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순희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중학생들의 방과 후 창의적 체험 활동에서 창의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력 강화 STEAM 지향 과학 교수 전략
강순희 이우정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방과 후 창의적 체험 활동에서 창의적 사고력과 비판적 사고력 강화 STEAM 지향 과학 교수 전략
강순희 이우정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설설정에서 그럴듯한 점, 발전시킬 점, 우려되는 점으로 질문하는 활동으로 화학 실험을 경험한 대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력"
강순희 손아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 일반 화학 실험의 가설 설정 과정에서 변인 교체와 변인 조합 활동을 강조한 교수 전략의 효과
강순희 정솔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용어를 나열하고 교체 또는 추가 하는 기법으로 가설 설정 과정을 강화한 일반 화학 실험 교수 전략 효과
강순희 정솔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용어를 나열하고 교체 또는 추가 하는 기법으로 가설 설정 과정을 강화한 일반 화학 실험 교수 전략 효과
강순희 정솔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인 통제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수업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분석
Kang, Soonhee 이윤하 강순희 Lee, Yoonha 대한화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문 통합적 과학 교육에 대한 초중등 교사들의 인식(제IV보)
Bang, Dam-I 방담이 강순희 Kang, Soonhee 대한화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 요소 별 글쓰기와 통합적 문제 해결 글쓰기 활동을 통한창의적 사고력 신장 방안
Kang, Soonhee 박혜진 강순희 Park, Hyejin 대한화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인 탐색 활동을 강화한 탐구 수업 전략이 창의적 문제 해결력 신장에 미치는 효과
Kang, Soonhee 박지은 강순희 Park, Jieun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산하기와 수렴하기를 강화한 탐구 교수 전략의 개발 및 적용 효과
Hong, Hyein 홍혜인 강순희 Kang, Soonhee 한국초지조사료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형 마인드맵 활동이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Kang, Soonhee 윤현정 강순희 Yoon, Hyunjung 한국초지조사료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글쓰기 활동을 통한 문제해결력 신장 방안에 대한 연구
Kang, Soonhee 박혜진 강순희 Park, Hyejin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수업에서 논리적 사고력 강화 탐구 교수 전략이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Hong, Hyein 홍혜인 강순희 Kang, Soonhee 대한화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자의 인지수준과 학습내용의 인지요구도를 고려한 중등화학 학습전략 개발에 대한 연구
Jeong, Jee Young 정지영 박종윤 강순희 Park, Jong Yoon Kang, Soonhee 대한화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과학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측정하기 위한 도 구 개발
강순희 박인숙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설 연역적 탐구 실험 수업이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관점에 미치는 영향
강순희 김지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변인 통제 논리력과 변인 통제 유형 분석
강순희 이윤하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사경험의 제공이 귀추에 의한 가설 설정에 미치는 효과
강순희 박은미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경험 귀추적 실험을 활용한 순환학습 전략이 중학교 전기단원 과학 성취도에 미치는 효과
강순희 홍혜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 기능의 직접적 수업을 위한 탐구 기능 하위 요소 추출
강순희 이은주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 연구에 사용된 GALT 완본과 축소본에대한 조사 연구
Kang, Soonhee 박종윤 노정원 강순희 Park, Jong Yoon Noh, Jeong-Won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설-연역적 수업 프로그램이 창의적 사고와 비판적 사고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순희 박은미 한국과학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변인통제 문제해결 활동에서 학생들의 인지수준에 따른 상호작용 분석
강순희 최병순 박종윤 남정희 김성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과학 교과의 수업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강순희 허명 조희형 조영신 이문원 송진웅 박종윤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과학교사 임용시험의 개선을 위한 조사 연구
강순희 허명 박종윤 박승재 한국과학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의 과학적 탐구력 신장을 위한 과학 학습 지도 방법과 자료의 개발에 관한 연구 Ⅰ
강순희 허명 지찬수 조희형 조영신 이문원 박종윤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의 과학적 탐구력 신장을 위한 과학 학습 지도 방법과 자료의 개발에 관한 연구Ⅱ
강순희 허명 지찬수 조희형 조영신 이문원 박종윤 김찬종 한국과학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적 일반화학실험 수행 평가 준거 개 발
강순희 박종윤 김양현 한국과학교육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경험 귀추적 실험을 활용한 탐구 수업 전략이 고등학교 반응 속도 학습에 미치는 효과
강순희 김덕희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범대학 영어 강의에 대한 학생들의 인식 및 만족도 조사
강순희 최진영 이현주 이종원 신상근 서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교 과학 교사들의 탐구 과정의 활용 정도와 가설에 대한 인식
강순희 김지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 검사지와 가설을 생성하게 하는 검사지와의 관계 분석
강순희 홍혜인 이윤하 양정은 안진아 박인숙 박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과교육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3 물질의 구성 관련 학생들의 개념 분석
강순희 박인숙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에 대한 현장 교사들의 인식
강순희 박인숙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 화학 실험에서의 글쓰기 지향 마인드맵 적용 효과
강순희 박정은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과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질 변화에서의 규칙성-중학교 3학년 과학 탐구수업 지도자료
강순희 홍혜인 이은주 이윤하 이선향 윤이진 박인숙 김효진 김덕희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