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네트워크서비스 내용심의 규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저항행위 의도의 영향요인 연구

논문상세정보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내용심의 규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저항행위 의도의 영향요인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ontentregulationonsocialnetworkservice
  • intentionondetour
  • sns
  • theory of planned behavior
  • 계획된 행동이론
  • 규제대응
  • 내용심의규제
  • 소셜네트워크서비스
  • 정치사회적대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71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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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내용심의 규제에 대한 이용자들의 저항행위 의도의 영향요인 연구' 의 참고문헌

  • 현행 통신심의제도의 법적 문제점에 대한 고찰
    지성우 언론과 법 8 (2) : 127 ~ 166 [2009]
  • 한국과 중국 대학생들의 온라인 콘텐츠 불법다운로드 행위의도에 관한 비교 연구
    장문정 한국언론학보 54 (3) : 54 ~ 76 [2010]
  • 표현매체로서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대한 내용규제의 문제점 분석: 법률적ㆍ행정적 규제를 중심으로
    황용석 한국언론정보학보 58 (2) : 106 ~ 129 [2012]
  • 트위터,페북에 경고 제도 도입. (2012. 1. 29)
    방통심의위 연합뉴스 [2012]
  • 코드 2.0
    Lessig, L. 나남 [2009]
  • 정치정보 습득, 관여도, 정치적 불만과정치참여 유형의 관계
    이재신 한국언론학보 53 (2) : 183 ~ 205 [2009]
  • 정치적 표현의 자유와 표현내용에 근거한 제한 -내용 중립적 제한과 내용에 근거한 제한을 중심으로-
    조재현 법학연구 19 (4) : 1 ~ 26 [2009]
  • 정보통제권에서 식별되지 않을 권리로 : 네트워크 프라이버시의 새로운 개념화를 위한 연구
    우지숙 언론과 사회 13 (4) : 110 ~ 145 [2005]
  • 인터넷의 정치적 이용과 정치참여: 제17대 총선에서 대학생 집단의 매체이용과 투표참여를 중심으로
    류석진 국가전략 11 (3) : 141 ~ 169 [2005]
  • 인터넷실명제와 우회로의 선택: 인터넷 공론장 참여자들의 자기검열과 우회로 선택의향을 중심으로
    한혜경 한국언론정보학보 55 (3) : 50 ~ 73 [2011]
  • 인터넷게시판실명제에 대한 비판적 연구: 익명적 표현의 권리를 중심으로
    황용석 언론과 사회 15 (2) : 97 ~ 130 [2007]
  • 인터넷 신문의 공론장 역할에 관한 연구: 토론 참여자의 익명성과 토론 매개자의 신분이 토론에 미치는 영향을 중심으로
    최 영 언론과학연구 2 (2) : 115 ~ 158 [2002]
  • 인터넷 선거 캠페인 관련 개인미디어 규제법률의 문제점 연구: 공론장적 접근을 중심으로
    이동훈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6 (3) : 159 ~ 200 [2009]
  • 인터넷 내용규제 정책에 대한 비판적 고찰: 소셜 미디어의 정치적 표현의 자유 제약을 중심으로
    이경락 방송통신연구 (72) : 166 ~ 193 [2010]
  • 인터넷 구매의도를 결정하는 요인들: 융합 Flow-TPB (Theory of Planned Behavior) 모델
    강재원 조창환 언론과학연구 6 (1) : 5 ~ 42 [2006]
  • 인터넷 공론장의 분할과 극화 완화기제 : 허브 공간 이용과 보수•진보 공간 중복이용의 효과
    한혜경 언론학연구 15 (2) : 391 ~ 426 [2011]
  • 인터넷 공간의 자유와 규제: 공동규제 모델의 발전을 위한 모색
    김유승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 (1) : 85 ~ 118 [2006]
  • 온라인서비스제공자로서 포털의 법적 책임에 관한 연구
    허진성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6 (4) : 235 ~ 273 [2009]
  • 온라인상의 불건전정보 규제방안
    유의선 [1998]
  • 온라인 공론장과 오프라인의 대인/대중매체 공론장의 연계성: 트위터 이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혜경 언론과학연구 10 (3) : 618 ~ 661 [2010]
  • 시청동기가 미디어 선택과 이용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들의 미국드라마 소비를 중심으로
    이재신 한국방송학보 22 (5) : 246 ~ 286 [2008]
  • 소셜미디어에서 온라인 정치담론의 특성
    이원태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 박사
  • 사회자본 형성의 커뮤니케이션 기초: 대중 매체 이용이 신뢰, 사회 연계망 활동 및 사회정치적 참여에 미치는 영향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9 (3) : 234 ~ 261 [2005]
  • 사회 자본과 대인 커뮤니케이션이 사후 장기 기증 의도에 미치는 영향: 계획된 행동 이론의 적용 및 확장
    김혜인 한국언론학보 54 (6) : 173 ~ 198 [2010]
  • 사이버 언어폭력 의도에 관한 연구 : 사이버 명예훼손/모욕행위인식, 연령,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우형진 이정기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1) : 215 ~ 253 [2012]
  • 사실성과 타당성: 담론적 법이론과 민주주의적 법치국가이론
    Habermas, W. 나남 [2000]
  • 끌리고 쓸리고 들끓다
    Shirky, C. 갤리온 [2008]
  • 공공문제에 대한 계획행동모형에서 대인커뮤니케이션 연결망의 역할 : 수돗물 음용 태도 및 행동의 이해
    윤태일 한국언론학보 50 (5) : 211 ~ 242 [2006]
  • 감정 및 이슈 관여가 각막기증 의향에 미치는 효과 예측 모델 : 정교화 가능성 모델 및 계획된 행위 이론을 중심으로
    배현식 방송통신연구 (62) : 273 ~ 301 [2006]
  • “인터넷 실명제”의 위헌성
    박경신 헌법학연구 15 (3) : 75 ~ 112 [2009]
  • Toward a detailed understanding of illegal digital downloading intentions : An extended Theory of planned behavior approach
    Wang, X. New Media & Society 13 (4) : 663 ~ 677 [2011]
  •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 50 : 179 ~ 211 [1991]
  • The new videomalaise : Effects of televised incivility on political trust
    Mutz, D. C. American Political Science Review 99 : 1 ~ 15 [2005]
