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옥정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학습준비도, 사회·정서 발달, 자아개념 및 프로젝트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옥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발전교육의 관점에서 본어린이집 교사의 물교육 실태, 인식 및 요구"
백은주 허미화 지옥정 정미라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기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종이 프로젝트’에서지역사회와의 연계가 연계 주체들에게 미친 영향
지옥정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과 유아환경교육센터의 협력과정에 참여한 유아 및 교사의 경험
조부경 지옥정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5세 누리과정 유치원 교사용 지도서와 어린이집 프로그램에 나타난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물 교육 활동내용 분 석
백은주 허미화 지옥정 정미라 한국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유치원의 지속가능발전교육 관련 실태 조사
지옥정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 접근법의 한국 유아교육현장 적용방안 모색
지옥정 열린유아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 접근법 연구동향과 적용현황 및 과제
지옥정 영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반영적 자기성찰에 기초한 유치원 교사의 집단 학습과정 연구
류칠선 지옥정 윤선영 한국유아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의 통합적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접근법
지옥정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 접근법과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비교
지옥정 한국영유아보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학습준비도 사회․정서발달, 자아개념 및 프로젝트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옥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기 자연친화교육의 의의 및 미래지향방향 탐색
지옥정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의 집단 반영적 자기성찰에 기초한 재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류칠선 지옥정 윤선영 한국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녹색성장교육에 대한 인식 수준 및 의미 탐색
이희경 지옥정 장정애 미래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 접근법 수행을 위한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유아교사의 인식 차이 분석
장희선 지옥정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성을 위한 유아교육” 사례로서의 “무심천 프로젝트”에 나타난 유아들의 지역사회 참여 내용 분석
지옥정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공원프로젝트’중 유아들의 공원에 대 한 인식 변화 분석
지옥정 한국어린이미디어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의 통합적 교육과정의 운영을 위한 접근법,프로젝트 접근법
지옥정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학습준비도
지옥정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속가능성과 녹색성장을 위한 유아교육의 국제적 동향
지옥정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