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연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장애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문제행동, 개별화교육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영란 박지연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 부모의 낙관성이 삶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장재윤 한국특수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장애학생의 수업 참여행동과 문제행동, 개별화교육목표 성취에 미치는 영향
김영란 박지연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 역량강화를 위한 양육지원 프로그램이 장애유아 부모의 양육 효능감과 부모-유아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강혜원 박지연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 및 행동장애아동이 보이는 언어적 어려움에 대한 중재 방안 고찰
김윤희 박지연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사소통 장애아동을 둔 가족의 어려움과 지원요구에 관한 질적 연구
김정연 이은숙 이금진 박지연 김주혜 한국언어청각임상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외계층 영재학생의 인지특성과 학습요구
박민정 전동렬 이경숙 박지연 韓國英才學會[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외계층 영재학생의 인지특성과 학습요구
박민정 전동렬 이경숙 박지연 한국영재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의 지적장애 어머니를 위한 가정기반 양육지원이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와 양육효능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김예리 박지연 한국장애인복지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학급 내 정서 및 행동문제를 가진 아동의 특성과 지원요구에 대한 질적연구
김미선 조윤경 박지연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행동이 장애아 가족의 삶에 미치는 영향과 가 족의 대처방식에 관한 질적연구
김남희 박지연 김영란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 및 행동문제를 가진 아동과 청소년의 사회적 기술 중재에 대한 고찰
강수연 허수연 정정은 박지연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중학생의 문제행동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이가정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긍정적 행동지원 실행에 참여한 전문가들의 경험 과 인식에 관한 질적 연구
김예리 박지연 김지수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교에서 실시한 시민교육 프로그램이 장애청소년의 시민의식과 친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김예리 박지연 한국열린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행동도표를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 유아의 문제행동과 활동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송유하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적 정신모형 이론에 기반한 4M 순환학습 수업모형의 효과: 고등학생의 원운동 관련 기초 개념과 정신모형의 발달 측면에서
박지연 이경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이 개입된 학교폭력에 관한 질적 연구
박지연 손유니 한국청소년시설환경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 평가 준거 개발 연구: CIPP평가 모 형을 중심으로
박응희 박지연 한국조형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행동을 지닌 장애학생 행동지원의 현황과 과제: 행동지원에 대한 국내 연구 고찰」
박지연 오주현 한국정서ㆍ행동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실동화를 활용한 문제해결전략 교수가 정서ㆍ행동장애 위 험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수업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김지원 박지연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 관련 교사교육이 일반 유아교사의 개인적 교수 효 능감과 교수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유은연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에 관한 문헌연구: 보편적 지원의 실행과 성과를 중심으로
김경양 박지연 남보람 김영란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차원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초등학교 장애학생과 그 또래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박지연 한국특수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장애 청년의 고용 및 고용유지에 기여하는 요인에 대한 질적 연구
박지연 정지희 심은정 한국특수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장애인의 성공적 성인기 전환에 영향을 준 요소와 전환 지원방안에 관한 질적 연구
박승희 이숙향 박현숙 박지연 한국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아 존중감이 청소년의 대인관계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중학교 학생의 문제 행동과 특수교사의 교사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이가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교 차원 긍정적 행동지원 리더십팀을 위한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교사 효능감, 학급관리기술, 교사상호작용행동 을 중심으로
박지연 손유니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개념 변화 연구에서 학생의 개념에 대한 이해: 오개념(misconception)에서 정신모형(mental model)까지
박지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행동을 지닌 장애학생 행동지원의 현황과 과제
박지연 오주현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긍정적인 행동지원(PBS) 과정에서의 핵심관련자 간 협력에 관한 고찰
김주혜 박지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족 참여 및 지원의 실제
박지연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학생 문제행동 예방 및 지도
박지연 국립특수교육원[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머니 특성에 따른 유아기 자녀의 조기교육
박지연 이숙현 백진아 한국가족관계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조절 전략개발(SRSD)을 활용한 반성적 쓰기 교수가외현화된 정서, 행동 문제를 가진 초등 특수학급 학생의 글쓰기 능력과 자기효능감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진미영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달장애인의 성공적 성인기 전환에 영향을 준 요소와 전환 지원방안에 관한 질적 연구
박승희 이숙향 박현숙 박지연 한국특수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 부모들의 품앗이 부모자조활동이 양육스트레스와 가족역량강화 및 가족의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예리 박지연 한국특수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에 관한 문헌 연구
김경양 박지연 남보람 김영란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 행동장애 위험 학생을 위한 학교기반 멘토링 프로그램에 관 한 문헌 연구
박지연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 적응활동 시간을 이용한 장애이해 프로그램이 일반고등학생의 장애 학생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문정옥 박지연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어과 학급차원의 또래교수가 정서 및 행동장애 위험아동과 일반아동의 받아쓰기 과제성취도 및 사회성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유나리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결연프로그램에 참가한 정신지체학생 어머니들의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박지연 전혜인 ( Hae In Jeon )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 및 장애위험아동의 긍정적인 수업행동 향상을위한 중재 고찰
박지연 이명희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행동도표를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 유아의 문제행동과 활동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송유하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 관련 교사교육이 일반 유아교사의 개인적 교수 효능감 과 교수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유은연 한국유아특수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아동의 부모를 위한 부모결연프로그램에 참가한 어머니들의 경 험
박지연 전혜인 한국특수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차원적인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박지연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관련동화 재구성 활동이 일반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수연 박지연 한국학습장애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서 및 행동 문제를 가진 아동과 청소년의 분노조절 프로그램에 관한 고찰: 1990년에서 2010년까지의 국내외 실험연구를중심으로
김미영 조혜희 박지연 한국특수아동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이해교육을 포함한 국어과 협력교수가 장애학생에 대한 비장애학생의 태도와 학급분위기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이동현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트레스 관리 중심의 형제지원 프로그램이 중도·중복 장애학생 형제자매의 스트레스 대처행동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임금비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화를 활용한 사회성 향상 프로그램이 정서․행동장애 위험 아동이 포함된 일반학급 초등학생의 학교생활적응도, 정서능력, 자아존중감에 미 치는 영향
박지연 변미진 한국정서·행동장애아교육학회(구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차원의 확장된 스킬스트리밍 교수가 정서·행동장애 위험 유아의 사회성 기술, 문제행동, 일반유아와의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문회원 박지연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연구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G. Simmel의 사회적 공간담론의 교육학적 의미 분석 : 학습도시·창조도시·마을만들기 담론에의 함의
박지연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유아의 저녁 일과 문제 행동에 미치는 영향
문화원 박지연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마케팅 키워드: CRM, 상품기획 7tools 시스템으로전략화 가속
김지은 정만국 박지연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활주제에 따른 만다라 활동이 유아의 주의집중 및 자기조절력에 미치는 효과 연구
박지연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미술활동 증진을 위한 다양한 재료기법 연구: 6세-9세 중심으로
박지연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장애청소년 및 성인의 문제행동에 대한 긍정적 행동지원
박지연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적 정신모형 이론에 기반한 4M 순환학습 수업모형의 개발및 적용 효과: 고등학생의 원운동 학습을 중심으로
박지연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초등학교 장애 학생과 그 또래에 미치는 영향
박지연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행동도표를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자폐유아의 문제행동과 활동참여에 미치는 영향. 『정서
박지연 송유하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학습부진 초등학생의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박지연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