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남북의 품사 분류와 한국어 교육」
구본관
200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구본관
연구자명
연구자명
연구자명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연구자정보
저자
구본관
발표논문(28)
발표논문 보기→
공동연구자(8)
강현화
1건
신명선
1건
오현아
1건
유현경
1건
이진호
1건
조진수
1건
한재영
1건
황화상
1건
유사연구자 (0)
※활용도순 상위 20명
공동연구/유사연구
구본관
'구본관'의 연구자 점유율
논문점유율 요약
동일주제 총논문수
주제별 연구자 총논문수
연구자점유율(주제별 연구자점유율의 평균)
1,054
1
0.1%
자세히
연구자 점유율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연구자논문수
주제별 연구자점유율
주제분류(KDC/DDC)
한국어 고어, 방언
1,054
1
0.1%
계
1,054
1
* 주제로 분류 되지 않은 논문건수
77
닫기
연구주제 Time-line
'구본관'
의 발표논문(28)
문법 연구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변화 - 탈문법학 시대의 문법 교육의 새로운 지향
구본관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2016]
“한국어 색채 표현에 대한 인지언어학적 고찰”
구본관
형태론
[2008]
파생어 형성과 의미
구본관
국어학회
[2002]
“복합 색채어의 의미: 사전의 뜻풀이를 중심으로.”
구본관
국어학회
[2009]
어휘 교육의 목표와 의의
구본관
국어교육학회
[2011]
외래어 표기 규범에 대한 국어교육적 고찰
구본관
오현아
한국문법교육학회
[2011]
「맞춤법 교육 내용 연구 - 한글 맞춤법의 원리를 중심으로-」
구본관
한국어교육학회
[2008]
표준 국어 문법의 구축
강현화
한재영
이진호
유현경
구본관
한국언어문화교육학회
[2016]
교육 내용으로서의 어휘사에 대한 연구
구본관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2008]
원리 중심의 문법교육에 대한 연구
구본관
신명선
서울대학교 국어교육연구소
[2011]
표준 국어 문법 형태론 분야의 특징과 활용
구본관
황화상
서강대학교 언어정보연구소
[2018]
교과 간 용어 비교를 통한 문법 개념 교육 연구- 문법 교과와 과학 교과의 용어 비교를 중심으로 -
구본관
조진수
청람어문교육학회
[2018]
중세 국어 형태
구본관
국립국어연구원
[1996]
형태론의 연구사
구본관
한국어학회
[2002]
「‘푸르다’와 ‘파랗다’」
구본관
서울대학교 한국문화연구소
[1998]
의미와 통사범주를 바꾸지 않는 접미사류에 대하여
구본관
국어학회
[1997]
“국어 파생접미사의 통사적 성격에 대하여”
구본관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
[1993]
“파생어 형성과 의미”
구본관
국어학회
[2002]
어휘의 변화와 현대국어 어휘의 역사성
구본관
국어학회
[2005]
「남북의 품사 분류와 한국어 교육」
구본관
이화여자대학교 한국어문학연구소
[2005]
축소접미사에 대한 연구
구본관
국어학회
[1999]
복합 색채어의 의미
구본관
국어학회
[2009]
국어생활사 교육 내용
구본관
한국문법교육학회
[2009]
“파생접미사의 범위”
구본관
도서출판 박이정
[1999]
「수사와 수관형사의 형태론」
구본관
형태론
[2001]
「국어 품사 분류와 관련한 몇 가지 문제」
구본관
형태론
[2010]
패러다임의 변화와 문법 교육의 영향
구본관
[2009]
한국어에 나타나는 언어적 상상력 -중세 한국어를 중심으로-
구본관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