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적 장소자산으로서 예술자산의 유형과 사례 연구

논문상세정보
' 창조적 장소자산으로서 예술자산의 유형과 사례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rtasset
  • creativeregeneration
  • place marketing
  • placeasset
  • 예술자산
  • 장소마케팅
  • 장소자산
  • 창조적지역재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1 2

0.0%

' 창조적 장소자산으로서 예술자산의 유형과 사례 연구' 의 참고문헌

  • 휴먼웨어의 默示的 側面의 性格에 관한 고찰
    신범석 한국교육학연구 7 (1) : 45 ~ 79 [2001]
  • 창조적 장소브랜딩 전략을 위한 연구-일본 오사카 사례를 중심으로-
    이병민 인문콘텐츠 (29) : 165 ~ 187 [2013]
  • 창조산업 클러스터의 형성과 발전의 거버넌스에 관한 연구: 미국 뉴욕 브루클린의 문화예술 산업클러스터를 사례로
    신동호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4 (1) : 71 ~ 85 [2011]
  • 지역브랜드의 개발과 경영
    강형기 한국정책연구 10 (1) : 23 ~ 50 [2010]
  • 중국과 한국의 문화·예술을 매개로 한 도시재생 비교 연구: 베이징 타산즈 지역과 서울 문래동 지역을 중심으로
    안태선 아시아연구 13 (3) : 135 ~ 163 [2010]
  • 장소판촉적 지역발전을 위한 장소자산 형성에 관한 연구
    김현호 국토연구 36 : 5 ~ 95 [2003]
  • 장소자산으로서 제주 돌담의 가치와 활용방안
    정광중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6 (1) : 99 ~ 117 [2013]
  • 박사
  • 장소마케팅에서 장소성의 인위적 형성: 한국과 미국 소도시의 문화예술축제를 사례로
    백선혜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4]
  • 장소마케팅 전략의 문화적 개념과 방법론에 관한 고찰
    이무용 대한지리학회지 41 (1) : 39 ~ 57 [2006]
  • 장소개념에서의 장소가치에 대한 논의
    어정연 국토계획 45 (6) : 21 ~ 34 [2010]
  • 예술을 통한 지역만들기 방안 연구
    백선혜 [2008]
  • 연성(軟性) 지역개발의 주요 수단으로서 장소브랜딩에 관한 이론적 고찰과 과제
    이정훈 대한지리학회지 43 (6) : 873 ~ 893 [2008]
  •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마을만들기 사례분석 연구 - 일본 나오시마와 수원시 행궁동 사례를 중심으로 -
    이재준 국토지리학회지 47 (1) : 23 ~ 35 [2013]
  • 소셜 네트워크 리소서(Social Network Resource)의 적용과 활용 -공간적 의미의 변화를 중심으로-
    이병민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6 (1) : 50 ~ 70 [2013]
  • 서울시 창작공간에 대한 지역사회의 인식 변화 연구: 금천예술공장을 중심으로
    박신의 서울도시연구 14 (1) : 221 ~ 236 [2013]
  • 산업클러스터, 창조경제를 위한 정책수단으로의 가능성
    주성재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6 (4) : 551 ~ 566 [2013]
  • 사회자본 증진을 위한 촉매로서의 예술 - 예술기반 실행연구(Art-based Action Research) 사례와 문화정책적 함의 -
    김인설 문화정책논총 27 (2) : 120 ~ 143 [2013]
  • 베이징의 창의도시 전략과 창의산업클러스터의 특징
    김태만 동북아 문화연구 1 (19) : 279 ~ 297 [2009]
  • 도시이미지 제고를 통한 도시 관광개발
    김부성 한국경제지리학회지 13 (3) : 354 ~ 380 [2010]
  • 도시의 브랜드 이미지가 도시 테마성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35 (7) : 231 ~ 250 [2011]
  • 도시 소공원의 창조적 재생과 일상 -부산 전포돌산공원을 중심으로 -
    공윤경 한국지역지리학회지 17 (5) : 582 ~ 599 [2011]
  • 가나자와형 창조도시 발전전략 연구: 문화와 산업의 연계를 중심으로
    김후련 글로벌문화콘텐츠 (8) : 81 ~ 108 [2012]
  • ‘예술의 사회적 영향’ 연구 분석과 정책적 함의
    박신의 문화정책논총 27 (1) : 57 ~ 75 [2013]
  • The art of city making
    Landry, C. Routledge [2006]
  • Marketing Places
    Kotler, P. The Free Presss [1993]
  • Creativity, Innovation and the Cultural Economy
    Pratt, A. C. Routledge [2009]
  • Creative Regions. Technology, Culture and Knowledge Entrepreneurship
    Cooke, P. Routledge [2007]
  • Creative Industries , Contracts between Art and Commerce
    Caves, R. E. Harvard University Press [2002]
  • Creative Ecologies Where Thinking Is a Proper Job
    Howkins, J. Transaction Publishers [2010]