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규(Choi, Sung-kyu)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청각장애대학생의 자아정체감, 자기효능감, 의사소통양식 간의 관계 연구"
이정우(Lee Jeong woo) 최성규(Choi, Sung-kyu) 한국영상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농인 조경건의 생애사 연구
최성규(Choi, Sung-kyu) 한국특수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한국판 DIT를 통한 청각장애아동과 가청아동 간의 도덕성 발달 특성 비교
윤은희(Yun, Eun Hee) 최성규(Choi, Sung-kyu) 한국특수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대학생의 청각장애 인지, 농정체성, 농문화 인식에 미치는 교육환경의 군집적 특성
최성규(Choi, Sung-kyu) 한국청각·언어장애교육학회[202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과 개별화교육계획의 구조에 대한 인식
김태임(Kim Tae Im) 최성규(Choi, Sung-kyu)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과 건청아동의 조작형태 특성에 기초한 인지발달 비교 연구
윤은희(Yun Eun-Heui) 최성규(Choi, Sung-kyu)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명사의 의미망 분석을 통한 정신지체아동과 일반아동의 개념 및 의미발달 비교
김영옥(Kim Young-Ok) 최성규(Choi, Sung-kyu)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학교양교과목의 필요성 강의가 특수교육학부 대학생의 수학에 대한 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최성규(Choi, Sung-kyu) 황석윤(Hwang Sun-Yoon)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교육에 대한 교사 태도 검사 도구의 개발과 적용 가능성
배형일(Bae Hyung-Il) 최성규(Choi, Sung-kyu) 이한선(Lee Han-Sun) 오원석(Oh Won Seok)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지적 장애인의 사회적 통합에 대한 대학생의 태도 관련 변인간 관계 연구
송혜경(Song Hyea Gyeong) 최성규(Choi, Sung-kyu) 오원석(Oh Won Seok) 신지현(Shin Ji Hyeon) 대구대학교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미망 분석을 통한 정신지체아동과 청각장애아동의 어휘발달에 관한 비교 연구
최성규(Choi, Sung-kyu) 한국특수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각장애아동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김선애(Kim Sean-Ae) 최성규(Choi, Sung-kyu)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교 교사의 교육 및 수업실행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형별 교사재교육 심화교육과정의 필요성에 대한 관계 연구
최성규(Choi, Sung-kyu) 한국특수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교육 보조원 활용에 관한 특수학급 학부모의 인식 및 요구 분석
권애경(Kwon Ae Kyung) 최성규(Choi, Sung-kyu)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특수학급 교사와 통합학급 교사의 협력교수 실태와 인식 및 지원요구에 관한 연구
최성규(Choi, Sung-kyu) 하진(Ha Jin)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