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옥승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학교운영위원회의 실태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양옥승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 자기조절력 측정도구의 델파이 조사
김정림 이은정 양옥승 열린부모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 자기조절 측정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자기조절의 의미: 두뇌발달의 관점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아 보육시설 평가기준의 개발 및 타당화
양옥승 최경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6세 유아의 자기조절력 측정척도 개발
양옥승 미래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에서 유아교육에 대한 함의
양옥승 황윤세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관점에서 본 자유놀이
나은숙 이정란 양옥승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 모형의 변화 방향 탐색: 역사적 접근
양옥승 한국아동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자기조절력 관련 변인간의 관계분석
양옥승 이정란 한국교육방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 연구의 재개념화 Ⅲ
양옥승 덕성여자대학교 고등교육연구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에 대한 관점 탐구
양옥승 덕성여자대학교 고등교육연구소[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포스트모더니즘적 관점에서 본 유아사회교육모형
양옥승 이혜원 이정란 덕성여자대학교 고등교육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조절의 개념과 발달
양옥승 이정란 덕성여자대학교 고등교육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보육기관 평가인정제 모형(안)』에 대한 유치원과 어린이집 교원의 인식
양옥승 최경애 이정란 덕성여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육서비스의 질적수준 제고를 위한 보육정책의 방향
양옥승 대한지방행정공제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교사 양성체제와 유아교육의 전문성 신장
양옥승 韓國敎師敎育學會[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의 양성체제
양옥승 정윤정 유길근 한국교원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 사립 유치원 영어교육의 실태
김영실 양옥승 김현희 김진영 한국아동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의 패러다임 분석에 따른 교사교육과정의 탐구
양옥승 황윤세 한국교육과정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치원 교사 양성 프로그램의 개선 방안
양옥승 韓國敎員敎育學會[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 양성대학 평가
박은혜 조부경 임승렬 양옥승 韓國敎員敎育學會[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도덕교육에 대한 고찰
양옥승 이정란 德成女子大學校[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 보육기관 평가인정제 개발 연구
양옥승 한국아동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 연구의 재개념화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198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사회적응행동 발달 검사지 개발 연구
양옥승 이종숙 이영자 한국유아교육학회[198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교육과정 연구의 재개념화2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어적 계획 및 평가(VPE)프로그램의 효과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언어적 계획 및 평가 (VPE) 프로그램에 의한 유아 의 자기조절 기초 형성
김혜리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 , 보육기관의 종합평가 모형 연구 : 계층분석절차 기법의 적용
양옥승 중앙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 이론
양옥승 한국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육교사 교육훈련시설의 운영제도 개선을 위한 기초조사
양옥승 한국영유아보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재개념론적 관점에서 본 유아교육과정 탐구
양옥승 한국영유아보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에서의 잠재적 교육과정 탐구
김지현 양옥승 덕성여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가 화를 내는 원인과 조절에 관한 연구
나은숙 양옥승 미래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선택활동에서 유아의 선택의 의미
양옥승 [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몬테소리 수행평가 도구 개발에 관한 연구
김명희 양옥승 신화식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살핌의 텍스트로서 유아교육과정 이해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용 유아의 사회적 유능감 평가척도 개발연구
양옥승 이혜원 한국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6세 유아의 자기조절력 측정척도 개발
양옥승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관계중심 교육에 대한 이해
김호인 전하윤 양옥승 손복영 덕성여자대학교[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선택활동시간에 나타난 유아들의 흥미
나은숙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남북한의 유아교육 및 보육제도 비교연구
양옥승 덕성여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집에서 영아 보육이 지니는 의미:보살핌과 가르침
김지영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자기조절력 관련 변인간의 관계 분석
양옥승 이정란 한국교육방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교사의 사회 교수 내용 지식
양옥승 이옥주 한국교원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국가수준 보육과정의 음악교육 내용분석
김향숙 윤지영 양옥승 덕성여자대학교 사회과학연구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의 다양한 목소리: 다면성 고찰의 필요성
양옥승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의 자기조절 구성 요인에 관한 연구
양옥승 이정란 한국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선택활동에서 유아의 선택의 의미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살핌의 텍스트로서 유아교육과정 이해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아 보육시설 평가기준」의 개발 및 타당화
양옥승 최경애 한국유아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아동중심 교육과정의 의미 탐구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삶의 맥락에서의 영유아 보 교육과정 탐구
양옥승 한국유아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종일제 유치원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
양옥승 이영자 한국교육학회[199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6세 유아의 자기조절력 측정도구 개발
양옥승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부모교육 프로그램의 유형
양옥승 [198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어린이의 삶·교육·보육: 삶의 맥락에서 본 영유아 보·교육
양옥승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유아를 위한 종일제 프로그램의 방향. 영·유아 종일제 프로그램의 운영
양옥승 [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 관점에서 본 자유놀이
나은숙 이정란 양옥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사의 정체성과 전문성,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
양옥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보유기관의 종합평가 모형 연구
양옥승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ㆍ보육기관 종합 평가제의 평가기준에 대한 타당화
김은아 이혜원 양옥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기조절의 개념과 발달. 교육연구. 덕성여자대학교 고등교육연구소
양옥승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연을 통한 유아교육
양옥승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연을 통한 유아교육:어린이와 자연
양옥승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연을 통한 유아교육. 어린이와 자연. 창립20주년기념 유아교육 학술대회
양옥승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교육과정 연구의 재개념화 Ⅲ:다문화주의의 적용
양옥승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 시대의 한국교육
양옥승 [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