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호텔기업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호텔구성원의 직무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송이 ( Song I Choi )
최정길 ( Jeong Gil Choi )
황순애 ( Soon Ae Hwang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송이 ( Song I Choi )
최정길 ( Jeong Gil Choi )
황순애 ( Soon Ae Hwang )
주제어
CEOsCharacteristics
job satisfaction
management performance
경영 성과
직무만족
최고경영자의 특성
참고문헌( 123)
유사주제 논문( 5,661)
직무만족 3,269건
경영 성과 1,158건
job satisfaction 1,085건
management performance 144건
ceoscharacteristics 3건
최고경영자의 특성 2건
인용/피인용
호텔기업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호텔구성원의 직무만족 ...
' 호텔기업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호텔구성원의 직무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eoscharacteristics
job satisfaction
management performance
경영 성과
직무만족
최고경영자의 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667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job satisfaction
1,086
1
0.1%
ceoscharacteristics
4
0
0.0%
management performance
145
0
0.0%
경영 성과
1,159
0
0.0%
직무만족
3,270
1
0.0%
최고경영자의 특성
3
0
0.0%
계
5,667
2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호텔기업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호텔구성원의 직무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환경,전략 및 조직특성의 변화와 벤처기업의 성과변화
송영화
장수덕
중소기업연구 25 (1) : 27 ~ 50
[2003]
호텔직원의 근무형태와 호텔경영형태에 따른 리더쉽 유형과 리더십 유형이 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266 (280)
황순애
[2007]
호텔직원의 근무형태와 호텔경영형태에 따른 리더쉽 유형과 리더십 유형이 구성원의 직무만족과 조직 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황순애
266 (280)
[2007]
호텔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형섭
관광연구 19 (3) : 12 ~ 224
[2005]
호텔종사원의 직무성과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일채
관광학연구 21 (2) : 142 ~ 156
[1998]
박사
호텔종사원의 교육참여동기와 자기주도학습이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조정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1]
호텔종사원 직무만족과 직무요인에 관한 실증적 분석
우찬복
관광학연구 18 (2) : 3 ~ 28
[1995]
호텔조직성격이 집단효능감과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은숙
최해수
관광연구 26 (5) : 277 ~ 292
[2011]
호텔조직구성원의 임파워먼트가 직무만족,조직몰입,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철우
동아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0]
호텔정보시스템 활용이 고객지향성, 고객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호텔 프론트 오피스 시스템 사용자를 중심으로
고재용
이정란
호텔관광연구 10 (2) : 84 ~ 97
[2008]
호텔의 마케팅믹스와 경영성과의 관계 연구 - 4P's Mix와 BSC의 측정항목을 중심으로
이재섭
호텔경영학연구 14 (3) : 89 ~ 110
[2005]
호텔여성종사원과 남성종사원의 직무만족요인과 직무만족도의 상관관계 연구 : 서울소재 특1급 호텔의 남녀종사원 비교를 중심으로
박영주
경기대학교 관광전문대학원
[2003]
호텔여성종사원과 남성종사원의 직무만족요인과 직무만족도의 상관관계 연구
박영주
경기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2]
호텔산업의 체계적 위험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권준욱
조민호
관광학연구 24 (1) : 75 ~ 92
[2000]
호텔기업의 특성과 경영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특급호텔의 재무(영업)적 특성을 중심으로
이계원
최동열
관광학연구 28 (2) : 133 ~ 151
[2004]
호텔기업의 성과변수에 관한 연구
신용경
관광레저연구 13 (1) : 287 ~ 299
[2001]
박사
호텔기업 최고경영자의 전략적 리더십이 경영전략, 조직변화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황순애
황순애
경희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0]
호텔기업 수익성 영향요인의 구조적 특성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高在用
世宗大學校 大學院
[1993]
호텔기업 수익성 영향요인의 구조적 특성에 관한 연구
고재용
고재윤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1993]
박사
호텔관리자의 리더십이 조직사회화를 통하여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영민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11]
호텔관리자의 리더십이 조직사회를 통하여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영민
경희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11]
호텔경영학
최정길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학
최정길
