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란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교사피드백이 포함된 과학글쓰기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영향
정영란 황신영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과 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진로 결정 자기 효능감과진로 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이숙희 정영란 韓國生物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교육과정 보건영역에서의 구강보건교육과 구강보건인지도
정영란 최혜숙 한국치위생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의 재등록률 영향 요인 분석
정영란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중심학습에 참여한 중학생의 과학적 자기효능감 형 성 과정 분석
이솔희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등학교 과학교사와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에 대한 인식 조사
Chung, Young-Lan 한지숙 정영란 Han, Ji-Sook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외적동기, 흥미, 과학 과목성취도의 구조적 관계와 성별에 따른 잠재평균 분석
이유경 주영주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의 재등록률 영향 요인 분석
정영란 한국교육방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문 강화 수업이 중학생들의 질문 수준과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배재희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6차 교육과정에 따른 중학교 과학 교과서 생물단원의 STS 내용 분석
김수이 정영란 한국생물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광합성의 기본개념에 관한 학생들의 이해도 조사 및 오개념 분석
강경리 정영란 한국생물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수업 모형을 이용한 생물 학습 지도 자료의 개발과 현장 적용 연구
강순자 허명 정완호 정영란 장영희 한국생물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 식물의 구조와 기능 」 단원에서 협동학습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계윤 정영란 韓國生物敎育學會[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 학습에서 비유를 사용한 수업의 효과
임성연 정영란 한국생물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환경 문제에 대한 평가 도구 개발 및 국민학생과 중학생의 태도 조사 연구
우현경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과학에 관련된 태도 , 과학성적 , 과학 탐구능력 , 과학교사의 과학에 대한 태도의 상관관계
안계원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항상성 , 동·식물 분류 , 식물의 양분생산에 대한 학생의 개념 조사와 오개념 형성 원인으로써 교사 요인의 분석
김수미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전략이 중학교 생물학습에서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손대희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습에서 중학생들의 학습성향에 따른 개념도를 활용한 유의미학습의 효과
이영주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들의 생물학습에서 개념도와 순환학습을 통합한 수업의 효과
이은파 정영란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에서의 학습자 정보 표준화 모형 연구
곽덕훈 정영란 한국컴퓨터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질 관리 준거 개발 연구
장은정 정영란 한국교육공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BSL(Test of Basic Scientific Literacy)과 SLT(Scientific Literacy Test)를 사용한 중 고등학생의 과학적 소양 비교
이자경 정영란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과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프로젝트 중심 학습에서 성찰적 실천 과정이 학습자의 태도 및 학습 결과에 미친 영향
김동식 정영란 한국교육공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원격대학 성과 분석 연구
서윤경 정영란 장은정 한국교육공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에서 수업만족도 영향 요인이 수업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정도에 관한 연구
정영란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이버대학 질 관리 현황 평가 및 질 관리 개선 방안
장은정 정영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원격교육연구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S 자료를 이용한 중학교 생물과 학습이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효과
강순자 정영란 강혜자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들의 생물학습에서 개념도와 순환학습을 통한 수업의 효과
이은파 정영란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생 생물 "물질대사" 단원에서 협동학습의 효과 :STAD 모형의 적용
이혜원 정영란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습에서 중학생들의 학습성향에 따른 개념도를 활용한 유의미학습 효과
이영주 ( Young Joo Lee ) 정영란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프로젝트 중심 학습이 학습자의 태도
정영란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 코스의 운영 및 평가
정영란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이러닝 콘텐츠의 설계 및 개발
정영란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통놀이가 사회성발달에 미치는 효과-비석치기, 윷놀이, 고누놀이를 중심으로-
신명숙 정영란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고등학교 과학교사와 학생들의 과학의 본성에대한 인식
정영란 한지숙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항상성, 동식물 분류, 식물의 양분생산에 대한 학생의 개념 조사와 오개념 형성 원인으로서 교사 요인의 분석
김수미 정영란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전략이 중학교 생물 학습에서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과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손대희 정영란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프로젝트 중심 학습 유형이 학습자의 태도, 학습결과 및 성찰적 실천 과정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 논문
정영란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