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학교폭력성향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박금녀 ( Geum Nyeo Park )
유형근 ( Hyeong Keun Yu )
조용선 ( Yong Sun Cho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금녀 ( Geum Nyeo Park )
유형근 ( Hyeong Keun Yu )
조용선 ( Yong Sun Cho )
주제어
Schoolviolencepotentiality
Specialized High School Students
집단상담 프로그램
특성화고등학생
학교폭력성향
참고문헌( 58)
유사주제 논문( 1,350)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8건
집단상담 프로그램 109건
특성화고등학생 15건
specialized high school students 5건
인용/피인용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학교폭력성향 감소를 위한 집 ...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학교폭력성향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schoolviolencepotentiality
specialized high school students
집단상담 프로그램
특성화고등학생
학교폭력성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57
2
0.9%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교행정 및 경영, 보건
1,019
0
0.0%
주제어
특성화고등학생
16
1
6.3%
schoolviolencepotentiality
1
0
0.0%
specialized high school stude ...
6
0
0.0%
집단상담 프로그램
110
0
0.0%
학교폭력성향
1
0
0.0%
계
1,153
1
0.9%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학교폭력성향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효율적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체계적 모형
박인우
지도상담 20 : 19 ~ 40
[1995]
효율적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체계적 모형
권지은
지도상담 20 : 19 ~ 40
[1998]
학급단위 분노조절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분노와 공격성감소에 미치는 영향
최상희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학교폭력의 예방에 관한 연구
이영복
경성대학교
[2009]
학교폭력의 실태분석과 대책에 관한 연구
주은희
중부대학교 인문과학대학원
[2003]
박사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교폭력태도, 분노 및 공격성에 미치는 효과
양야기
전남대학교
[2009]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김해연
강남대학교
[2000]
박사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이 실업계고교생의 분노조절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한숙경
동아대학교
[2007]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김명진
동아대학교
[2010]
박사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구안
박유진
부산대학교
[2008]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다애
한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2001]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가족요인에 대한 공격성과 충동성의 조절효과
도기봉
한국가족복지학 22 (22) : 5 ~ 34
[2008]
학교폭력,가해,피해 그리고 대응관련 요인
신성자
사회과학 17 : 111 ~ 142
[2005]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료 재활프로그램 개발
문용린
[2002]
박사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 부산광역시 전문계고등학생을 중심으로
김난주
동아대학교
[2010]
학교폭력 예방과 상담
문용린
학지사
[2006]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의 개발과 그 효과-학교폭력에 대한 태도와 사회적,심리적 학교환경지각
김혜진
전남대학교
[2002]
학교폭력 경험 청소년의 자아존중감 향상 및 문제행동 감소를위한 또래집단 프로그램의 효과
도기봉
사회복지개발연구 12 (2) : 127 ~ 147
[2006]
박사
학교폭력 가해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도기봉
대구대학교
[2007]
학교체계요인이 집단따돌림 가해경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가해경험집단을 중심으로
이은정
연세대학교
[2003]
학교에서의 또래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李相均
서울대학교
[1999]
박사
학교 적응유연성의 위험요인과 보호요인 : 전문계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박수영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학교 내 비폭력문화 프로그램 개발
이민희
[1999]
특성화 대안학교 고등학생의 자기조절능력 향상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박소형
상담학연구 14 (2) : 819 ~ 837
[2013]
통합학급 초등학생의 배려증진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김미정
상담학연구 13 (6) : 2881 ~ 2897
[2012]
초등학생의 충동성 감소 및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인지행동적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이명숙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초등학생 집단따돌림 가해행동의 생태체계적 변인에 관한 연구
이문자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박사
초등학교 저학년의 역할놀이를 통한 갈등해결 중심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 개발
서진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박사
초등 영재를 위한 공감훈련 프로그램 개발
양보혜
상담학연구 10 (2) : 1181 ~ 1200
[2009]
청소년의 학교폭력행위 예측모형구축
김명자
전남대학교
[2002]
청소년의 학교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경상북도를 중심으로
배준우
경북대학교
[2010]
청소년의 폭력성 예측모형 구축
정재임
연세대학교
[2000]
청소년 비행의 개인적 변인과 사회적 변인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김경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5]
박사
집단미술치료가 집단따돌림 피해학생의 자기존중감과 사회성 향상에 미치는 효과 : 중학교 여학생을 중심으로
임은숙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집단괴롭힘 목격과 피해 경험의 가해화 경로에 대한 중재요인
조유진
숙명여자대학교
[2006]
집단 응집력 강화 프로그램이 집단 따돌림의 동조성 감소에 미치는 영향
배진향
우석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집단 따돌림 방관자에 대한 또래지지프로그램의 효과
윤성우
가톨릭대학교
[2007]
정서지능 이론을 활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공격성 감소에 미치는 효과
김상희
공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자기성장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공격적 아동의 대인간 문제해결 능력 및 공격성 감소에 미치는 영향
성상경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인문계고등학생과 실업계고등학생의 자아존중감과 진로성숙도 연구
강화형
경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박사
인문계·실업계 고등학생의 스트레스에 관한 연구
신부균
관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실업계 고등학교 학생의 자아존중감과 학교부적응행동과의 관계
박근수
전북대학교
[2003]
비행청소년의 비행 위험요인 및 보호요인과 재비행간의 관계
김충기
양종국
건국대학교
[2002]
민속놀이를 활용한 초등학생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개발연구
장금순
숙명여자대학교
[2005]
따돌림 아동을 위한 사회적 기술 향상 프로그램의 효과
유정이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국내 집단상담 성과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김계현
왕은자
이윤주
상담학연구 3 (1) : 47 ~ 62
[2002]
고등학생의 학교폭력 감소 기대요인과 대응책에 관한 연구 : 서울지역 남녀 실업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영숙
국민대학교
[2005]
게임집단놀이 프로그램이 충동성 감소에 미치는 효과
조혜란
대전대학교
[2006]
가정, 학교, 친구 변인과 학교폭력과의 관계
김선애
청소년학연구 14 (1) : 101 ~ 126
[2007]
‘학교폭력 가해학생 선도.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고성혜
[2003]
YP 활동을 기초로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의 효과에 관한 연구
공문숙
성산효도대학원대학교
[2004]
The biological bases of impulsiveness: The Significance of timing and rhythm disorders
Barratt, E. S.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4 (4) : 387 ~ 391
[1983]
REBT를 활용한 가해자 중심의 고등학교 폭력 예방 프로그램 효과성에 관한연구 : 제주 한림공업고등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문석주
중앙대학교
[2008]
Children who are targets of bullying : A victim pattern
Bernstein, J. Y.
Journal of Interpersonal Violence 12 (4) : 483 ~ 498
[1997]
Child abuse, child development, and social policy
Cicchetti, D.
Ablex : 301 ~ 330
[1993]
An inventory for assessing different kinds of hostility
Buss, A. H.
Journal of Consulting Psychology 21 : 343 ~ 349
[1957]
(고등학생을 위한) 학교상담 프로그램
강진령
학지사
[2009]
학교폭력 및 왕따 예방프로그램(Ⅰ)개관
곽금주
한국법심리학회, ‘청소년, 법, 심리’ 심포지엄 자료집
[2000]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의 학교폭력성향 감소를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