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철홍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Education as living : a re-evaluation of John Dewey's experience-centered curriculum
박철홍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at Buffalo[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리듬체조단원에서 스포츠모의중계수업 적용과 효과 분석
박철홍 차수정 이한주 이태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나 아렌트의 '악의 일상성'의 관점에서 본 교직의 문제
박경주 박철홍 한국교육철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총체적 지식의 함양으로서 공부: 듀이의 경험론에 비추어 본 공부의 의미와 성격
박철홍 한국교육철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듀이의 경험개념에 비추어 본 사고의 성격: 이성적 사고와 질성적 사고의 통합적 작용
박철홍 한국교육철학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삶의 총체적 이상의 구현체로서 직업의 관점에서 본 자유교육의 성격: 전통적 자유교육에 대한 대안 탐색
박철홍 편경희 한국교육철학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주지교과의 도덕교육적 가능성에 대한 탐구
박철홍 한국교육철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왕양명의 양지논과 도가·도교적 사유
박철홍 한국국민윤리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장의 방향은 없는가 ?
박철홍 교육철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왕양명의 입지설과 그 도교내단학적 이해
박철홍 한국중국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知와 德은 하나인가?: 듀이의 宗敎的 經驗에 비추어 본 學習의性格과 知德의 관계
박철홍 [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듀이의 경험론에서 본 지식의 총체성과 탐구의 성격:메논의 패러독스 해소방안
박철홍 윤영순 교육철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와 덕은 하나인가? : 듀이의 종교적 경험에 비추어 본 학습의 성격과 지덕의 관계
박철홍 한국도덕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듀이의 자유교육론에서 직업적 활동의 의미
박철홍 편경희 한국교육철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성장개념에 함의된 자유의 의미와 성격
박철홍 편경희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듀이의 “하나의 경험”에 비추어 본 교육적 경험의 성격: 수단으로서의 지식과 내재적 가치의 의미
박철홍 한국교육철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암기위주 교육의 극복을 위한 대안 탐색: 의미로서의 지식관과 교육적 의의
박철홍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광학적 치아우식활성 검사법의 신뢰도에 관한 연구
박철홍 이상호 이난영 大韓小兒齒科學會[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획논문: 동, 서 종교교육의 만남; 듀이 종교론에 함의된 종 교교육의 성격: 삶에서 종교성 회복을 위한 교육
박철홍 한국종교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트레드밀 훈련이 편마비 환자의 무릎관절 과신전과 분속수에 미치는 영향
박철홍 정보인 한국전문물리치료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Dewey의 ”하나의 경험“에 비추어 본 교육적 경험의 성격: 수단 으로서의 지식과 내재적 가치의 의미”
박철홍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變革的 리더쉽과 組織成果 間의 關係에서 感性的 知能과 認知的 知能의 調節效果 分析
박철홍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존 듀이 성장 개념의 재이해 : 듀이의 존재론에 비추어 본 잠재 가능성의 의미
박철홍 [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존 듀이의 成長 槪念의 再理解: 듀이의 存在論에 비추어 본 潛在可能性의 意味
박철홍 [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성적 사고의 성격에 비추어 본 지식의 총체성: 지식의 형식과선험적 정당화에 대한 비판적 고찰
박철홍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총체적 이상에서 비추어 본 관심의 교육적 의미
박철홍 장세리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탐구와 학습의 궁극적 대상으로서 ‘삶의 총체적 이상’: 탐구의 원형으로서 부적학습의 형이상학적 근거
박철홍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과의 경험화에 함의된 교육내용의 성격: 질성적 사고에서 본 Dewey의 심리화의 재해석*
박철홍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