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특수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 전문성의 차이분석
박경옥(Park Kyoung Ock)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경옥(Park Kyoung Ock)
주제어
Developmentalstagesofspecialeducationteachers
Teaching Professionalism
수업전문성
특수교사의발달단계
참고문헌( 54)
유사주제 논문( 4,870)
특수교육 4,633건
수업전문성 200건
teaching professionalism 37건
인용/피인용
특수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 전문성의 차이분석
' 특수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 전문성의 차이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developmentalstagesofspecialeducationteachers
teaching professionalism
수업전문성
특수교사의발달단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70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developmentalstagesofspeciale ...
1
0
0.0%
teaching professionalism
38
0
0.0%
수업전문성
201
0
0.0%
특수교사의발달단계
1
0
0.0%
계
4,87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특수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 전문성의 차이분석'
의 참고문헌
협력적 멘토링이 초임 중등과학교사의 교수실행에서 반성적 실 천에 미치는 효과
고문숙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특수학급 수학 수업에서의 교사 발문 분석 연구
남윤석
이미애
전병운
특수교육연구 13 (2) : 3 ~ 26
[2006]
특수교육 수업분석 연구 동향
노진아
이혜전
임경원
특수교육연구 18 (1) : 95 ~ 116
[2011]
특수교육 교수설계 모형 개발 연구
박남수
국립특수교육원
[2012]
초임 특수학급 교사들이 경험하는 수학과 지도의 어려움과 교사교육에 대한 인식
박경옥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1) : 47 ~ 73
[2010]
초등학교 특수학급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수업’의 특징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김이열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537 ~ 558
[2011]
초등교사의 전문성 탐색
고재천
초등교육연구 14 (2) : 159 ~ 179
[2001]
초등교사의 수업관련 실천적 지식의 작동 및 형성 과정에 대한 사례 연구
김종훈
소경희
교육학연구 48 (1) : 133 ~ 155
[2010]
초등교사의 수업 전문성 탐색을 위한 이론적 고찰
윤근영
초등교육학연구 14 (1) : 81 ~ 97
[2007]
초등교사의 발달 단계와 직무만족도와의 관계
엄수지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체계적인 수업실연과 분석 활동을 통한 예비특수교육교사들의 교수 기술의 변화
박계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3) : 1 ~ 23
[2011]
지체장애학교 특수교사가 인식하는 수업설계의 과정과 어려움
박은송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6 (2) : 49 ~ 69
[2013]
중학교 특수학급 교사가 인식하는 ‘좋은 수업’의 특징에 대한 중요도와 실행도 분석
김나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47 ~ 70
[2011]
중등교사가 지각한 교사발달단계와 교사직무능력 및 교사직무 효능감과의 관계
홍성훈
교육종합연구 7 (1) : 141 ~ 164
[2009]
중도・중복장애 학생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교육적 지원에 대한 질적 연구 -초등학교 통합학급 교사, 특수학급 교사 및 특수학교 초등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이미경
특수교육연구 16 (2) : 33 ~ 65
[2009]
중도?중복장애학생을 위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어려움과 운영 방향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박경옥
특수교육연구 18 (2) : 259 ~ 282
[2011]
좋은 특수교사의 특성 및 성장 패턴과 주요 변곡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허유성
학습장애연구 10 (1) : 1 ~ 30
[2013]
좋은 특수교사로의 성장과 관련된 요인 및 경험
김정연
임장현
허유성
특수교육 12 (1) : 5 ~ 30
[2013]
제7차 교육과정운영과 교원의 능력개발
허 숙
교육이론과 실천 11 (2) : 97 ~ 113
[2001]
예비특수교사의 교육실습 운영 실태 분석 및 인식 조사
김호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3) : 419 ~ 443
