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블리스심볼의 사용이 중증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대구대학교 대학원[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특수학급 여교사의 직무 경험 분석
송미승 한경임 윤소영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경남, 부산 지역 특수교육 기관의 보완대체의사소통 중재 실태와 연구 현황
한경임 한국보완대체의사소통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3세와 5세 유아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그림상징체계에 대한 도상성 인식 차이
최정은 한경임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를 위한 일반유아와 장애유아의 핵심어휘 연구
김종인 한경임 한국특수아동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모바일 AAC 앱 토크프렌드를 이용한 중재가 지역사회 상황에 서 자폐성 장애 고등학생의 자기결정력에 미치는 효과
정명철 한경임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뇌성마비 유아의 요구하기와 자발화 변화에 대한 사진의사소 통과 손짓기호 체계의 비교
문현미 한경임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역사회 상황에서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PDA 활용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강우정 한경임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T.A.C.L.E. 프로그램 운영 미국 초등학교 특수학급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 사례 연구
한경임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복합의사소통장애 초등학생을 위한미국의 특수학급 운영 사례 연구
한경임 한국특수아동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용 웹기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가이드 프로그램 개발 연구
정명철 한경임 한국정서행동장애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증 뇌성마비 아동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한경임 특수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대체 의사소통 체계사용 지체부자유 학생의 현황 및 중재방안 연구
한경임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멀티미디어 학습 프로그램이 학습 장애 아동의 읽기와 쓰기에 미치는 효과
전희 한경임 한국정서학습장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 · 대체 의사소통 중재에 의한 중복 지체부자유아 문제 행동 지도
한경임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복 · 지체부자유 아동의 읽기 중재 전략
김수진 한경임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 대체 의사소통체계 사용자의 삶의 질에 관한 논의
한경임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 , 대체 의사소통 사용 중증 뇌성마비 유아의 형제에 대한 의사소통 상대방 훈련 효과
한경임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ㆍ대체 의사소통에 의한 요구하기 기능훈련이 중복장애 학생의 문제 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맹현숙 한경임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생의 전정기능과 정적균형에 대한 연구
김영록 한경임 한국특수아동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교 유치부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질적 연구
한경임 한국특수아동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체부자유 중고등학생의 여가활동실태분석
김동희 한경임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대체 의사소통 사용 뇌성마비 아동에 대한 유아 및 초등 저학년 아동의 태도
한경임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또래 참여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가 중복장애학생의 의 사소통 능력 변화에 미치는 효과
최소연 한경임 한국언어치료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보완·대체의사소통 조기 중재의 가능성 탐색과 중재 시 고려 사항에 관한 고찰
한경임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형제에 대한 상호작용 기술 훈련이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 향상에 미치는 효과
임민숙 한경임 한국특수아동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특수교육 교사의 지식 및 기술 역량 요인 연구
문현미 한경임 한국특수아동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고등학교 특수학급 교사의 전환교육 운영 실태와 인식 연구
박정은 한경임 한국통합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역사회 상황에서 중도 뇌성마비 학생의 PDA 활용 보안,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강우정 한경임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 특수교육 교사의 교사 소양 역량의 요인 분석과 자기평가
문현미 한경임 한국특수아동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블리스심볼의 사용이 중증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진행성근위축 아동 어머니의 자녀 양육 경험 분석
김소형 한경임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구 한국지체부자유아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뇌성마비 학생의 읽기, 쓰기 능력과 학교생활만족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창호 한경임 한국지체중복건강장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블리스 심볼 사용이 중증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한경임 [199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블리스 심볼의 사용이 중증 뇌성마비 아동의 의사소통에 미치는 효과. 석사학위논문
한경임 [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증 뇌성마비 아동을 위한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한경임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특수교육에 있어서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적용의 실제Ⅰ : 지체 및 중복장애를중심으로
한경임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증 뇌성마비 아동의 보완․대체 의사소통 중재의 효과
한경임 [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