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담론에 대한 해석학적 성찰의 필요성: 가다머,리쾨르 담론을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수업 담론에 대한 해석학적 성찰의 필요성: 가다머,리쾨르 담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xistence
  • fusion of horizon
  • hermeneutic
  • majordiscoursesonteaching
  • text
  • 거대수업담론
  • 실존
  • 지평융합
  • 텍스트
  • 해석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7 0

0.0%

' 수업 담론에 대한 해석학적 성찰의 필요성: 가다머,리쾨르 담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해석학적 순환에 대하여
    양명수 애산학보 26 : 3 ~ 23 [2001]
  • 해석학이란 무엇인가
    Palmer, R. E 문예출판사 [1969]
  • 해석학의 존재론적 전환과 ‘정당한 이해’의 이상 : 사회과학의 해석적 방법론에 대한 함의
    신진욱 한국사회학 43 (1) : 23 ~ 55 [2009]
  • 해석학의 오늘 : 세계 안에 있는 집에 살기
    반성택 인간.환경.미래 (1) : 49 ~ 72 [2008]
  • 해석학과 해체주의 사이
    Silverman, H. J 소명출판 [2009]
  • 해석학과 학문과의 대화
    정기철 문예출판사 [2006]
  • 해석학과 교육
    최명선 교육과학사 [2005]
  • 해석의 갈등
    Ricoeur, P 한길사 [1969]
  • 해석에 대하여 : 프로이트에 관한 시론
    Ricoeur, P 인간사랑 [2013]
  • 텍스트와 현실의 해석학적 순환
    김호성 불교연구 (26) : 101 ~ 174 [2007]
  • 텍스트와 해석학
    이기언 애산학보 26 : 25 ~ 47 [2001]
  • 텍스트에서 행동으로
    Ricoeur, P 아카넷 [2004]
  • 텍스트란 무엇인가? -리쾨르의 해석학을 중심으로-
    윤성우 프랑스학연구 23 : 485 ~ 512 [2002]
  • 철학적 해석학 입문 : 내적 언어를 향한 끝없는 대화
    Grondin, J 한울 [2012]
  • 진리와 방법2
    Gadamer, H.-G 문학동네 [2012]
  • 진리와 방법1
    Gadamer, H.-G 문학동네 [2012]
  • 유아 이해하기 -‘유아 문화’에 대한 해석학적 이해
    한선아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12) : 886 ~ 890 [2009]
  • 열린 텍스트의 정치학: 그 실천을 위한 몇 가지 전제들
    박상진 오늘의 문예 비평 32 : 258 ~ 280 [1999]
  • 수업 컨설팅의 실상과 그것의 해체
    박상현 교육철학연구 33 (4) : 87 ~ 105 [2011]
  • 리쾨르 텍스트 해석학의 교수-학습이론적 이해 -교과서 중심주의 및 구성주의 교수-학습이론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찬주 교육철학연구 34 (2) : 143 ~ 160 [2012]
  • 독일 교육학의 이해
    Verlag 문음사 [2005]
  • 담론의 공간
    이정우 산해 [1994]
  • 근대와 교육 사이의 파열음 : 그것을 보는 시선들
    서명석 아이필드 [2004]
  • 교육해석학: 이론과 적용
    이상오 학지사 [2008]
  • 교육의 과정의 해석학적 재개념화
    김봉석 교육과정연구 25 (4) : 61 ~ 80 [2007]
  • 교육과정․수업․거대담론․해체
    서명석 아카데미프레스 [2012]
  • 교육과정 패러다임 전환과 학교 교육의 과제
    이재준 교육과정평가연구 7 (1) : 1 ~ 17 [2004]
  • 과학주의적 수업 보기에 대한 비판적 성찰
    서명석 교육과학연구 13 (2) : 271 ~ 282 [2011]
  • 과학 시대의이성
    Gadamer, H.-G 책세상 [2009]
  • Towards a “hermeneutics of historical consciousness”? questioning Ricoeur. Meta: research in hermeneutics
    Bobb, C phenomenology and practical philosophy 6 (1) : 154 ~ 165 [2012]
  • Ricoeur’s theory of interpretation: a method for understanding text(course text)
    Ghasemi, A World Appl. Sci. J 15 (11) : 1623 ~ 1629 [2011]
  • Planning effective instruction : diversity responsive methods and management
    Price, K. M Wadsworth [2011]
  • Philosophical foundations of education
    Ozman, H. A Pearson [2008]
  • Paul Ricoeur’s hermeneutics of the text
    Dorairaj, A. J Indian philosophical quarterly 27 (4) : 403 ~ 410 [2000]
  • Methoden geisteswissenschaftlicher pädagogik
    Danner, H Ernst Reinhardt [1994]
  • M. Heidegger “세계-내-존재”의 개념과 그 교육학적 연역(演繹)의 문제
    우상기 부산교육학연구 9 (1) : 69 ~ 86 [1996]
  • K-12 classroom teaching: A primer for new professionals
    Guillaume, A. M Pearson [2012]
  • Interpretation and the problem of domination: Paul Ricoeur's hermeneutics
    Leonardo, Z. Studies in philosophy and education 22 : 329 ~ 350 [2003]
  • Hermeneutics: Interpretation theory in Schleiermacher, Dilthey, Heidegger, and Gadamer
    Palmer, R. E Northwestern University Press [1969]
  • Hermeneutics and education
    Gallagher, S Suny [1992]
  • Hermeneutics : An instruction
    Thiselton, A. C Eerdmans [2009]
  • Education, dialogue and hermeneutics
    Fairfield, P Continuum : 1 ~ 4 [2012]
  • Curriculum development in the postmodern era
    Slattery, P Routledge [2013]
  • Classroom teaching skills
    Cooper, J. M Wadsworth [2011]
  • A resource guide for elementary school teaching planning for competence
    Roberts, F. P Pearson [2011]
  • A Short instruction to hermeneutics
    Jasper, D Wjk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