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진웅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어림 활동이 문제 해결 과정에서 개념 이해, 해답 예측, 계산에 미치는 영향: 속력과 밀도의 사례를 중심으로
박승재 조광희 송진웅 서정아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실험 목적에 대한 중학생의 인식 조사
김희경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일반물리학 교과서의 엔트로피 개념에 대한 설명 분석
송진웅 이주현 한국물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스털링 기관의 열효율에 대한 설명방식 및 대학생들의 사고과정 분석
송진웅 이주현 한국물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에너지 및 에너지 보존 개념에 대한 존재론적 분 석과 교육적 시사점
송진웅 정용욱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리 전공 학생들의 엔트로피 개념에 대한 이해의 어려움
송진웅 이주현 한국물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교과서의 예시 유형 분석틀 개발
서정아 조광희 송진웅 한국물리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체 속 물체의 위치와 운동에 대한 예비교사의이해
송진웅 지영래 한국물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관 전시물의 특징과 학생들의 전시물에 대한 인식: 서울시 소재 3개 과학관을 중심으로
김소희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개방형 과학 탐구를 위한 효과적인 지도 전략의 탐색 –과학고등학교의 KYPT 문제 해결 사례를 중심으로-
김효준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국 학교 과학교육의 개척자 T. H. Huxley-생애와 활동을 중심으로-
Cho, Sook-Kyoung 조숙경 송진웅 Song, Jin-Woong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에서의 상황 관련 연구에 대한 개관과 분석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udent's Conceptions and the Historical Change of the Concept: Free-fall Motion
박승재 장경애 송진웅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계통도 분석법을 통한 초등학생과 초등교사의 '과학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관점 조사
송진웅 정용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실험의 목적에 대한 중학생의 인식 조사
김희경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철학을 수강하는 대학원생의 과학의본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
권성기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 남녀 학생의 과학수업과 과학자에 대한 태도
박승재 장경애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사의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와 존경하는 과학자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사의 양성 , 임용 , 재교육에 대한 개선 방향
노경임 이학동 송진웅 손연아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현대 과학철학자들의 저술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이미지
권성기 정병훈 송진웅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에서의 상황 관련 연구에 대한 개관과 분석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물리학에서 이론적 설명과 실험에 포함된 이상조건에 대한 고등학생과 과학교사의이해 조사
권성기 정병훈 송진웅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1930 - 50 년대 영국의 `과학시민의식` 운동과 L . Hogben 의 Science for the Citizen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실험활동에서 나타난 중학생질문-응답의 유형과 빈도
송진웅 조광희 이명숙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빛을 주제로 한 11학년 학생의 과제 유형에 따른 글쓰기 분석
송진웅 정용재 정 혁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생의 논변활동을 강조한 개방적 과학탐구활동 모형의 탐색
김희경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7학년 과학 탐구지도자료 활용실태 및 개선방안
송진웅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계통도 분석법을 통한 초등학생과 초등교사의 과학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관점 연구
송진웅 정용재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과 교육과정의 개편: 상호작용과 동적 평형
송진웅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에서 상황관련 연구에 대한 개관과 분석
송진웅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몸물리 활동에서 학생 간 언어적 상호작용의 특징
김희영 이현정 송진웅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소집단 실험 활동에서 나타난 중학생 질문-응답의 유형
송진웅 조광희 이명숙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국에서의 과학-기술-사회 교육의 태동과 발전과정(Ⅰ)-19세기 초반에서 20세기 중반까지를 중심으로-
송진웅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영국에서의 과학-기술-사회 교육의 태동과 발전과정(Ⅱ)-20세기 후반을 중심으로-
송진웅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청소년의 이공계진출 기피현상의 과학문화적 분석과 그 개선방안
고인석 윤혜경 오동훈 송진웅 박희주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