
박찬옥 ( Chan Ok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엄은나 ( Eun Na Eom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영유아기 자녀를 둔 아버지가 추구하는 아버지상에 대한 연구
-
김지혜 ( Ji Hye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김태인 ( Tae In Kim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영유아교사 양성체제 확립방안
-
이경민 ( Kyung Min Lee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보육실습 경험에서 나타난 예비교사의 영아에 대한 이해과정의 교육적 의미
-
김남연 ( Nam Yun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치원 교사가 경험한 윤리적 딜레마 분석
-
박은주 ( Eun Ju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멘토링을 통한 유아교사의 음악 교수 실제 변화와 멘토의 역할 탐색
-
박수미 ( Su Mi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교사의 교직윤리관련 딜레마에 나타난 갈등요인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장애이해교육의 구성과 운영실태 및 유아교사의 인식
-
이효정 ( Hyo Jung Lee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물을 활용한 수 활동이 유아의 수개념 이해, 수학적 태도 및 환경친화적 태도 증진에 미치는 영향
-
김갑순 ( Kab Soon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의 과학적 질문에 기초한 자연탐구활동이 과학적 탐구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민정 ( Min Jeong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김선월 ( Sun Wol Kim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만 2세 영아의 점토놀이 경험의 교육적 의미
-
이은형 ( Eun Hyung Lee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건강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건강소양에 미치는 영향
-
유은영 ( Eun Young Yoo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연의 소리를 활용한 통합적 유아음악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음악 능력과 환경친화적 소양에 미치는 영향
-
장정애 ( Jung Ae Jang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일상적 소비관련 문제해결활동이 유아의 소비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윤선영 ( Seon Young Yoon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세계 유아교육과정 동향에 비추어 본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 영국, 뉴질랜드, 미국의 유아교육과정 비교를 기반으로
-
박은혜 ( Eun Hye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신은수 ( Eun Soo Shin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동화를 활용한 유아과학연극 프로그램이 유아의 과학적 개념과 과학적 태도 및 언어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
김선아 ( Sun A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생활발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정숙 ( Jung Suk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유아교육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의 정서적 양육역량 증진 프로그램이 부모의 자아상태, 자기분화, 양육태도에 미치는 영향
-
김명하 ( Myung Ha Kim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가정에서 유아-부모가 함께하는 자연체험활동의 현황 및 요구
-
박선영 ( Seon Young Park )
조형숙 ( Hyung Sook Cho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구 중앙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