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은자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강아지형 스마트 토이 놀이가 유아의 스토리텔링에 근거한 그림 표상활동에 미치는 영향
윤현민 현은자 이신애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쓰기지도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에서 사용된 그림책 유형 의 차이가 유아의 기초 쓰기와 창의적 쓰기에 미치는 영향
조경선 현은자 한국아동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서평전문지에 나타난 그림책 서평 분석 연구
심향분 현은자 한국아동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 속 애도의 과정 탐색
이란 현은자 한국문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작 그림책에 나타난 노인 등장인물 분석
장혜미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독자반응이론의 관점에서 본 아동학과 대학원생의 그 림책 읽기
나선희 현은자 한국문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초등교육과정 1,2학년 국어 교과서 수록 그 림책에 나타난 성역할 분석
설려나 홍지민 현은자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스테디셀러 그림책의 특성
김민정 현은자 정지영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변윤희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죽음 교육 자료로서의 그림책에 대한 기독교적 고찰
이란 현은자 기독교학문연구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ESM을 통해 본 대학생의 주관적 삶의 질: 정서, 인지적 효율성, 만족도의 측면에서
김기옥 황선진 현은자 최인수 이수진 유현정 김순옥 대한가정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들의 미디어에 대한 인식 및 미디어교육 현황
강은진 현은자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들의 정보그림책 읽기과정 탐구
심향분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상동화와 사실동화에 대한 유아의 반응 비교연구-소집단 그림책 읽기 활동을 중심으로-
Hyun, Eun Ja 현은자 강은진 Kang, Eun Jin 한국아동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의 죽음 이해의 반응 탐색 – 그림책 읽기를 통한 사 례연구
이란 현은자 한국콘텐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기관에서의 교사보조 서비스 로봇의 콘텐츠 개발
현은자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논픽션 아동도서에서의 작가의 관점
현은자 한국아동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호학적 관점에서 본 그림책의 글과 그림 읽기
변윤희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의 반복된 책 읽어주기가 유아의 독자적 읽기에 미치는 영향
현은자 한국아동학회[199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 - 4세 유아를 위한 '쉬운 책' 의 개발 및 '쉬운 책' 이 유아의 책 읽기 시도에 미치는 효과
김영실 현은자 한국아동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와 학원의 비교를 통해 본 청소년의 플로우 및 내적경험
김기옥 현은자 최인수 유현정 대한가정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서평전문지에 나타난 그림책 서평 분석 연구
심향분 현은자 한국아동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를 위한 그림책에 나타난 리더십
유연일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을 활용한 유아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변윤희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보기 상황에서 나타나는 2세 영아 혼자, 또래간의 비 언어적 언어적 행동
한유미 현은자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증강현실과 로봇 기반 극놀이 적용성에 대한 전문가 기초 조사
G. Jounghyun Kim 현은자 한정혜(Jeonghye Han) 최경(Kyoung Choi) 조미헌(Miheon Jo) 김남규(Namgyu Kim) 한국HCI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디어 리터러시교육의 효과에 대한 질적 고찰
강은진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에 그려진 성인 등장인물에 대한 연구
장혜미 현은자 한국아동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에 기초한 감성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감성지능에 미치는 영향
강은애 현은자 성균관대학교 생활과학연구소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을 활용한 극화 활동의 효과 탐색
강은진 현은자 최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그림책에 나타난 놀이 양상 분석 및 작 가의 창작 배경 연구
김현경 현은자 나선희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보그림책을 활용한 미술감상교육이 유아의 미적반응에 미치는 영향
이순희 현은자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에서 의인화된 동물 등장인물에 대한 아동의 반응
변윤희 현은자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교육용 로봇에 대한 인식과 사용경험과의 관계
강정미 현은자 윤현민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통합적 창의성 증진을 위한 창의극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최경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의 문학 능력 신장을 위한 웹기반 아동문학 교육활동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검증
고원재 현은자 조미헌 이성은 김민경 한국교육공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호학적 관점에서 본 그림책의 글과 그림 읽기
변윤희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놀이로서의 그림책의 글과 그림 읽기
김현경 현은자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을 활용한 극화활동의 효과 탐색
강은진 현은자 최경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능형 로봇을 활용한 동시활동이 4세 유아의 음운인식과 단어재인에 미치는 효과
김영실 현은자 이종향 박현경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보조로봇 활용놀이와 역할놀이에서 또래와의 상호작용 및 놀이성 비교
김경아 현은자 용상이 박민아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그림책을 활용한 미술 감상프로그램이 유아의 미적 반응에미치는 효과
김소연 현은자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알파벳 북의 즐거움
현은자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적 이슈를 다룬 사실주의 그림책에 대한 유아의 문학적 반응
박소윤 현은자 조민희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 정보책에 반영된 현대의 지식관
현은자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메타픽션 그림책 분석 및 그에 대한 아동의 반응연구
구한나 현은자 유정아 한국어린이문학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세 유아의 사회가장놀이에 나타난 의사소통 전략
안혜진 현은자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의 반목된 책읽기가 유아의 독자적 읽기에 미치는 영향
현은자 [199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의 반복적 책읽어주기가 유아의 독자적 읽기에 미치는 영향
현은자 [199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 정보책에 반영된 현대의 지식관. 어린이문학교육
현은자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를 위한 정보책의 인식과 활용
조은정 현은자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미술감상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그림책활용 조사 연구
김소연 현은자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자그림책 읽기와 종이그림책 읽기에서 나타난 유아의 언어반응 비교: 스마트폰 전자그림책<구름빵>과 종이그림책<구름빵> 읽기에서 나타난 유아의 언어반응 내용 및 언어반응 유형 비교
손희정 현은자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 정보책에 반영된 현대의 지식관.어린이문학교육연구
현은자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문자언어교육을 위한 쉬운책의 개발 및 효과
현은자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용 지능형 서비스로봇에 대한 유아의 인식
현은자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용 로봇콘텐츠 평가 및 콘텐츠 유형별 분석
현은자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 사회에서의 그림책 보기
현은자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호작용성의 관점에서 본 디지털북과 종이책의 스토리텔링
현은자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세계화 시대의 교육과 어린이문학: 그림책을 중심으로
현은자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용 지능형 서비스로봇에 대한 유아의 인식
현은자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