[2007]
연구방법론
성태제
학지사
[2006]
수학과 내용 교수 지식(PCK)의 의미 및 분석틀 개발에 관한 연구
최승현
황혜정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1 (4) : 569 ~ 593
[2008]
수업컨설팅 지원 프로그램 및 교과별 내용 교수법(PCK) 개발 연구-2006 KICE 교수학습개발센터 운영을 중심으로
이화진
[2006]
수업전문성 제고를 위한 멘토링 체제 연구
곽영순
[2009]
수업장학과 수업분석
변영계
학지사
[2008]
박사
수업 중 '예측하지 못한 순간'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과 대응
우재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1]
수업 전문성의 두 측면: 기술과 이해
유한구
한국교원교육연구 18 (1) : 69 ~ 84
[2001]
수업 전문성을 인정받는 교사의 발달에 관한 연구
이기명
충남대학교 대학원
[2012]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사 평가 준거의 이론적 탐색
추광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7) : 1 ~ 20
[2004]
수업 전문성 재개념화 연구 동향 및 과제
진영은
열린교육연구 17 (2) : 47 ~ 71
[2009]
박사
발달장애학생 다중지능 측정 문항의 타당화
백종남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1]
교육실습 중 경험한 수업설계 활동에 대한 예비특수교사의 인식 및 수행실태에 대한 연구
박경옥
서선진
학습장애연구 9 (2) : 143 ~ 166
[2012]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자로서의 초등교사
김경자
교육과학연구 34 (1) : 145 ~ 161
[2003]
교원의 수업 전문성 발달 지원 프로그램 개발 연구 : 24 ~
한국교육과정 평가원
[2006]
교수활동의 질 개선을 위한 교사 자기평가
원효헌
한국교원교육연구 19 (3) : 147 ~ 168
[2002]
교사의 전문성 : 교육전문가로서의 교사에 대한 논의
오욱환
교육과학사
[2005]
교사의 수업전문성 영향요인에 관한 구조적 분석
박균열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8]
교사의 수업전문성 관점에서 본 교사교육의 발전방향
손승남
한국교원교육연구 22 (1) : 89 ~ 108
[2005]
교사의 授業行動 診斷 尺度 개발과 그 타당화 연구
孫忠基
인하대학교 대학원
[1994]
교사발달단계와 교사의 직무능력 및 직무만족 간의 관계 연구
강경석
교육행정학연구 24 (1) : 119 ~ 142
[2006]
敎師發達 段階 및 職能發達 要因에 關한 硏究
尹弘周
서울대학교 대학원
[1996]
‘좋은 수업’에 대한 예비 특수교사들의 인식 연구
오정숙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537 ~ 556
[2011]
The Professional Life Cycle of Teachers
Huberman, M.
Teacher College Record 91 : 31 ~ 57
[1989]
Teacher Career Stages: Implications for Staff Development
Burke, P.
Phi-Delta Kappa
[1986]
Special education : A practical approach for teachers
Yesseldyke, J. E.
Houghton Mifflin
[1995]
Preparing teachers for a changing world: Wait teachers should learn and be able to do
Darling-Harmmond, L.
Jossey-Bass
[2005]
Mentoring and supervision for teacher development
Reiman, A. J.
Longman
[1998]
Internationalization of higher education : performance assessment and indicators
Paige, R. M.
Nagoya Journal of Higher Education 5 : 38 ~ 49
[2005]
Handbook of research on school supervision
Oja, S. N. M.
Macmillan : 463 ~ 487
[1998]
Foundations of Human Resource Development
Swanson, R. A.
Berret Koehler Publisher Inc
[2001]
Enhancing Professional Practice: A Framework for Teaching
Danielson, C.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7]
Differences among teachers in a task characterized by simultaneity, multi-dimensionality and immediacy
Sabers, D.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8 (1) : 63 ~ 88
[1991]
Curriculum: The teacher's initiative
McNeil, J. D.
Practice Hall
[2003]
"실행"을 중심으로 본 교육과정의 의미와 교사의 역할
이경진
교육과정연구 23 (3) : 57 ~ 80
[2005]
' 특수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수업 전문성의 차이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