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수용모델을 활용한 SNS의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기술수용모델을 활용한 SNS의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sns
  • socioeconomicenvironment
  • tam
  • word-of-mouth
  • 구전 의도
  • 기술수용모델
  • 사회경제적환경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586 3

0.0%

' 기술수용모델을 활용한 SNS의 구전의도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혁신성이 SNS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 UTAUT를 중심으로
    이문봉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17 (7) : 177 ~ 186 [2012]
  • 한국과 미국의 인터넷 이용 형태 비교 연구-서비스 이용요인과 SNS 이용목적을 중심으로-
    배영 정보사회와 미디어 (23) : 100 ~ 126 [2012]
  • 프리어나운싱 맥락에서 정보속성이 이중적 구전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송용태 산업혁신연구 24 (3) : 65 ~ 89 [2008]
  • 커뮤니티 사이트의 소셜네트워크 활성화 요소 연구
    박지혜 인제대학교 [2009]
  • 인터넷 쇼핑에서 사용후기가 제품에 대한 평가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성차의 역할을 중심으로
    전우영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7 (1) : 113 ~ 129 [2006]
  • 유대강도에 따른 정보방향성과 정보유형이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7 (1) : 93 ~ 112 [2006]
  • 박사
    온라인 소셜 네트워크에서 영화 구전 참여자 유형 연구
    김유진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예술경영대학원 [2010]
  • 수정된 기술수용모델 (Technology Acceptance Model) 을적용한 모바일광고 수용의도 연구: 성별요인 (Gender)의 조절효과
    김상훈 안대천 광고학연구 20 (4) : 171 ~ 188 [2009]
  • 소셜컴퓨팅 환경에서 집단지성의 사회적 생산 메카니즘 연구
    황주성 [2009]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온라인 사회적 자본:한국과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고상민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5 (1) : 103 ~ 118 [2010]
  • 소셜네트워크 분석을통한 온라인게임 이용자 커뮤니티 간 비교
    하성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9 (8) : 178 ~ 189 [2009]
  • 소비자의 구전정보생산과 구전정보 수용도 및 영향요인 분석
    허경옥 소비자정책교육연구 9 (1) : 19 ~ 38 [2013]
  • 블로그의미디어적기능과한계블로그이용자의블로그이용행태와평가를중심으로
    김영주 건국대학교 대학원 [2006]
  • 문화콘텐츠 산업론
    김평수 커뮤니케이션북스 [2012]
  • 모바일 환경에서의 SNS를 활용한 기록정보서비스 설계 및 구현에 관한 연구
    강혜경 한국기록관리학회지 12 (1) : 33 ~ 58 [2012]
  • 모바일 수용자의 콘텐츠 이용 행태에 관한 연구
    김선남 언론과학연구 7 (4) : 5 ~ 45 [2007]
  • 모바일 SNS 이용의 기술․사회적 환경요인이 스트레스 인지와 SNS 이용의도 저하에 미치는 영향: 카카오톡 서비스 이용자를 중심으로
    곽규태 경영학연구 41 (6) : 1405 ~ 1434 [2012]
  • 메시지 방향성과 유형이 SNS 구전에 미치는 영향
    이주양 디지털융복합연구 11 (6) : 129 ~ 135 [2013]
  •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참여를 통한 고객 주도형 관계 구조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임종원 아시아마케팅저널 8 (1) : 19 ~ 47 [2006]
  •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모바일 뱅킹 사용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곽기영 이유진 Information Systems Review 7 (2) : 85 ~ 100 [2005]
  • 기술수용모델(Technology Acceptance Model) 연구에 대한 종합적 고찰
    유재현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9 (2) : 31 ~ 50 [2010]
  • 글로벌시대의 소셜미디어 광고전략 연구: 한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한은경 한국방송광고공사 [2010]
  • 국내 인터넷쇼핑몰의 상품평 유형분류를 통한 제품평가 및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심완섭 국제지역연구 11 (1) : 608 ~ 629 [2007]
  • 구조방정식모델링 원리와 실제
    배병렬 청람 : 243 ~ 260 [2007]
  • 구조방정식 모형분석과 AMOS 20.0
    이학식 집현재 [2013]
  • 구조모형방정식 분석
    김계수 한나래출판사 [2010]
  • 구전활동이 전달자의 감정에 미치는 영향: 구전극성과 구전동기의 역할
    박기경 소비자학연구 22 (4) : 77 ~ 101 [2011]
  • 개인의 사회적 특성이 소설네트워크서비스의 채택에 미치는 영향
    조용길 디지털융복합연구 10 (2) : 121 ~ 131 [2012]
  • 개인성향이 SNS 태도와 사용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인섭 e-비즈니스연구 13 (3) : 281 ~ 301 [2012]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C. NY : McGraw-Hill [1978]
  •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Venkatesh, V. MIS Quarterly 27 (3) : 425 ~ 478 [2003]
  • The intellectual development of the technology acceptancemodel:A co-citation analysis
    Hsiao, C. H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Management 31 (2) : 128 ~ 136 [2011]
  • The Viral Effect of Online Social Network on New Products Promotion: Investigating Information Diffusion on Twitter
    김형진 지능정보연구 18 (2) : 107 ~ 130 [2012]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3 and A Research Agenda Interventions
    Venkatesh, V. Decision Science 39 (2) : 273 ~ 315 [2008]
  • Social network sites: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M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1) : 210 ~ 230 [2007]
  • SNS의 이용동기와 커뮤니케이션 행동에 관한 연구
    김형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3 (2) : 548 ~ 553 [2012]
  • SNS를 통한 구전정보의 특성이 구전 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진영 관광연구 27 (6) : 385 ~ 408 [2013]
  • 박사
  • SNS 정보가 소비자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병찬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 [2013]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MIS Quarterly 13 (3) : 318 ~ 339 [1989]
  • Online Consumer Psychology : Understanding and Influencing Consumer Behavior in the Virtual World
    Haugtvedt, C. P. Lawrence Erlbaum Associates [2005]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4 ~ 94 [1998]
  • Measuring word of mouth:the questions of who and when?
    Christiansen, T Journal of Marketing Communications 6 (3) : 185 ~ 199 [2000]
  •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 Transforming Organizations in the Digital Economy
    Efraim, T. John Wiley & Sons [2006]
  • Gender and Age Differences in Employee Decisions about New Technology : An Extension to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Morris, M. G. Engineering Management 52 (1) : 69 ~ 84 [2005]
  • Gender Differences in Perceptions and Use of Communication Technologies : A Diffusion of Innovation Approach
    Ilie, V.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18 (3) : 13 ~ 32 [2005]
  • Factors Affecting Student Performance and Satisfaction : Online Versus Traditional Course Delivery
    McFarland, D Journal of Computer Information Systems 46 (2) : 25 ~ 32 [2006]
  • Extension to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MIS Quarterly 21 (4) : 389 ~ 400
  • Exploring Gender Effects in a Mobile Advertising Context : On the Evaluation of Trust
    Okazaki, S. Sex Roles 57 (11) : 897 ~ 908 [2007]
  • Diffusion of Innovation
    Rogers, E. M. The Free Press [1983]
  • Cognitive and Affective Responses to Advertising
    Meyers-Levy, J. Lexington [1989]
  • Apply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flow theory to online consumer behavior
    Koufaris, M.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13 (3) : 205 ~ 223 [2002]
  • A Meta-Analysis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Investigating Subjective Norm and Moderation Effects
    Schepers, J. Information & Management 44 (1) : 90 ~ 103 [2007]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