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정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가정과 실천적 문제 중심 수업에서 교사의 경험에 대한 연구
채정현 한주 대한가정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가정과교사의 가족가치관과 세 행동체계별 가족생 활 영역 목표 요구도
오윤희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추론 가정과 수업이 중학생의 가정교과 인식에 미치는 효과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중학교 가정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실 천적 행동수업 모형을 적용하여
손주영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중지능을 활용한 실천적 문제 중심 가정과 수업이고등학생들의 학교폭력 예방에 미치는 효과
채정현 최성연 대한가정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과 교육과정 모형에 대한 선호도
채정현 한국 가정과 교육 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과교육과정
채정현 한국 가정과 교육 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추론가정과 수업이 비판적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검증
변현진 채정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의 가정과교사 특성지각과 가정과 수업을 통한 인 성적 도덕성
김성교 채정현 대한가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추론 가정과 수업이 중학생의 도덕성에 미치는 효과
박미정 채정현 이지연 유태명 대한가정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과교육의 정체성 탐색 : 이미지와 성격을 중심으로
박이정 ( Mi Jeong Park ) 채정현 대한가정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교육과정의 중등학교 가정 교과서에 나타난 진로교육 내용분석
박미정 채정현 손현희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동기유발(ARCS) 전략을 적용한 가정과 수업이 학습동기및 교과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효과
유미숙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추론 가정과수업이 중학생의 자존감에 미치는 효과
김성교 채정현 유태명 박미정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문제 중심의 부모교육
김순주 (토론자)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ARCS 동기유발 전략을 적용한 가정과 식품표시 수업이중학생의 학습동기와 식품표시에 대한 인식 및 활용도에 미치는 효과
여수경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교육학의 사회적 기여와 미래 비전
유태명 채정현 이수희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추론 수업에 대한 가정과 교사의 관심 단계와 실행 수준
박미옥 채정현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가정과 교육과정과 인성교육과의 관련성
김하늬 최민지 채정현 이은희 이연숙 유태명 왕석순 한국가정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Blended Learning전략을 활용한 실천적 문제 중심 가정과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및 평가
이진희 ( Jin Hee Lee ) 채정현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ICT를 활용한 가정과 웹 기반 문제해결 학습환경의 개발
박미정 채정현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가정과목의 재구성을 통한 질 제고 방안
채정현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 중심 수업에 대한 가정과 교사의 관심 단계와 실행 수준
박미옥 채정현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선행조직자로서 중학교 가정교과서 ‘식단과 식품선택’단 원의 도식자 개발
구성현 채정현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문제 중심 수업이 중학생의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유태명 채정현 [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추론 가정과 수업과 다른 요인이 한국 여고생들의 의사결정 능력에 미치는 영향
채정현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가정교과 수행평가를 위한 루브릭 개발: 실험
범선화 채정현 [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협동학습 교수·학습과정안 개발 및 협동학습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김경남 채정현 이재복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제7차 교육과정의 중등학교 가정 교과세에 나타난 진로교육 내용 분석
박미정 채정현 손현희 [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관심(CBAM모형)에 기초한 실천적 추론 가정과
김재광 채정현 [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실천적 추론 가정과수업과 다른 요인이 한국 여고생들의 의사결
채정현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중지능 교수?학습 방법을 적용한 실천적 문제 중심가정과 교수?학습 과정안의 개발과 평가 -중학교 가정과 ‘청소년의 영양과 식사’단원을 중심으로-.
채정현 최성연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