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ullies
  • bully/victims
  • mediation
  • moderation
  • school adjustment
  • school violence experience
  • self-esteem
  • social support
  • victims
  • 가해/피해/중복경험
  • 매개효과
  • 사회적지지
  • 자아존중감
  • 조절 효과
  • 학교생활적응력
  • 학교폭력경험유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915 1

0.0%

'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 청소년 패널조사(KYPS)Ⅴ : 조사개요 보고서
    이경상 [2007]
  • 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가해자, 피해자, 일반학생의 비교를 중심으로
    양계민 Korean Journal of Psychology : Social Issues 5 (2) : 91 ~ 104 [1999]
  •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공격성과 생태체계요인의 상호작용효과
    도기봉 청소년복지연구 10 (2) : 73 ~ 92 [2008]
  • 학교폭력 피해아동의 학교적응과 보호요인
    성지희 아동학회지 28 (5) : 1 ~ 18 [2007]
  •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부모-자녀 의사소통의 조절효과
    김재엽 민지아 장용언 청소년학연구 18 (7) : 209 ~ 234 [2011]
  •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가족요인의 조절효과
    김재엽 한국가족복지학 14 (19) : 5 ~ 28 [2007]
  • 학교폭력 중복경험자의 자아존중감과 문제대처행동 향상을 위한 현실요법 집단프로그램의 효과
    도기봉 한국심리학회지:학교 7 (1) : 37 ~ 53 [2010]
  •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적 관점과 개입방향
    김상곤 2012년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실천워크숍 [2012]
  •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학생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연구: 정신역동적 관점을 중심으로
    권선애 한국기독교상담학회지 23 (3) : 9 ~ 57 [2012]
  • 학교사회복지실천에서 활용가능한 다체계 사정도구 개발 : 생태학적 관점을 기반으로
    김상곤 숭실대학교 [2007]
  •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효과성 평가 연구:학교사회복지사 파견사업(2007년-2008년) 활동을 중심으로
    김상곤 [2009]
  • 학교사회복지사 파견사업 효과성 평가 연구
    김혜래 [2008]
  • 청소년의 학교부적응 영향요인: 위험요인에 대한 학교보호요인의 매개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오승환 청소년복지연구 11 (1) : 161 ~ 181 [2009]
  • 중학생의 학교폭력 유형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신혜섭 청소년학연구 12 (4) : 123 ~ 149 [2005]
  • 조손가족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낙인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윤화 청소년복지연구 12 (4) : 137 ~ 158 [2010]
  • 전국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발표
  • 빈곤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 영향요인 비교분석연구
    김현주 학교사회복지 20 : 1 ~ 22 [2011]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이 아동·청소년의 사회·정서 및 인지적 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연정 한국사회복지학 61 (4) : 5 ~ 33 [2009]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 서비스대상 및 비대상 청소년의 효능감 비교를 중심으로
    주정현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0]
  •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성에 관한 연구: 춘천지역을 중심으로
    박미란 학교사회복지 18 : 129 ~ 157 [2010]
  • 경기도 학교폭력 예방대책 연구
  • The power of friendship : Protecting against an escalating cycle of peer victimization
    Hodges, E. V. E. Developmental Psychology 35 : 94 ~ 101 [1999]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 Stop bullying now!A federal campaign for bullying prevention and intervention
    Bryn, S. Journal of School Violence 10 (2) : 213 ~ 219 [2011]
  • Stepping back from zero tolerance: How can schools create a positive culture when they treat students like criminals?
    Browne-Dianis, J. Educational Leadership 69 (1) : 25 ~ 28 [2011]
  •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Rosenberg, M.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65]
  • Social withdrawal, inhibition and shyness in childhood
    Olweus, D. Erlbaum : 315 ~ 341 [1992]
  • School Social Work Outcomes: Perspective of School Social Workers and School Administrators
    Bye, L. Children & Schools 31 (2) : 97 ~ 108 [2009]
  • Perceived family relationships of bullies, victims and bully/victims in middle childhood
    Bowers, L. Journal of Social and Personal Relationships 11 (2) : 215 ~ 232 [1994]
  • Peer harassment, psychological adjustment, and school functioning in early adolescence
    Juvonen,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2) : 349 ~ 359 [2000]
  • Mediator and Moderator Effects in Developmental and Behavioral Pediatric Research
    Rose, B. M. Developmental and Behavioral Pediatrics 25 (1) : 58 ~ 67 [2004]
  • Bullying in different contexts
    Smith, P. 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36 ~ 59 [2011]
  • Bullying and victimization in elementary schools: A comparison of bullies, victims, bully/victims, and uninvolved preadolescents
    Veenstra, R. Developmental Psychology 41 (4) : 672 ~ 682 [2005]
  • Bidirectional influences of violence exposure and adjustment in early adolescence : Externalizing behaviors and school connectedness
    Mrug S. 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 37 (5) : 611 ~ 623 [2009]
  • Adolescents' ratings of perceived social support and its importance : Validation of the student social support scale
    Malecki, C. K. Psychology in the Schools 36 (6) : 473 ~ 483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