백산출판사
[2005]
호텔경영성과 제고를 위한 직무만족이 BSC평가 지표에 미치는 영향
이용배
관동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10]
호텔경영계약의 체결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수영
조소윤
관광학연구 24 (3) : 107 ~ 125
[2001]
박사
호텔 회계정보량과 인지양식이 경영성과 예측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원철식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1]
호텔 카지노 딜러의 직무만족과 재무성과 비교연구
최정환
호텔관광연구 6 (3) : 272 ~ 287
[2004]
호텔 전략적 네트워크의 구조적 공백이 호텔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국내 특급호텔에 대한 사회네트워크 분석을 중심으로
구태회
이윤철
관광학연구 30 (4) : 67 ~ 86
[2006]
호텔 식음료부서에서 조직지원, 조직몰입, 직무만족과 서비스품질의 인과관계 평가
강종헌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19 (2) : 155 ~ 164
[2003]
호텔 KMS 시스템이 호텔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홍빈
서용진
한상국
호텔관광연구 7 (1) : 199 ~ 218
[2005]
한국벤처기업의 경영자 특성과 성과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태인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1]
한국계 호텔과 외국계 체인호텔의 수익성에 관한 실증연구
최영준
경성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2]
특1급 호텔의 경영계약이 수익성,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조소윤
관광학 연구 22 (2) : 96 ~ 101
[1998]
박사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전략유형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안형정
안형정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7]
박사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고객지향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주외숙
창원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9]
최고경영자의 특성과 기술혁신의 관계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노윤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2 (2) : 199 ~ 229
[1998]
최고경영자의 특성, 리더십, 기업이미지 및 고용브랜드가치 간 관계 연구 : 한국, 미국, 중국, 독일의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권기찬
경원대학교 대학원
[2009]
최고경영자의 특성, 리더십, 기업이미지 및 고용브랜드가치 간 관계 연구
권기찬
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9]
최고경영자 전략 및 구조요인이 중소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승호
신진교
최용호
중소기업연구 25 (2) : 103 ~ 126
[2003]
창업중소기업의 생존 및 성장에 관한 연구
권명중
중소기업연구 22 (2) : 185 ~ 208
[2000]
창업자의 특성, 제품 혁신성과 벤처기업 성과간의 상황적 관계
조형래
한국과학기술원 박사논문
[1995]
지방공부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권승연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1]
박사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 연구 : 호텔 산업을 중심으로
김장하
상명대학교 대학원
[2000]
지각된 서비스품질이 고객반응에 미치는 영향 연구
김장하
상명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0]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성과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김효중
최계봉
최용길
경기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7]
중소기업 경영자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최홍대
충주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9]
중소기업 경영자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충청북도 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최홍대
충주대학교 경영행정외국어대학원
[2010]
중소․벤처기업의 경영성과 영향요인에 관한 실증연구
김효중
경기대학교 서비스경영전문대학원
[2007]
조직행동론
이학종
박영사
[2004]
조직행동론
김종재
박영사
[1991]
전후 관광호텔의 경영성과에 대한 내부 영향요인연구
양승필
관광연구 19 (2) : 233 ~ 251
[2005]
인간존중경영
신유근
다산출판사
[2007]
영남지역 중소기업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철민
산업경제연구 18 (3) : 1075 ~ 1101
[2005]
사회과학연구방법론
법문사
[1995]
사회과학 연구방법론
이군희
법문사
[2001]
벤처기업 경영성과의 영향요인에 관한 탐색적 연구
박영배
윤창석
벤처경영연구 4 (1) : 3 ~ 33
[2001]
근로자의 동시몰입과 직무성과와의 관계
조영대
인사관리연구 20 : 248 ~ 287
[1997]
균형잡힌 성과지표(BSC)의 관광호텔 등급별 지각차이
김진탁
박정아
관광연구 18 (1) : 2 ~ 40
[2003]
관광호텔의 전략경영, ERP만족, 혁신성과간의 관계연구
김문수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3]
관광호텔의 경영성과평가를 위한 BSC 평가지표 간의 인과관계
박정아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2]
관광호텔등급별 front office 종사원의 직무만족 요인의 비교 연구
박종철
경기대학교대학원 석사논문
[2002]
