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일호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Effects of students' prior belief on scientific reasoning process in solving controlling variable tasks wicomputer simulation = 과학적 추론 과정에 대한 학생들의 사전 신념의 효과
양일호 한국교원대학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디지털 교과서와 서책형 교과서 사용시 두뇌 활성 차이: EEG 연구
계보경 정광훈 이일선 양일호 변정호 박상희 김윤영 김순미 권용주 권승혁 권석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자의 지식 생성 과정에서 나타난 귀추적 사고
권용주 이혜정 양일호 韓國生物敎育學會[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학교 과학 실험 수업에 대한 실험 목적, 상호 작용, 탐구 과정의 분석
김민경 조현준 정진우 양일호 김영신 한국지구과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자의 과학적 탐구과정에서 나타나는 귀추적 추론 분석틀 개발
양일호 조현준 정선희 한국지구과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 과학교육에서 실험 활동의 목적: 전문가 커뮤니티를 통한 델파이 연구
김영신 허명 조현준 정진우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자와 초등과학영재의 탐구에서 나타난 귀추적 추 론 분석
양일호 최현동 정선희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규칙성 지식의 생성 과정: 경향성 지식의 생성을 중심으로
권용주 정진수 양일호 박윤복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자와 과학영재의 실험설계활동에서 나타나는 과정요소 및 특성 분석
류설진 임성만 양일호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탐구 수행일지에 나타난 초등 과학영재의 지식생성과정 분석
백명종 최현동 임성만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실험 수업 분석 도구 개발
김민경 허명 최현동 정진우 오창호 양일호 김진수 김영신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학교 과학 실험 수업의 질 분석
김영신 양일호 박경숙 경북대학교 사범대학부속 중등교육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과학 교사들의 수업에서 나타나는 교수 행동 요소와 수업 유형 분석
권용주 정진우 정재구 이혜정 양일호 서형두 서지혜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6학년의 인공자극과 자연자극에 대한 분류 사고
권치순 최현동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자의 과학지식 생성 과정에 대한 심층 면담 연구
권용주 허명 정진우 정진수 오창호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정의적 특성 추이 분석을 위한 종단적 연구
김영신 정진우 정완호 양일호 김효남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지식 성취 수준 추이 분석을 위한 종단적 연구
권재술 최병순 이경호 양일호 김지나 권치순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 학생들의과학 탐구 능력 추이 분석을 위한 종단적 연구
김범기 허명 최관순 우종옥 양일호 김태선 김찬종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 과학교사들의 가설 창안 과정에 대한 탐색적 분석
권용주 정원우 양일호 한국교원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 학생들의 과학 태도 변화에 대한 학습환경의 원인 분석
권치순 허명 양일호 김영신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물 행동학자의 연구 활동에서 나타나는 연구 단계,사고 과정,행동 양식 및 생성 지식에 관한 연구
권용주 정진수 이안나 양일호 한국생물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Charles Darwin의 자서전에 나타난 사고 과정 분석
권용주 황신영 허명 정진수 오창호 양일호 한국생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적 설명 지식의 창의적 생성 과정
강민정 정진수 양일호 권용주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탐구 수행일지에 나타난 초등 과학영재의지식생성과정 분석
백명종 최현동 임성만 양일호 한국과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생물학자와 과학영재의 실험설계활동에서 나타나는 과정요소 및 특성 분석
류설진 임성만 양일호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 중, 고 학생들의 과학학습 행동억제체계 및 행동활성화체계와 과학흥미도 조사 및 상관관계 분석
심현섭 임성만 양일호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 과학교사들의 가설 창안 k과정에 대한 탐색적 분석
권용주 정원우 양일호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 과학교사들의가설창안 과정에 대한 탐색적 연구
권용주 정원우 양일호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등학교 실험 수업의 유형 분석
김석민 조현준 양일호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등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인지적, 정의적 특성에 대한 공변량 구조 분석
김승화 임청환 양일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인지적, 심리적 특성에 대한 공변량 구조분석
김승화 임청환 양일호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ㆍ중학생들의 과학탐구능력에 미치는 인지적,정의적 특성에 대한 공변량 구조분석
김승화 임청환 양일호 [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