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림 활동이 문제 해결 과정에서 개념 이해, 해답 예측, 계산에 미치는 영향: 속력과 밀도의 사례를 중심으로
-
박승재
조광희
송진웅
서정아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실험 목적에 대한 중학생의 인식 조사
-
김희경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일반물리학 교과서의 엔트로피 개념에 대한 설명 분석
-
송진웅
이주현
한국물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스털링 기관의 열효율에 대한 설명방식 및 대학생들의 사고과정 분석
-
송진웅
이주현
한국물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에너지 및 에너지 보존 개념에 대한 존재론적 분 석과 교육적 시사점
-
송진웅
정용욱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리 전공 학생들의 엔트로피 개념에 대한 이해의 어려움
-
송진웅
이주현
한국물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교과서의 예시 유형 분석틀 개발
-
서정아
조광희
송진웅
한국물리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유체 속 물체의 위치와 운동에 대한 예비교사의이해
-
송진웅
지영래
한국물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관 전시물의 특징과 학생들의 전시물에 대한 인식: 서울시 소재 3개 과학관을 중심으로
-
김소희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개방형 과학 탐구를 위한 효과적인 지도 전략의 탐색 –과학고등학교의 KYPT 문제 해결 사례를 중심으로-
-
김효준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영국 학교 과학교육의 개척자 T. H. Huxley-생애와 활동을 중심으로-
-
Cho, Sook-Kyoung
조숙경
송진웅
Song, Jin-Woong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에서의 상황 관련 연구에 대한 개관과 분석
-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Student's Conceptions and the Historical Change of the Concept: Free-fall Motion
-
박승재
장경애
송진웅
The Korean Association for Science Education[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계통도 분석법을 통한 초등학생과 초등교사의 '과학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관점 조사
-
송진웅
정용재
한국과학교육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실험의 목적에 대한 중학생의 인식 조사
-
김희경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철학을 수강하는 대학원생의 과학의본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
-
권성기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중고 남녀 학생의 과학수업과 과학자에 대한 태도
-
박승재
장경애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사의 과학자에 대한 이미지와 존경하는 과학자
-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사의 양성 , 임용 , 재교육에 대한 개선 방향
-
노경임
이학동
송진웅
손연아
한국과학교육학회[199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현대 과학철학자들의 저술에 나타난 과학교육의 이미지
-
권성기
정병훈
송진웅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에서의 상황 관련 연구에 대한 개관과 분석
-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물리학에서 이론적 설명과 실험에 포함된 이상조건에 대한 고등학생과 과학교사의이해 조사
-
권성기
정병훈
송진웅
박종원
한국과학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1930 - 50 년대 영국의 `과학시민의식` 운동과 L . Hogben 의 Science for the Citizen
-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소집단 실험활동에서 나타난 중학생질문-응답의 유형과 빈도
-
송진웅
조광희
이명숙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빛을 주제로 한 11학년 학생의 과제 유형에 따른 글쓰기 분석
-
송진웅
정용재
정 혁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생의 논변활동을 강조한 개방적 과학탐구활동 모형의 탐색
-
김희경
송진웅
한국과학교육학회[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7학년 과학 탐구지도자료 활용실태 및 개선방안
-
송진웅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계통도 분석법을 통한 초등학생과 초등교사의 과학학습의 필요성에 대한 관점 연구
-
송진웅
정용재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과 교육과정의 개편: 상호작용과 동적 평형
-
송진웅
[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에서 상황관련 연구에 대한 개관과 분석
-
송진웅
[199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몸물리 활동에서 학생 간 언어적 상호작용의 특징
-
김희영
이현정
송진웅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소집단 실험 활동에서 나타난 중학생 질문-응답의 유형
-
송진웅
조광희
이명숙
[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영국에서의 과학-기술-사회 교육의 태동과 발전과정(Ⅰ)-19세기 초반에서 20세기 중반까지를 중심으로-
-
송진웅
[199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영국에서의 과학-기술-사회 교육의 태동과 발전과정(Ⅱ)-20세기 후반을 중심으로-
-
송진웅
[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청소년의 이공계진출 기피현상의 과학문화적 분석과 그 개선방안
-
고인석
윤혜경
오동훈
송진웅
박희주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