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로컬푸드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신뢰를 중심으로-
김지응 ( Ji Eung Ki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지응 ( Ji Eung Kim )
주제어
consumerbuying
local food
Trust
구매행동
로컬 푸드
소비자신뢰
참고문헌( 66)
유사주제 논문( 2,014)
trust 1,638건
구매행동 210건
local food 77건
로컬 푸드 63건
소비자신뢰 26건
인용/피인용
로컬푸드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 ...
' 로컬푸드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신뢰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sumerbuying
local food
trust
구매행동
로컬 푸드
소비자신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2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sumerbuying
1
0
0.0%
local food
78
0
0.0%
trust
1,639
0
0.0%
구매행동
211
0
0.0%
로컬 푸드
64
0
0.0%
소비자신뢰
27
0
0.0%
계
2,02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로컬푸드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신뢰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한국 로컬푸드 운동의 현황과 과제: 농민장터와 CSA를 중심으로
김철규
한국사회 12 (1) : 111 ~ 133
[2011]
한국 로컬푸드 운동의 현황과 과제 -농민장터와 CSA를 중심으로-
김철규 ( Chul Kyoo Kim )
한국사회 12 (1) : 111 ~ 133
[2011]
학교급식운동을 통한 지역먹거리체계 구축방안 -전남 나주시 사례분석을 중심으로
김흥주
농촌사회 19 (2) : 63 ~ 92
[2009]
학교급식과 지역 농산물 직거래
허남혁
녹색평론 (89) : 36 ~ 45
[2006]
친환경식품 선택동기가 소비자 태도 및 구매의도에미치는 영향: 신뢰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호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2]
친환경농산물의 구매 활성화 방안
이상엽
황창주
춘계학술발표논문집 1 : 1 ~ 35
[2009]
친환경농산물 인증마크의 이미지, 인지도, 공신력 및 구매의도간 영향관계 분석
김경훈 ( Gyung Hoon Kim )
김성혁 ( Sung Hyuk Kim )
정다운 ( Da Woon Jeong )
외식경영연구 15 (6) : 359 ~ 383
[2012]
친환경농산물 인증마크의 이미지, 인지도, 공신력 및 구매의도간 영향관계 분석
김성혁
외식경영연구 15 (6) : 359 ~ 383
[2012]
친환경농산물 소비자 신뢰도제고방안
이상호
[2007]
친환경 식품선택동기가 소비자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호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2]
충남 로컬푸드 활성화 방안
허남혁
[2011]
지역식량체계에서 소비자의 역할에 관한 연구
김종덕(Kim Jong Duk)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18 (4) : 617 ~ 627
[2007]
지역식량체계에서 소비자의 역할에 관한 연구
김종덕
한국지역사회생활과학회지 18 (4) : 617 ~ 627
[2007]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로컬푸드시스템 구축방안
정은미
[2011]
제주지역 로컬푸드 운동의 현황과 전망
현혜경 ( Hye Kyung Hyun )
탐라문화 (35) : 107 ~ 140
[2009]
제주지역 로컬푸드 운동의 현황과 전망
현혜경
탐라문화 (35) : 107 ~ 140
[2009]
유전자 변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태도와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여성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김장익
김재현
최재홍
외식경영연구 15 (4) : 7 ~ 32
[2012]
유기농식품과 유전자재조합 식품의 소비자태도와 구매행동 비교분석
유소이
윤하영
농업경영.정책연구 35 (1) : 141 ~ 164
[2008]
유기농산물 소비에 대한 사회학적 접근
허미영
농촌사회 15 (2) : 45 ~ 84
[2005]
원주 로컬푸드 발전방안모색을 위한 토론회 자료집
우영균
온라인 여행 커뮤니티의 특성에 따른 소비자의 신뢰와 충성도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엄완용
조인철
관광연구 27 (3) : 397 ~ 412
[2012]
여행사 인터넷 마케팅이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미치는 영향 연구-대전 지역을 중심으로
구본기
서원만
황장익
관광연구 27 (2) : 263 ~ 278
[2012]
여행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고객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안현영(Ahn Hyun-Young)
관광연구 25 (1) : 369 ~ 391
[2010]
여행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고객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안현영
관광연구 25 (1) : 369 ~ 391
[2010]
식품의약품 안전처 공식블러그 식약지킴이
식량체계 전환의 필요성과 과제
김종덕
농정연구 14 : 101 ~ 139
[2005]
박사
소비자의 국가식품안전정책과 식품업체의 신뢰에 따른 식품안전추구행동
이영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2010]
박사
소비자의 국가식품안전정책과 식품업체의 신뢰에 따른 식품안전추구행동
이영희
건국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0]
박사
소비자 특성요인에 따른 로컬푸드 구매행동 분석
장현욱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13]
선진국 친환경농업정책 동향과 우리의 정책과제
김창길
친환경농업정책의 선진화를 위한과제 발표논문
[2007]
박사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단에 따른 소비자 신뢰도, 만족도 및 제품구매 의도 분석
안예나
성신여자대학원 석사논문
[2011]
로컬푸드의 개념적 이해 연구
김양숙
김지영
홍경완
대한경영학회지 22 (3) : 1629 ~ 1649
[2009]
로컬푸드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주도민의 식생활 현황과 먹을거리 의식에 관한 연구
김자경 ( Ja Kyung Kim )
농촌사회 20 (2) : 117 ~ 161
[2010]
로컬푸드시스템 구축을 위한 제주도민의 식생활 현황과 먹을거리 의식에 관한 연구
