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대학에서의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사례 설계 및 효과성 연구
김남익 최정임 전보애 한국교육공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함수개념의 이해 촉진을 위한 수업 설계: 상황학습이론을 중심으로
최정임 허혜자 대한수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연구의 이해:‘객관주의와 구성주의-대립에서 대화로’를 읽고
최정임 한국교육공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수업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 사례연구:성찰일기를 통한 효과성 분석을 중심으로
최정임 한국교육공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연구에 대한 회고와 전망:국내?외 연구동향 비교
강인애 최정임 장경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에서의 거꾸로 학습 (Flipped learning) 사례 설계 및 효과성 연구: 학습동기와 자아효능감을 중심으로
김남익 최정임 전보애 한국교육공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황학습 이론에 따른 학습내용의 구성, 교사의 역할, 평가원리 에 대한 고찰
최정임 한국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디지털교과서를 위한 인지적 스캐폴딩 설계 원리 개발
엄미리 허혜자 최정임 한국교육방법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연구의 이해
최정임 한국교육공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웹 기반 수업에서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교수전략 탐구
최정임 한국교육공학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례 분석을 통한 PBL의 문제설계 원리에 대한 연구
최정임 한국교육공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 연구에 대한 회고와 전망
강인애 최정임 장경원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자교과서 프로토타입 개발 연구
변호승 최정임 송재신 한국교육공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수업에서의 문제중심학습 적용 사례연구
최정임 한국교육공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편적 학습설계(UDL)를 반영한 디지털 교과서 설계 원리
신남수 최정임 한국교육공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상황의 맥락성과 복잡성이 학습성취와 태도 지식의 전이에 미치는 효과: 수학적 문제해결 능력을 중심으로
최정임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BL 효과성에 대한 연구: 성찰일기에서 나타난 학습자의 태도및 인지 변화를 중심으로
최정임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