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교육가능 정신지체아의 사회조망 발달연구
신현기 단국대학교 대학원 특수교육학과 정신지체아교육전공[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의 대인문제 해결 특성
신현기 단국대학교[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 청결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지도실태
남경욱 이한나 신현기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의 발문과 탐문 유형 분석 및 인식 조사
김상신 신현기 김현집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학생의 다중지능 발달 특성
신현기 정희선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중지능특성에 따른 강점기반 교육이 정신지체 학생의 읽기이해와 읽기태도에 미치는 효과
신현기 정희선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적장애 어머니의 모성 인식 연구
김성희 신현기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중지능이론의 관점에서 본 정신지체아동의 지적 특성
신현기 정희선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생용 적응행동 평가 도구 개발을 위한 타당화
고등영 전병운 이준석 유재연 신현기 국립특수교육원[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특수학급 교사의 발달장애 학생 교육평가 수행 실태, 인식 및 개선방안 연구
남경욱 최은원 신현기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특수교육의 정체성 회복을 위한 우리의 자세
신현기 한국특수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연구
김승국 전병운 신현기 박원희 김호연 김영욱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精神遲滯兒童의 對人問題 解決 特性
신현기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인을 위한 지역사회 중심 교육
신현기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인의 직업적응에 관한 연구
김승국 전병운 신현기 박원희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실의 정신지체 학생 평가적합화 도구로서 교육과정중심평가의 가능성 탐색
신현기 정주영 단국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습장애 학생의 사회·정서적 특성과 교육
신현기 국립특수교육원[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인 평생교육체제 구축을 위한 방안
신현기 국립특수교육원[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중지능 이론의 정신지체 교육에 대한 함의
신현기 정주영 特殊敎育學會[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학급의 정신지체 초등학생을 위한 교수적합화에 대한 일반 교사의 지각
신현기 정주영 特殊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경도 장애 초등학생의 통합교육 방법으로서 교수적합화에 대한 이론적 접근
신현기 정주영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실의 발달지체 초등학생을 위한 평가적합화에 대한 일반교사의 지각
신현기 정주영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학급내 정신지체 학생의 교수적 지원에 대한 특수학급 교사의 인식과 실제
신현기 정주영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의 전환교육 과정에서의 가족참여 확대 방안
신현기 이미선 한국특수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야기 다시 말하기가 자폐성 아동의 동화내용 이해력에 미치는 효과
신현기 이미주 한국자폐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의 교육극대화를 위한 다중지능 사정방법 의 고찰
신현기 정희선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 중재 효과 메타분석
김영표 신현기 한국특수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학급 내 미술재료 나누어 쓰기 활동이 발달지체유아의 또래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권미은 신현기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야기도식을 활용한 읽기훈련이 ADHD아동의 읽기 이해 및 읽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노승림 신현기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능평가를 통한 자기관리 중재가 정신지체 중학생의 수업 중 문제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신현기 심선지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 환경에서의 그림교환의사소통체계를 이용한 중재가 자폐 범주성 장애를 지닌 유아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신현기 최서영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과 미국 장애이해관련 유아동화에 나타난 장애에 대한 내용분석
신현기 한상남 檀國大學校 特殊敎育硏究所[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학급 내 정신지체 학생에 대한 동료의 지원
신현기 정주영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래 지향적 특수교육 연구와 교육실제와의 관계
신현기 서울대학교교육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텃밭 가꾸기를 활용한 진로인식 교육이 정신지체 초등학생의 진로태도 및 진로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영자 신현기 한국통합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대학교에서의 통합교육 담당교사 교육의 방향
김수연 이은주 이대식 신현기 한국교원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장애 대학생의 직업전환을 위한 진로태도 분석
김대룡 신현기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구 한국정신지체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교육 교육과정의 보편적 학습설계로의 전환을 위한 통합교육 교육과정의 검토
신현기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의 모국문화기반 균형적 문해교수가 다문화가정 학생의 읽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신현기 주재연 국립특수교육원[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폐증 아동을 위한 사회적 지도방법 고찰
신현기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박약아의 대인문제 해결 특성
신현기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신지체아동의 대인관계해결 특성. 미간행 박사학위 논문
신현기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