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인터넷 접근성 및 활용능력이 상품구매 성향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의 인터넷 접근성 및 활용능력이 상품구매 성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demographics
  • internetaccess
  • internetskills
  • personality trait
  • shopping orientation
  • 구매 성향
  • 빅파이브(big-five)
  • 성격특성
  • 인구사회학적속성
  • 인터넷접근성
  • 인터넷활용능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30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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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비자의 인터넷 접근성 및 활용능력이 상품구매 성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화장품 구매성향과 구매 후 만족도에 관한 연구
    이명희 한국의류학회지 27 (2) : 250 ~ 260 [2003]
  • 청소년소비자의 소비주의성향 및 과시소비성향에 관한 연구
    한성희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7 (2) : 139 ~ 154 [2009]
  • 직업안정성과 위험감수 성향에 따른 소비자 포트폴리오 비교 분석
    김민정 소비자정책교육연구 3 (2) : 1 ~ 21 [2007]
  • 정보화와 한국사회 불평등체계의 변화
    김문조 담론201 7 (1) : 5 ~ 41 [2004]
  • 정보격차와 정보불평등
    서이종 정보통신연구진흥 4 (7) : 17 ~ 30 [2001]
  • 정보격차(Digital Divide)의 이론적·정책적 재고
    김문조 한국사회학 36 (4) : 5 ~ 28 [2002]
  • 인터넷쇼핑몰 이용에 따른 청소년의 쇼핑성향과 가격지각
    나영주 한국의류산업학회지 7 (6) : 594 ~ 600 [2005]
  • 인터넷쇼핑몰 이용 소비자의 쇼핑스타일 유형에 관한 연구
    문숙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3 (9) : 1 ~ 13 [2005]
  • 인터넷과 TV의 기능적 대안 관계와 대체효과에 관한 연구 : 수용자의 충족 적소분석을 중심으로
    최두진 서울대학교 [2005]
  • 인터넷 패션 구매경험자와 무경험자의 특성 비교-패션 쇼핑성향과 쇼핑사이트 서비스에 대한 태도의 차이-
    전양진 한국의류학회지 32 (9) : 1387 ~ 1396 [2008]
  • 인터넷 쇼핑에서의 정보격차가 전자상거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최혁라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3 (2) : 23 ~ 54 [2008]
  • 외향성과 개방성 성격특성에 따른 의복선택기준과 선호의복이미지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김지영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13 (4) : 139 ~ 151 [2011]
  • 싱글 여성의 쇼핑성향과 패션지향성이 외국산 화장품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효원 복식 56 (5) : 150 ~ 162 [2006]
  • 쇼핑 성향에 따른 인터넷 패션 쇼핑몰 환경과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강은미 박은주 하명진 복식문화연구 13 (4) : 564 ~ 575 [2005]
  • 소비자의 정보격차 분석: 정보사회가 가져올 또 하나의 소비자문제
    김기옥 대한가정학회지 38 (10) : 97 ~ 115 [2000]
  • 소비자의 성격에 따른 선호이미지와 의복선택행동: Big-Five 성격특성을 중심으로
    김지영 2009 한국의상디자인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76 ~ 78 [2009]
  • 소비자의 내적 정보량과 구매전 탐색이 구매후 만족에 미치는 영향: 컴퓨터 구매행동을 중심으로
    이기춘 대한가정학회지 36 (5) : 1 ~ 15 [1998]
  • 소비자의 개인적 성격 특성과 휴먼브랜드애착및 충성도와의 관계: 빅파이브(Big Five) 성격 모형을 중심으로
    김봉철 안주아 최양호 광고연구 (77) : 173 ~ 195 [2007]
  • 소비자 혁신성이 패션소비성향과 의복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 20-30대 여성 스마트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
    제은숙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4 (4) : 578 ~ 587 [2012]
  • 성격 유형과 쇼핑 성향이 의류 상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선명 패션과 니트 5 (1) : 67 ~ 74 [2007]
  • 라이프스타일 유형별 여성소비자의 구매행태 비교: 화장품 구매를 중심으로
    박은아 홍성태 마케팅연구 20 (1) : 55 ~ 89 [2005]
  • 골프클럽소비자 성격의 Big 5요인과 브랜드 애착 및 구매의도의 관계
    김형석 한국체육과학회지 19 (2) : 325 ~ 340 [2010]
  • The digital divide as a complex and dynamic phenomenon
    Van Dijk, J. The Information Society 19 : 315 ~ 326 [2003]
  • The NEO personality inventory
    Costa, P. T. Psychological Assessment Resources [1985]
  • Socio-structural correlates of online news and information adoption/use : Implications for the digital divide
    Nguyen, A. Journal of Sociology 43 : 167 ~ 185 [2007]
  • Socialization effects of retail work experience on shopping orientations
    Darden, W. R.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5 : 52 ~ 63 [1987]
  • Shopping orientation segmentation of in-home electronic shoppers. International Review of Retail
    Shim, S. Distribution and Consumer Research 1 : 437 ~ 453 [1991]
  • Reconsidering Political and Popular Understandings of the Digital Divide
    Selwyn, N. New Media & Society 6 : 341 ~ 362 [2004]
  • Personality, mood, and cognitive processing of emotional information : three conceptual frameworks
    Rusting, C. L. Psychological Bulletin 124 : 165 ~ 196 [1998]
  • Personality structure : Emergence of the five-factor model
    Digman Digman, J. M. Annual review of psychology 41 : 417 ~ 440 [1990]
  • Optimizing well-being : The empirical encounter of two traditions
    Keyes, C. L.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2 : 1007 ~ 1022 [2002]
  • Knowledge acquisition gaps : A comparison of print versus online news sources
    Yang, J. -A. New Media & Society 13 : 1211 ~ 1227 [2011]
  • Inequality re-examined
    Sen, A. Oxford University Press [1992]
  • Four ways five factors are basic
    Costa, P. T. Personality & Individual Differences 13 : 653 ~ 665 [1992]
  • Forecast 2000 : Widening knowledge gaps
    Gaziano, C.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4 : 237 ~ 264 [1997]
  • Digital Inequality: Differences in Young Adults’ Use of the Internet
    Hargittai, E Communication Research 35 : 602 ~ 621 [2008]
  • Consumer preferences for types of salesmen : A study of independence-dependence characteristics
    Stafford, J. Journal of Relatives 41 : 27 ~ 33 [1965]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1986]
  • City shoppers and urban identification : Observations on the psychology of city life
    Stone, G. The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60 : 36 ~ 45 [1954]
  • Broad dispositions, broad aspirations : The intersection of the Big Five dimensions and major life goals
    Roberts, B. W.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26 : 1284 ~ 1296 [2000]
  • A typology of apparel shopping orientation segments among female consumers
    Shim, 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12 : 73 ~ 85 [1993]
  • A Methodology for Profiling Consumers’ Decision Making Styles
    Sprotles, G. B. Journal of Consumer Affairs 20 : 267 ~ 279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