  • The natural history of the newspaper
    Park, R. E.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29 (3) : 273 ~ 289 [1923]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moderated influence of internal control : An examination across health-related behaviors
    Kidwell1, B.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3 (4) : 377 ~ 386 [2008]
  • The control revolution : How the internet is putting individuals in charge and changing the world we know
    Shapiro, A. L. Perseus Books [1999]
  • The consequences of cross-cutting networks for political participation
    Mutz, D. C. American Journal of Political Science 46 (4) : 838 ~ 855 [2002]
  • Television use and social capital: Testing Putnam’s time displacement hypothesis
    Moy, P. Mass Communication and Society 2 (1/2) : 27 ~ 45 [1999]
  • Separating subjective norms, university norms, descriptive and injunctive norms and U. S. descriptive and injunctive norms for drinking behavior intentions
    Park, H. S. Health Communication 24 (8) : 746 ~ 751 [2009]
  • SNS 규제와 표현의 자유
    문재완 한국언론학회 심포지움 및 세미나 : 123 ~ 149 [2012]
  • Prediction of Internet and World Wide Web Usage at Work : A Test of an Extended Triandis model
    Cheung, W. Decision Support Systems 30 (1) : 83 ~ 100 [2000]
  • Politically motivated reinforcement seeking : Reframing the selective exposure debate
    Garrett, K. R. Journal of Communication 59 : 676 ~ 699 [2009]
  • Online and in the know : Use and gratification of the web for political information
    Kaye, B.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46 : 54 ~ 71 [2002]
  • Markets, self-regulation, and government enforcement in the protection of personal information. In U. S. Department of Commerce
  • Looking the other way : Selective exposure to attitude-consistent and counterattitudial political information
    Knobloch-Westerwick, S. Communication Research 36 : 426 ~ 448 [2009]
  • Linked: How everything is connected to everything else and what it means for business, science, and everyday life
    Barabási, A. Plume [2002]
  • Life beyond the public sphere : Towards a networked model for political deliberation
    Bruns, A. Information Polity 13 : 65 ~ 79 [2008]
  • Facilitating communication across lines of political difference : The role of mass media
    Mutz, D. C. American Political Science Review 95 (1) : 97 ~ 114 [2001]
  • Disentangling media effects from debate effects : The presentation mode of televised debates and viewer decision making
    Cho, J.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86 (2) : 383 ~ 400 [2009]
  • Constructing of TPB questionnaire: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considerations
  • Community ties and use of cable TV and newspapers in a midwest suburb
    Finnegan, J. R.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65 : 456 ~ 463 [1988]
  • Bowling alone : The collapse and revival of the American community
    Putnam, R. Simon and Schuster [2000]
  • Beliefs, attitudes, intentions, and a smoking-cessation program : A planned behavior analysis of communication campaign development
    Babrow, A. S. Health Communication 2 (3) : 145 ~ 163 [1990]
  • Attitudes and intentions toward purchasing novelfoods enriched with omega-3 fatty acids
    Patch, C. S. Journal of Nutrition Education and Behavior 37 (5) : 235 ~ 241 [2005]
  • Attention to counter-attitudinal messages in a state election campaign
    Chaffee, S. H. Political Communication 18 : 247 ~ 272 [2001]
  • Agenda setting and the “new” news patterns of issue importance among readers of the paper and online versions of the New York Times
    Althaus, S. L. Communication Research 29 (2) : 180 ~ 207 [2002]
  • A model of willingness to become a potential organ donor
    Horton, R. L. Social Science and Medicine 33 (9) : 1037 ~ 1051 [1991]
  • 20대의 기부의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텔레비전 장르별 시청량, 가치성향, 계획행동이론 변인을 중심으로
    이정기 미디어, 젠더 & 문화 (20) : 173 ~ 205 [2011]
  • 2008년도 본인확인제 효과분석
    배 영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