관광호텔등급별 FRONT OFFICE 종사원의 직무만족 요인의 비교 연구: 서울지역 관광호텔(특1급∼3급)들을 중심으로
박종철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3]
관광호텔 경영성과 평가에 있어서 BSC 평가지표간의 인과관계
박정아
계명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1]
관광종사원의 DISC 행동유형과 Leader-Followership의 상호작용
손수진
신홍철
관광연구 23 (3) : 35 ~ 56
[2008]
공무원의 근로가치관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적 분석
이용규 ( Yong Kyu Lee )
정석환 ( Seok-Hwan Jung )
행정논총 43 (1) : 71 ~ 98
[2005]
공무원의 근로가치관이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실증적 분석
이용규
행정논총 43 (1) : 71 ~ 98
[2005]
경영진의 지식 특성과 대외 연결 능력이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백윤정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1998]
경영정보시스템
한재민
학현사
[1998]
경영정보시스템
황하진
학현사
[2001]
經營陣의 知識特性과 對外連結能力이 組織成果에 미치는 影響
白允晶
서울大學校 大學院
[1997]
What is meant by a competency?
Woodruffe, C.
Leadership & Organization Development 14 (1) : 29 ~ 36
[1993]
Upper echelons : The organization as a reflection of its top managers
Hambrick, D. C.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9 (2) : 193 ~ 206
[1984]
Upper Echelons: The Organization as a Reflection of its Top Managers
Hambrick
P.Mason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9 (2) : 193 ~ 206
[1984]
Unchained Melody: How independent hotels work in harmony
Withian, G.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 77 ~ 80
[1987]
Type of Entrepreneur, Type of Film, and Managerial Motivation: Implications for Organizational Life Cycle Theory. Strategic
Smith, N. R.
Management Journal 4 : 325 ~ 340
[1984]
The nature and causes of job satisfaction: In hand 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Locke, E. A.
Rand Mcnally
[1976]
The nature and causes of job satisfaction, In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황수영
Rand Mcnally
[1976]
The motivation to work
Herzberg, F.
Wiley
[1959]
The assessment of occupational competence
Klemp
[1980]
The Relation of Traits, Competences, Vision, Motivation, andStrategy to Venture Growth
Baum
Baum, J. R.
The University of Maryland 박사논문
[1994]
The Motivation to Work
Herzberg, F.
Wiley
[1959]
The Mediating Effects of Multidimensional Commitment on Job Satisfaction and Intent to Leave
Clugston
Clugston, M.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1 : 477 ~ 486
[2000]
The Entrepreneur: A Capable Executive and More
Nancy Bowman
Sexton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 : 129 ~ 140
[1985]
The Entrepreneur: A Capable Executive and More
Sexton, D.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1 : 129 ~ 140
[1985]
The Competent Management : A Model for Effective Performance
Boyatzis, R. E.
John Wiley
[1982]
The Balanced Scorecard-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Harvard Business Review : 71 ~ 79
[1992]
The Balanced Scorecard Measures That Drive Performance
Kaplan, R. S.
Harvard Business Review : 71 ~ 79
[1992]
The Assessment of Occupational Competence
Klemp, G. O. Jr.
[1980]
Startup Ventures : Towards the Prediction of Initial Success
Stuart, R.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2 (3) : 215 ~ 230
[1987]
Start-Up Ventures: Towards thePrediction of Initial Success
P.Abetti
Stuart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2 (3) : 215 ~ 230
[1987]
Relationship between Age and Risk-taking among Manegers
Vroom, V.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5 : 399 ~ 405
[1971]
Psychology of industrial behavior
Smith, Henry Clay
McGraw-Hill Book Co
[1972]
Psychology of industrial behavior
Smith, H. C.
McGraw-Hill Book Co
[1955]
Psychological Perspectives on Entrepreneurship:Cognitive and SocialFactors in Entrepreneurs'Success
Baron
Baron, R. A.