김자경
농촌사회 20 (2) : 117 ~ 161
[2010]
로컬푸드를 이용한 지역농업 활성화 방안 연구 : 완주군 사례를 중심으로
나영삼
전북대학교 생명자원과학대학원
[2011]
로컬푸드를 이용한 지역농업 활성화 방안 연구
나영삼
전북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11]
로컬푸드 소비에 대한 인식과 만족 - 로컬푸드 소비 활성화 및 비활성화 지역 간 차이를 중심으로 -
김영 ( Young Kim )
김현철
정인경 ( In Kyung Jung )
외식경영연구 15 (3) : 197 ~ 218
[2012]
로컬푸드 관점에서 본 농산가공산업의 활성화방안
윤병선
산업경제연구 21 (2) : 501 ~ 522
[2008]
국내 식품안전성 관리제도와 발전방안
김시권
윤주한
경영경제연구 : 1 ~ 28
[2006]
건강관심도와 환경관심도가 유기농산물 구매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혜영
중앙대 대학원 석사논문
[2005]
producer constructions of quality I regional specialty food production: a case study from south west England
Ilbery, B.
Journal of Rural Studies 16 : 217 ~ 230
[2000]
organic and lacal food consumer behaviour: Alphabet Theory
Zepeda, L.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3 : 697 ~ 705
[2009]
Who if Threatening Our Dinner Table?
Yoon Byeong-Seon
Monthly Review 58 (6)
[2006]
Trust as a social reality
social Forces 63 (4) : 967 ~ 985
[1985]
Trust as a social reality
Lewis, J. D.
social Forces 63 (4) : 967 ~ 985
[1985]
The Structural Relationship between Consumer Values, Attitude and Purchase Intention towards Healthy Menu Items at Fast Food Restaurants
박상희
관광연구 27 (2) : 179 ~ 194
[2012]
The Organizational Trust Inventory: Development and Validation, In Trust in Organizations, Frontiers of Theory and Research
Cummings, L.L.
Sage : 302 ~ 330
[1996]
The Dane Country Farmers’ Market
Carpenter, Mary
The University of Wisconsin Press
[2003]
Strategic Brand Management
주삼환
Prentice-Hall
[1998]
Strategic Brand Management
Keller, K. I.
Prentice-Hall
[2003]
Modelling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nd past behavior, Psychology
Rhodes, R. E.
Health & Medicine 8 (1) : 57 ~ 69
[2003]
Local food, future directions : 13 ~
Trobe, H. L.
[2002]
Lifestyle segmentation of US food shoppers to examine orgnic and local food Consumption
Nie, C.
Appetite (57) : 28 ~ 37
[2011]
Lacal food: understanding consumer motivations in innovative retail formats
Pearson, D.
British Food Journal 113 (7) : 886 ~ 899
[2011]
Food and Globalization
Philips
Review of Anthropology 35 : 35 ~ 57
[2006]
Development of a measure of the motives underlying the selection of food: the Food Choice Questionnaire
Polland
Steptoe
Steptoe A
Wardle
Appetite 25 : 267 ~ 284
[1995]
Development of a measure of the motives underlying the selection of food. The food choice questionnaire
Steptoe A
Appetite 25 : 267 ~ 284
[1995]
Consumer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s in relation to organic foods in Taiwan: Moderating effects of food-related personality traits
Chen MF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8 (7) : 1008 ~ 1021
[2007]
Consumer attitudes and purchase intentions in relation to organic foods in Taiwan: Moderating effects of food related personality traits
Chen MF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8 (7) : 1008 ~ 1021
[2007]
Consumer Behavior
William L.
John Wiley & Sons, Inc
[1994]
Coming Into the Foodshed
Kloppenburg, J.R.
Agriculture and Human Value 13 (3) : 33 ~ 42
[1996]
Cognitive and affective trust in service relationships
Grayson
Johnson
Journal of Business Rearch 58 (4) : 500 ~ 507
[2005]
Cognitive and Affective Trust in Service Relationships
Devon, J.
Journal of Business Rearch 58 (4) : 500 ~ 507
[2005]
Beyond the divide: rethinking relationships between alternative and conventional food networks in Europe
Sonnino, R.
Economic Journal of Geography 6 (2) : 181 ~ 199
[2006]
Anticipated regret and precautionary sexual behavior
Richard, R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28 : 1411 ~ 1428
[1998]
Advanching the human right to food in Canada:Social policy and the politics of hunger, welfare, and food security
Riches, G.
Agriculture and Human Values 16 (2) : 203 ~ 211
[1999]
' 로컬푸드에 대한 인식이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 신뢰를 중심으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