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사 여승무원 유니폼의 매력성이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적항공사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항공사 여승무원 유니폼의 매력성이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적항공사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ttractivenessofuniform
  • behavioral intentions
  • brand image
  • stewardessuniform
  • 브랜드 이미지
  • 유니폼매력성
  • 항공사승무원유니폼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20 5

0.0%

' 항공사 여승무원 유니폼의 매력성이 항공사 브랜드 이미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국적항공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현대 기업의 C.I.P 작업 중 유니폼의 연구; K금융기관의 유니폼 디자인을 중심으로
    배범천 조형 논총 2 : 219 ~ 234 [1982]
  • 항공사의 이미지 마케팅 전략을 위한 유니폼 교체 사례에 관한 연구: 승무원 유니폼을 중심으로
    임해민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 29 ~ 39 [2005]
  • 항공사의 브랜드 이미지가 선택행동에 미치는 영향
    류재숙 정희진 컨벤션연구 11 (단일) : 125 ~ 141 [2005]
  • 항공사 유니폼엔 특별한 이유가 있다
  • 항공사 여승무원 유니폼의 색채 특성과 이미지
    이미숙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8 (3) : 125 ~ 134 [2010]
  • 항공사 여승무원 유니폼에 관한 이미지 연구
    이진화 한국의류학회지 29 (9,10) : 1265 ~ 1273 [2005]
  • 항공사 브랜드 개성이 고객의 브랜드 자아동일시와 고객 만족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우종필 관광연구 23 (4) : 419 ~ 438 [2009]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외적이미지가 인적서비스 품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홍희정 관광연구 27 (6) : 177 ~ 195 [2013]
  •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박상희 관광연구 27 (6) : 301 ~ 317 [2013]
  • 패밀리레스토랑 브랜드이미지, 서비스품질의 지각된 가치, 고객만족, 행동의도간의 영향관계 연구
    최연희 관광연구 28 (3) : 169 ~ 187 [2013]
  • 커피전문점 직원 복장이 고객들의 감정반응(즐거움) 및 지각된 가치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각성된 감정의 조절효과와 함께 -
    전상미 관광연구논총 23 (2) : 101 ~ 125 [2011]
  • 진에어, 신규 유니폼 드디어 공개…11월 18일 첫선
  • 중요도-성취도 분석(IPA)을 이용한 관광지 매력성 평가: 금강산 관광을 대상으로
    김성우 관광연구논총 20 (1) : 101 ~ 115 [2008]
  • 박사
  • 저비용 항공사 승무원을 위한 유니폼 디자인 개발
    김가영 한국디자인포럼 (36) : 149 ~ 160 [2012]
  • 저가항공사의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만족 전환장벽, 브랜드충성도와의 관계
    김영규 박정향 관광연구 23 (1) : 361 ~ 380 [2008]
  • 유니폼 디자인의 조형성(제 1보)
    한연희 한국의류학회지 29 (5) : 649 ~ 661 [2005]
  • 외식 산업 종사자의 유니폼에 대한 지각이 직무, 조직 및 직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관광연구 22 (4) : 69 ~ 86 [2008]
  • 여승무원 유니폼이 항공회사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효과 : 국내 K 항공사 중심으로
    배일경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2012]
  • 스타들이 반한 女승무원, ‘유니폼’이 한몫?...가장 예쁜 곳 물어보니
  • 서비스산업 종사자의 유니폼 지각에 관한 연구.
    김민주 관광경영학연구 26 (1) : 23 ~ 40 [2006]
  • 새 옷 입은 대한항공…9월부터 일부 착용…10월 전면 시행
  • 브랜드이미지가 브랜드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저비용 항공사 중심으로 -
    박인주 Tourism Research (35) : 133 ~ 149 [2012]
  • 브랜드 이미지 전략에 의한 유니폼 디자인에 대한 연구 : 서비스부분의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김난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2007]
  • 보문: 유니폼 실태조사와 디자인 개선을 위한 연구(1)
    남윤자 한국의류학회지 21 (2) : 455 ~ 470 [1997]
  • The visible self
    Roach, M. E. Prentice-Hall [1973]
  • The impact of brand equity on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ions in the service industries
    Chang, H. H.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 29 (12) : 1687 ~ 1706 [2009]
  • The flight attendant uniform: Effects of selected variables on flight attendant image, uniform preference and employee satisfaction
    Haise, C. L Social Behavior and Personality: an international journal 31 (6) : 565 ~ 575 [2003]
  • The Uniform: A sociological perspective
    Joseph, N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77 (4) : 719 ~ 730 [1979]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with LISREL, PRELIS and SIMPLIS: Basic concepts, applications and programming
    Byrne, B.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1998]
  •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Anderson, J. C. Psychological bulletin 103 (3) : 411 ~ [1988]
  •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Algebra and Statistics
    Fornell, C.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 382 ~ 388 [1981]
  • Shopping satisfaction for domestic tourists
    Turner, W. L.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8 (1) : 15 ~ 27 [2001]
  • Scale construction : Developing reliable and valid measurement instruments
    Hinkin, T. R.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21 (1) : 100 ~ 120 [1997]
  • Sample Size Effects on Chi-square and other Statistics used in Evaluating Causal Models
    Bearden, W. O.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9 (4) : 425 ~ 430 [1982]
  •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16 (1) : 74 ~ 94 [1995]
  • Measuring perceived quality of training in the hospitality industry
    Clemenz, C. E. 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 [2001]
  • Investigating the service brand: a customer value perspective
    Brodie, R.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2 (3) : 345 ~ 355 [2009]
  • How brand image drives brand equity
    Biel, A. L.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2 (6) : 6 ~ 12 [1992]
  • Dress for effect
    Solomon, M. R Psychology Today 20 : 20 ~ 22 [1986]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1986]
  •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Journal of Marketing 57 (1) : 1 ~ 22 [1993]
  • Communicating experiences: A narrative approach to creating service brand image
    Padgett, D. Journal of advertising 26 (4) : 49 ~ 62 [1997]
  • Attitude-behavior relations : A theoretical analysis and review of empirical research
    Ajzen, I. Psychological bulletin 84 (5) : 888 ~ 918 [1977]
  • Airline brand equity, brand preference, and purchase intentions—The moderating effects of switching costs
    Chen, C. F. Journal of Air Transport Management 14 (1) : 40 ~ 42 [2008]
  • A new, more powerful approach to Multitrait-multimethod analyses : Application of second-order confirmatory factor analysis
    Marsh, H.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3 : 107 ~ 117 [19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