Current Directions in Psychological Science
[2000]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Associated with Performance in EntrepreneurialFirms and SmallBusinesses
Begley
D.P.Boyd
[1987]
Psychological Characteristics Associated with Performance in Entrepreneurial Firms and Small Businesses
Begley, T. M.
Managing Employee Leave
Davis, S. W.
Wasmuth
Cornell Hotel &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 15 ~ 33
[1983]
Managing Capital Expenditures Using Value Engineering
Denton, G.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39 (2) : 30 ~ 37
[2000]
LinkingPrefundingFactorsandHighTechnology Venture Success:An Exploratory Study
M.A.Madique
Roure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3 : 295 ~ 306
[1986]
Linking Prefunding Factors and High-Technology Venture Success: An Exploratory Study
Roure J. B.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3 : 295 ~ 306
[1986]
Leadership in administration: A sociological interpretation
Selznick, P.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4]
Leadership in administration : a sociological interpretation
Selznick, Philip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4]
Job Performance; What make a Job Good orBad
Jurgenso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3 (3) : 267 ~ 276
[1978]
Job Performance; What make a Job Good or Bad?
Jurgenson, C. E.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3 (3) : 267 ~ 276
[1978]
Intermediate linkag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job satisfaction and employee turnover
Molbey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2 : 237 ~ 240
[1977]
Intermediate linkage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Job Satisfaction and Employee Turnover
Mobley,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2 : 237 ~ 240
[1977]
Improving new venture performance: The role of strategy. Industry, and the entrepreneur
Hofer
Sandberg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2 : 5 ~ 28
[2007]
Improving New Venture Performance: The Role of Strategy, Industry, and the Entrepreneur
Sandberg, W. R.
Journal of Business Venturing 2 : 5 ~ 28
[1987]
Hotel General Managers’ Strategic Management Process in Korea and Japan
최정길
대한경영학회지 24 (6) : 3333 ~ 3350
[2011]
Evaluation weighted Model of Measuring Job Satisfaction: A Cindereall story
Quinn, R. P.
Organization behavior human performance 10
[1973]
EntrepreneurHuman CapitalInputs and SmallBusinessLongevity
Bates
Bates, T.
Review of Economics and Statistics 72 (4) : 551 ~ 560
[1990]
Designing new business start-ups : Entrepreneurial, organizational, and ecological considerations
Schroeder
Van de ven
Journal of Management 10 (1) : 87 ~ 107
[1984]
Designing New Business Start-Ups: Entrepreneurial, Organizational, and Ecological Considerations
Van de Ven A. H.
Journal of Management 10 (1) : 87 ~ 107
[1984]
Competence at Work. New York: Models for Superior Performance
Spencer, L. M. Jr.
John Wiley & Sons, Inc
[1993]
박사
BSC를 활용한 호텔경영성과 평가에 관한 연구
정구점
동아대학교 대학원 박사논문
[2003]
An exploratory Study of Key Variables AffectingProfitability in the Lodging Industry
Thomas L.Vandyke
VanDyke, T. L.
Virginia Polytechnic Institute and State University 박사논문
[1999]
An evaluation of the Precursors of Hospital Employee Turnover
Mobley,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63 : 408 ~ 414
[1978]
Age, cohorts and the generation of generation
Carson
Karlsson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35 (4) : 710 ~ 718
[1970]
Age, Cohorts, and the Generation of Generation
Carson, R. O.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35 (4) : 710 ~ 718
[1970]
A multidimensional model of venture growth
Baum, J. R.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4 (2) : 292 ~ 303
[2001]
A ProposedResearch Model of Entrepreneurial Motivation
Naffziger
Naffziger, D. W.
Entrepreneurship Theory and Practice 33 : 29 ~ 42
[1994]
A Path Analysis of a Model on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Organizational on Commitment
DeCotis, T. A.
Human Relations 43 (7)
[1987]
A Multidimensional Model of Venture Growth??
Baum
K.G.Smith
Loch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4 (2) : 292 ~ 303
[2001]
' 호텔기업 최고경영자의 특성이 호텔구성원의 직무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