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이은혜 ( Eun Hye Lee )
박화옥 ( Hwa Ok Park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은혜 ( Eun Hye Lee )
박화옥 ( Hwa Ok Park )
주제어
Bullies
Bully/victims
mediation
moderation
school adjustment
school violence experience
self-esteem
social support
victims
가해/피해/중복경험
매개효과
사회적지지
자아존중감
조절 효과
학교생활적응력
학교폭력경험유형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13,899)
자아존중감 3,005건
사회적지지 2,798건
매개효과 2,587건
self-esteem 1,817건
조절 효과 1,596건
social support 1,336건
school adjustment 475건
mediation 170건
moderation 63건
victims 27건
school violence experience 12건
학교폭력경험유형 6건
학교생활적응력 5건
bullies 2건
인용/피인용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
'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bullies
bully/victims
mediation
moderation
school adjustment
school violence experience
self-esteem
social support
victims
가해/피해/중복경험
매개효과
사회적지지
자아존중감
조절 효과
학교생활적응력
학교폭력경험유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915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bullies
3
0
0.0%
bully/victims
1
0
0.0%
mediation
171
0
0.0%
moderation
64
0
0.0%
school adjustment
476
0
0.0%
school violence experience
13
0
0.0%
self-esteem
1,818
0
0.0%
social support
1,337
0
0.0%
victims
28
0
0.0%
가해/피해/중복경험
1
0
0.0%
매개효과
2,588
0
0.0%
사회적지지
2,799
0
0.0%
자아존중감
3,006
0
0.0%
조절 효과
1,597
0
0.0%
학교생활적응력
6
0
0.0%
학교폭력경험유형
7
0
0.0%
계
13,91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 청소년 패널조사(KYPS)Ⅴ : 조사개요 보고서
이경상
[2007]
학교폭력이 청소년의 심리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 가해자, 피해자, 일반학생의 비교를 중심으로
양계민
Korean Journal of Psychology : Social Issues 5 (2) : 91 ~ 104
[1999]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공격성과 생태체계요인의 상호작용효과
도기봉
청소년복지연구 10 (2) : 73 ~ 92
[2008]
학교폭력 피해아동의 학교적응과 보호요인
성지희
아동학회지 28 (5) : 1 ~ 18
[2007]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부모-자녀 의사소통의 조절효과
김재엽
민지아
장용언
청소년학연구 18 (7) : 209 ~ 234
[2011]
학교폭력 피해경험이 우울에 미치는 영향에서 가족요인의 조절효과
김재엽
한국가족복지학 14 (19) : 5 ~ 28
[2007]
학교폭력 중복경험자의 자아존중감과 문제대처행동 향상을 위한 현실요법 집단프로그램의 효과
도기봉
한국심리학회지:학교 7 (1) : 37 ~ 53
[2010]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적 관점과 개입방향
김상곤
2012년 학교폭력 예방 및 해결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실천워크숍
[2012]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학생을 위한 음악치료 프로그램 연구: 정신역동적 관점을 중심으로
권선애
한국기독교상담학회지 23 (3) : 9 ~ 57
[2012]
학교사회복지실천에서 활용가능한 다체계 사정도구 개발 : 생태학적 관점을 기반으로
김상곤
숭실대학교
[2007]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효과성 평가 연구:학교사회복지사 파견사업(2007년-2008년) 활동을 중심으로
김상곤
[2009]
학교사회복지사 파견사업 효과성 평가 연구
김혜래
[2008]
청소년의 학교부적응 영향요인: 위험요인에 대한 학교보호요인의 매개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오승환
청소년복지연구 11 (1) : 161 ~ 181
[2009]
집단따돌림 경험 유형에 따른 자기개념과 사회적지지
곽금주
이춘재
한국심리학회지 13 (1) : 65 ~ 80
[2000]
중학생의 학교폭력 유형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
신혜섭
청소년학연구 12 (4) : 123 ~ 149
[2005]
조손가족 청소년의 자아존중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낙인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윤화
청소년복지연구 12 (4) : 137 ~ 158
[2010]
전국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발표
청소년폭력예방재단
[2013]
빈곤 아동과 일반가정 아동의 학교생활적응 영향요인 비교분석연구
김현주
학교사회복지 20 : 1 ~ 22
[2011]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이 아동·청소년의 사회·정서 및 인지적 발달에 미치는 효과
정연정
한국사회복지학 61 (4) : 5 ~ 33
[2009]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 서비스대상 및 비대상 청소년의 효능감 비교를 중심으로
주정현
상명대학교 대학원
[2010]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사업 프로그램이 저소득층 아동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효과성에 관한 연구: 춘천지역을 중심으로
박미란
학교사회복지 18 : 129 ~ 157
[2010]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 효과 분석
김정원
한국교육 34 (4) : 131 ~ 154
[2011]
경제적 상실과 소득수준이 청소년 교육성취에 미치는 영향
구인회
한국사회복지학 53 : 7 ~ 29
[2003]
경기도 학교폭력 예방대책 연구
박종효
안효금
전경숙
[2009]
The power of friendship : Protecting against an escalating cycle of peer victimization
Hodges, E. V. E.
Developmental Psychology 35 : 94 ~ 101
[1999]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Baro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 1173 ~ 1182
[1986]
Stop bullying now!A federal campaign for bullying prevention and intervention
Bryn, S.
Journal of School Violence 10 (2) : 213 ~ 219
[2011]
Stepping back from zero tolerance: How can schools create a positive culture when they treat students like criminals?
Browne-Dianis, J.
Educational Leadership 69 (1) : 25 ~ 28
[2011]
Society and the adolescent self-image
Rosenberg, M.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65]
Social withdrawal, inhibition and shyness in childhood
Olweus, D.
Erlbaum : 315 ~ 341
[1992]
School Social Work Outcomes: Perspective of School Social Workers and School Administrators
Bye, L.
Children & Schools 31 (2) : 97 ~ 108
[2009]
Perceived family relationships of bullies, victims and bully/victims in middle childhood
Bowers, L.
Journal of Social and Personal Relationships 11 (2) : 215 ~ 232
[1994]
Peer harassment, psychological adjustment, and school functioning in early adolescence
Juvonen, J.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2) : 349 ~ 359
[2000]
Mediator and Moderator Effects in Developmental and Behavioral Pediatric Research
Rose, B. M.
Developmental and Behavioral Pediatrics 25 (1) : 58 ~ 67
[2004]
Bullying in different contexts
Smith, P. K.
Cambridge University Press : 36 ~ 59
[2011]
Bullying and victimization in elementary schools: A comparison of bullies, victims, bully/victims, and uninvolved preadolescents
Veenstra, R.
Developmental Psychology 41 (4) : 672 ~ 682
[2005]
Bidirectional influences of violence exposure and adjustment in early adolescence : Externalizing behaviors and school connectedness
Mrug S.
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 37 (5) : 611 ~ 623
[2009]
Adolescents' ratings of perceived social support and its importance : Validation of the student social support scale
Malecki, C. K.
Psychology in the Schools 36 (6) : 473 ~ 483
[1999]
' 아동청소년의 학교폭력 경험유형이 학교생활적응력에 미치는 영향: 자아존중감과 사회적 지지의 역할을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