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난이도 설정에 대한 비판적 검토 -제25회∼제27회 중급 읽기 영역을 중심으로-

'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난이도 설정에 대한 비판적 검토 -제25회∼제27회 중급 읽기 영역을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nalysisofitem
  • difficulty
  • discrimination
  • intermediatelevel
  • itemreactiontheory
  • quality analysis
  • test of proficiency in korean
  • testan1.0program
  • theareaofreading
  • topik
  • 양호도분석
  • 읽기 영역
  • 중급
  • 평가틀
  • 한국어능력시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00 0

0.0%

'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난이도 설정에 대한 비판적 검토 -제25회∼제27회 중급 읽기 영역을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한국어능력시험의 등급 부여 방식 및 평가 문항 유형 개선 방안 연구
    김정숙 [2004]
  • 한국어능력시험의 난이도 분석 연구
    김유정 한국어교육 17 (1) : 21 ~ 46 [2006]
  • 한국어능력시험 체제 개선 연구
    김정숙 [2010]
  • 한국어능력시험 중 표현 영역 평가에 대한 연구
    안주호 새국어교육 79 (79) : 229 ~ 254 [2008]
  •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에 대한 연구 -제20회∼제22회 고급 수준을 중심으로-
    이상린 교육종합연구 9 (2) : 218 ~ 240 [2011]
  • 한국어능력시험 읽기 영역 평가 틀에 대한 비판적 검토
    이상린 우리어문연구 43 (43) : 255 ~ 279 [2012]
  • 한국어능력시험 문항 유형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이해영 [2006]
  • 한국어능력시험 구인 분석 연구
    양길석 국립국제교육원 정책연구 [2012]
  • 한국어능력시험 15년사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1]
  • 한국어능력 평가 답안 분석 - 제12회 한국어능력시험 수험자 반응 연구 -
    조인옥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32 : 237 ~ 258 [2007]
  • 한국어 능력 평가 제도의 기본 모형 개발에 관한 최종 연구 보고서
    김하수 [1997]
  • 제3회, 제4회 한국어 능력시험 어휘 평가 연구
    이관식 인문학연구 4 : 250 ~ 268 [2000]
  • 교육평가-이해와 적용
    박도순 교육과학사 [2007]
  • The specification and development of tests of achievement and ability, Educational Measurement
    Millman Macmillan Publishing Company [1989]
  • Measuring Educational Achievement
    Ebel, R. L. Prentice-Hall [1965]
  • 2012년 하반기 한국어능력시험 업무처리지침
    국립국제교육원 국립국제교육원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