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사에서의 기술 문법과 학교 문법

' 국어사에서의 기술 문법과 학교 문법'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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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어사에서의 기술 문법과 학교 문법' 의 참고문헌

  • 「2011 국어과 교육과정」에 근거한 국어사 단원 구성- 선택 교육과정의 『국어Ⅱ』를 중심으로 -
    양영희 우리말글 59 : 79 ~ 100 [2013]
  • 후음 ‘ㅇ’의 음가와 분포 원리
    이성연 한국언어문학 23 : 119 ~ 136 [1984]
  • 박사
  • 학습자 중심의 국어사 교육 내용 설계 방향
    주세형 국어교육학연구 (22) : 325 ~ 354 [2005]
  • 초성 합용병서에 대한 두 가지 단상
    최세화 한국어문학연구 17 : 145 ~ 154 [1983]
  • 중세국어 문법과 국어사 단원의 구성에 대한 연구
    박형우 문법 교육 5 : 81 ~ 112 [2006]
  • 중세국어 교육의 효율적 방안 모색
    양영희 배달말 (44) : 291 ~ 314 [2009]
  • 중세국어 교육 내용의 선정
    김유범 국어사연구 (16) : 63 ~ 96 [2013]
  • 중세국어 ‘ㅇ’의 음가 해석에 대한 재고
    허용 현대문법연구 20 : 1 ~ 22 [2000]
  • 중등학교에서의 국어사 교육 실태와 방안 연구
    김상돈 외대논총 36 : 21 ~ 36 [2010]
  • 주어적 속격의 원조를 찾아서 -‘나의 살던 고향’에 대한 논란과 관련하여
    이동석 말과글 122 : 42 ~ 47 [2010]
  • 일부 국어 관형 표현의 일본어 영향설에 대하여
    이동석 우리어문연구 39 (39) : 241 ~ 273 [2011]
  • 이조초기 문헌의 표기법에 나타난 문법의식
    허웅 국어국문학 3 : 38 ~ 41 [1953]
  • 음절말 표기 ‘ㅅ’과 ‘ㄷ’의 사적 고찰
    이익섭 성곡논총 192 : 113 ~ 153 [1987]
  • 우리말연구 서른아홉마당
    임동훈 태학사 : 641 ~ 669 [2005]
  • 언어학 연구사
    김주원 서울대학교출판부 : 173 ~ 194 [1991]
  • 십육세기 국어의 연구
    이기문 탑출판사 [1959]
  • 소실자운(Graphemes)고 -중세 ㅿㆍㆆㆍㆅㆍㆀㆍᄛ을 중심하여
    김석득 인문과학 36 : 67 ~ 98 [1965]
  • 문법
    성균관대학교 대동문화연구원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85]
  • 문법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연구소 대한교과서주식회사 [1996]
  • 독서와 문법 Ⅱ
    윤여탁 미래엔 [2012]
  • 독서와 문법 Ⅱ
    이남호 비상교육 [2012]
  • 독서와 문법 Ⅱ
    박영목 천재교육 [2012]
  • 독서와 문법 Ⅱ
    이삼형 지학사 [2012]
  • 국어학적 관점에서 본 언어 지식 영역 지도의 내용
    권재일 국어교육연구 2 : 159 ~ 175 [1995]
  • 국어학신연구 Ⅱ
    이근수 탑출판사 : 47 ~ 56 [1986]
  • 국어의 주어적 속격에 대한 연구
    이동석 언어학 연구 (15) : 133 ~ 147 [2009]
  • 국어연구 어디까지 왔나
    한재영 동아출판사 : 435 ~ 441 [1990]
  • 국어사와 차자표기
    이광호 태학사 : 605 ~ 636 [1995]
  • 국어사개설
    이기문 민중서림 [1998]
  • 국어사 교육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방향
    김경훤 새국어교육 (70) : 5 ~ 36 [2005]
  • 국어사 교육의 내용선정과 교수방법 연구 -고등학교 국어 교과를중심으로
    김영란 경희대 [2007]
  • 국어사 교육의 내용 선정에 대한 연구
    박형우 국어교육 (114) : 143 ~ 166 [2004]
  • 국어사 교육의 내용 선정 현황과 방향성 탐색-근대국어 자료를 중심으로
    석주연 국어사연구 (16) : 97 ~ 124 [2013]
  • 국어사 교육은 과연 필요한가?
    김영욱 선청어문 26 : 85 ~ 110 [1998]
  • 국어사 교육 내용의 실현 양상과 교육 방법 연구
    고춘화 국어교육연구 (49) : 125 ~ 152 [2011]
  • 국어사 교육 내용의 선정 기준
    박형우 국어사연구 (16) : 7 ~ 33 [2013]
  • 박사
  • 국어사 교수 학습 내용의 체계성과 위계성에 대한 연구
    이관규 국어교육학연구 (20) : 407 ~ 432 [2004]
  • 국어교육학개론
    노명완 삼지원 [2012]
  • 국어과 교육 내용으로서의 국어사
    이도영 선청어문 27 : 303 ~ 326 [1999]
  • 국어과 교육 과정과 교과서의 국어사 지식 교육
    양정호 한국어학 57 : 155 ~ 177 [2012]
  • 국어 교육에서의 중세국어 문법 교육
    박형우 문법 교육 4 : 131 ~ 159 [2006]
  • 고등학교 문법
  •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의 국어사 단원 내용 연구
    이승희 국어교육 (138) : 147 ~ 168 [2012]
  • 고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국어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 고대국어에 관한 국어사 교육
    황선엽 국어사연구 16 (16) : 35 ~ 61 [2013]
  • 語頭 子音群의 生成 및 發達에 對하여
    이기문 震檀學報 17 : 187 ~ 258 [1955]
  • 終聲八字制限에 있어서 「ㄷ,ㅅ」設定에 對한 考察
    지춘수 국어국문학 27 : 145 ~ 165 [1964]
  • 欲字初發聲을 다시 생각해 본다
    정연찬 국어학 16 : 11 ~ 40 [1987]
  • 國語音韻論
    허웅 正音社 [1957]
  • 國語 表記史 硏究
    池春洙 경희대 [1986]
  • ㅅ 종성 재론
    지춘수 한글 147 : 121 ~ 154 [1971]
  • ㄹㆍㅇ형 어사고 -ㄹㆍㅇ형의 음가
    유창돈 인문과학 6 : 1 ~ 34 [1961]
  • ‘ㅸ’의 음가론
    이동석 국어사연구 (17) : 71 ~ 118 [2013]
  • 8종성에서의 ‘-ㅅ’에 대하여
    이은정 한글 192 : 3 ~ 18 [1986]
  • 2014학년도 수능시험 개편안과 국어사 교육
    김유범 문법 교육 18 : 45 ~ 64 [2013]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 <독서와 문법 > > 교과서의 중세 국어 단원 고찰
    김진희 문법 교육 17 : 33 ~ 66 [2012]
  • 14 세기 모음추이가설에 대한 검토
    김주원 언어학 (14) : 53 ~ 74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